반응형

 

홍익아트센터 갈일이 있어서 주변 맛집을 검색하는 와중에

순대를 직접 만드는 순대국 맛집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어요!

사실 방송에는 순대한판 이라는 메뉴로 나와서 순대한판을 많이 먹는다고 하지만요.

 

직접 만든 순대라고 붙여놓은 왕십리순대국이구요.

오랫동안 대학로에서 한잔하기 좋은곳으로 알려져있더라구요.

 

 

 

가게는 이렇게 테이블이 되어 있구요.

저녁 6시 살짝 전에 갔더니 손님이 한테이블 있었는데,

6시 10분쯤 되니 손님들이 계속 들어오기 시작하더라구요.

 

 

 

왕십리순대국 메뉴

왕십리순대국 메뉴를 보면, 식사류와 안주류로 구분되는데,

식사류 보다는 안주류 메뉴가 훨씬 많네요.

다른건 대충 뭔지 알거 같은데, 김치 순댓국이 뭔지 살짝 궁금하네요.

그리고 유명해서 많이 먹는건 한판세트를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

혼밥인 저는 이곳을 처음왔으니 순대국 보통하나를 주문했어요.

 

 

 

한쪽 벽에는 순대 만드는 과정 사진이 붙어있네요!

 

 

 

살짝 기다리면 순대국과 밑반찬이 차려지구요.

 

 

 

섞박지와 무생채, 새우젓, 고추, 마늘, 부추가 나왔구요.

섞박지도 괜찮은데 개인적으로는 무생채 매력있었어요!

얇은 무생채였는데 양념을 살짝 맵게 만들었는데 맛있었어요!

 

 

 

반응형

순대국은 일단 들깨가루가 올라가 있는 순대국이었어요.

 

 

 

순대국에는 오소리와 고기가 푸짐히 들어있는데,

고기는 전반적으로 부드럽게 맛있었어요.

 

 

 

그리고 자랑하는 직접 만드는 순대가 들어있어요!

순대 속은 뭘로 만드는지 모르겠지만 색이 화려하네요.

순대 맛도 확실히 향과 맛이 강하게 나면서 맛있었어요!

 

 

 

그리고 그냥 찰순대도 들어있었구요.

찰순대 모양이 찰순대도 직접 만드시는 거겠죠?

 

 

 

새우젓과 다대기, 부추, 밥을 말아주면 먹을준비 끝이죠!

 

 

 

고기와 함께 순대국 먹어도 물론 맛있고,

 

 

 

얇은 무생채 올려서 먹으면 살짝 매우면서 맛있어요!

 

 

 

그리고 김이 서렸지만, 찰순대 말고 이 순대 먹으면

순대 속의 맛이 확 강하게 느껴져요!

맛을 정확하게 설명할수는 없는게 아쉽네요.

 

 

 

순대국 한그릇 뚝딱 맛있게 먹었네요!

 

대학로 왕십리순대국은 얇은 매운 무생채와 순대가 인상적인 순대국이었네요!

순대가 인상적이라 유명한 순대한판도 다음에 먹어보고 싶은데...

이런건 혼밥하니 못먹어서 좀 아쉽네요.

 

순대국 맛있게 먹은 대학로맛집 왕십리순대국 후기였어요~!

 


 

* 왕십리순대국

 

* 위치

서울 종로구 율곡로 220-1

종로5가역 3번 출구에서 626m

 

* 전화번호

02-3672-1133

 

* 영업시간

09:30 ~ 22: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