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로 가면 항상 지나다녔는데,
유명하고 오래된 떡볶이 맛집이라고 하더라구요.
이상하게 요즘 연극 배우님들 인터뷰나 이런데서 언급했다고 자꾸 보여서
배우님들의 맛집인가 보다 하고 궁금해서 바로 와서 먹어봤어요.

옥이모깻잎떡볶이

대학로 명물이라는 옥이모깻잎떡볶이 외관이에요.
가게 보면 오래 안되어 보이는데 이사를 몇번하셨다고 하네요.
외부에 테이블도 몇개 놓으실때도 있던데,
날씨가 쌀쌀해져서인지 테이블과 의자가 치워져 있네요.


세워져 있는 걸로 보면 1992년 부터 장사를 하셨다고 하는데,
29년 정도 대학로에서 떡볶이 장사를 하셨네요!
확실히 대학로에서 오래되고 유명할만한 기간인거 같아요!


가게 안에는 이렇게 배우님들과 함께 찍은 사진과
나혼자산다에 나오신 배우님이 오셔서 드신 방송 장면도 붙여놓으셨네요.


가게 안에는 저처럼 혼밥하기 좋게 바 테이블로 되어 있었구요.
입구 옆에 2인 테이블이 하나 더 있는데 손님이 있어서 사진은 못 찍었어요.


옥이모깻잎떡볶이 메뉴

옥이모깻잎떡볶이 메뉴는 이렇게 되어 있어요.
옥이모세트를 먹으려고 하다가 왠지 많을거 같아서
옥이모 비빔에 부산어묵으로 주문했어요.
깻잎떡볶이에 튀김, 부산어묵 정도는 먹어줘야 할거 같아서요.

먹고 간다고 말씀드리니 주문하고 앉아있으니 가져다 주셨구요.
선불이라고 되어있는데, 먹고나서 나갈때 결제했어요!
요즘 현금 안들고 다녀서 이체해드려야 했는데 카드결제 되요!


기다리면서 멀리 보이는 어묵과 떡볶이를 찍으려 했는데,
떡볶이는 아예 안보이고, 어묵은 꼬치만 보이네요.


반응형

트레이에 챙겨나온 옥이모비빔(깻잎떡볶이+튀김)에 부산어묵이네요.
간장도 종지까지 딱 챙겨주시네요.


쌀쌀한 날씨니 부산어묵부터 먹어봤구요.
어묵국물과 어묵 위에 김가루도 뿌려서 주시네요.


어묵 괜히 부산어묵이라고 적어놓은게 아닌거 같은게
어묵이 두툼하고 식감이 맛있는 식감이에요!
떡볶이 가게에서 어묵은 푹 퍼져있는 곳도 많은데,
물론 푹 퍼진것도 좋아하긴 하지만, 단단한 식감에 매력있었어요!
어묵국물도 간이 강하지도 않고, 딱 먹기 좋았는데,
하나 아쉬운건 국물이 뜨겁진 않았어요.
사실 쌀쌀할때 호호 불어먹는 맛도 있는데 말이죠.


옥이모비빔에는 떡볶이에 튀김과 깻잎을 올려놓았네요!
튀김은 취향에 맞게 적당히 소스를 묻힐수 있을거 같아요.


우선 깻잎떡볶이의 떡부터 먹어보면,
밀떡이고 분명 철판에 계속 만드는 떡볶이 같은데
밀떡도 퍼져있지 않고, 적당히 부드러우면서 맛있어요!
이곳의 특징은 떡도 어묵도 퍼져있지 않고 적당히 잘 익히는게 맛있네요.


튀김은 오징어 튀김이 오징어 맛이 제대로 맛있었고,


좋아하는 김말이튀김도 김향이 강해서 좋았고,


야끼만두도 왠지 다른 곳보다 속이 튼실한 느낌?
부산어묵부터 떡볶이까지 맛있다고 생각하니 좀더 특별하게 느껴지네요!


그리고 깻잎떡볶이라 해서 깻잎을 올려주나 했는데,
처음 떡만 먹었을때도 깻잎 향과 맛이 강하게 느껴진다 했더니
깻잎을 올려주기만 한게 아니라 아예 떡볶이 안에 깻잎이 들어가 있었네요!
저처럼 깻잎 좋아하시는 분은 깻잎떡볶이를 제대로 느낄수 있으실거 같아요!


옥이모비빔과 부산어묵 맛있게 클리어~!

사실 떡볶이 유명해도 많이 차이가 날까했는데,
퍼지지 않아 적당한 식감에 떡볶이 국물에 베어있는 깻잎향까지
부산어묵도 깻잎떡볶이도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장소가 넓지 않지만, 대학로에서 분식 생각나면 가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맛있게 먹었던 대학로 명물 옥이모깻잎떡볶이 후기였어요!



* 옥이모깻잎떡볶이

* 위치
서울 종로구 대학로 123-1
혜화역 3번 출구에서 106m

* 전화번호
070-8119-5668

* 영업시간
11:00 ~ 22: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