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술의전당 근처에 맛집을 찾는데,

일본식 돈까스로 유명하다는 허수아비돈까스 본점이 있더라구요.

돈까스 맛집이라고 하니 안가볼수가 없었네요!

 

그러고보니 유명한 수제버거 맛집 본점도 서초에 있더니

서초에 유명한 맛집 본점이 여럿 있네요!

 

허수아비돈까스 본점

허수아비돈까스 본점의 입구는 되게 오래되어 보이구요.

이 앞을 꽤나 지나다녔는데, 돈까스 맛집 있을거라고 생각을 못했네요.

 

가게는 지하1층에 있구요.

손님이 없길바라며 오후5시에 갔다는데,

손님이 4테이블에 앉아계셨고, 제가 나갈때 쯤은 점점 손님이 많아졌구요.

코로나 때문인지 들어오는 손님보다 배달 주문이 엄청 많아보였어요.

배달하시는 분이 계속 들어오시더라구요.

 

 

 

허수아비돈까스 메뉴

허수아비 돈까스 메뉴는 이렇게 뭔가

되게 복잡하면서 정신없어 보이는 느낌이네요...

안 찾아보고 그냥 왔으면 조금 고민했을거 같은데,

이곳의 특이한 메뉴가 있다고 해서 오로시까스로 바로 주문했어요.

 

 

 

가게 매장은 이렇게 2인 테이블과 4인 테이블이 있었구요.

2인 테이블이 있어서 혼밥도 괜찮을거 같은데, 혼밥은 저 혼자였네요.

 

테이블은 제가 한중간에 앉아서 오른쪽에도 몇개 더 있지만,

확실히 매장이 크지는 않아서 손님 몰리면 좁을거 같아요.

 

 

 

주방쪽에 허수아비돈까스 메뉴가 정리되어 있었구요.

왠지 글자만 있는 메뉴가 좀더 깔끔한 느낌이네요.

 

 

 

한쪽벽에는 메뉴의 사진도 있어서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아요.

 

 

 

테이블에는 샐러드 소스와 돈까스 소스, 그리고 깨가 있었구요.

깨는 자세히 보면, 통이 아니라 조금 빻아놓으신거 같았어요.

오로시까스에는 소스나 깨를 사용하지는 않았구요.

 

 

 

허수아비돈까스의 오로시 까스가 나왔구요.

딱 받았을때 부터 비주얼이 심상치 않았어요.

 

 

 

반찬으로 깍두기와 양념 단무지가 나왔구요.

개인적으로 양념 단무지 달달하게 좋아해서 좋았어요. ㅋ

 

 

 

소스는 돈까스 소스가 아니라 이렇게 나왔구요.

폰즈소스와 고추냉이를 주셨어요.

돈까스에 폰즈소스를 뿌려서 먹어보고,

고추냉이를 폰즈소스에 풀어서 먹으면 맛이 또 다르다고 먹어보라고 하시더라구요.

 

 

 

일본식 돈까스에 장국은 기본이죠.

간이 강하지 않아서 좋았어요.

지난주 갔던 돈까스 맛집은 간이 좀 강해서 인상이 남아있었나봐요.

 

 

 

오로시까스

비주얼이 상당히 인상적인 오로시 까스!!

밑에 양배추를 깔고, 돈까스 위에 다진 무와 쪽파를 올린 돈까스인데요.

여기에 폰즈소스를 뿌려서 돈까스와 무, 양배추를 한꺼번에 먹으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일단 기본 폰즈소스를 뿌려서 먹어봤는데,

폰즈소스를 뿌려서 먹는데 무가 흩어져서 같이 먹기가 쉽지는 않았구요.

 

폰즈소스를 뿌려서 먹는데 새콤한 맛이 나는데

폰즈소스 맛이 생각보다 강하지 않아서 뭔가 애매하더라구요.

그러는 와중 또 돈까스는 두툼한데 부드러워서 인상적이었어요.

 

 

 

애증의 다진 무!!

자꾸 흩어져서 이쁘게 먹기가 쉽지가 않아요...

소스 뿌리고 돈까스를 입에 놓고, 양배추와 무를 따로 먹게 되요...

 

 

 

돈까스 자체는 두툼한 돈까스 였는데, 고기와 튀김옷이 붙어있어서 좋았고,

물론 육즙을 품고 있으면서 고기가 부드러워서 맛있었어요!

 

물론 폰즈소스로 튀김옷이 바삭한 느낌이 덜해서

다음에 제대로 바삭한 돈까스와 부드러운 고기맛을 느껴보고 싶네요.

 

 

 

그 다음 폰즈소스에 고추냉이를 섞어서 뿌려서 먹어보았구요.

개인적으로는 고추냉이를 섞어서 먹는게 더 맛있더라구요!

취향으로 따로 주시는거 같은데, 저는 무조건 섞어서 먹는게 맛있어요!

 

 

 

유명한 허수아비돈까스의 오로시까스 클리어~!

 

허수아비돈까스가 일본식 돈까스로 유명한 집으로 들었는데요.

오로시까스 라는 것을 처음 알게되었고 먹어봤는데, 뭔가 정말 색다른 맛이네요.

 

제가 느끼기에는 맛은 있지만...

안 익숙해서 그런지 엄청 맛있다고는 못하겠네요...

폰즈소스가 새콤하니 메뉴로만 보단 샐러드돈까스가 비슷한 맛일까요?

 

맛이 없지는 않지만, 주변에서 주문하는 익숙한 메뉴인

히레까스나 코돈부르(치즈돈까스)가 맛있어보이는건 어쩔수 없네요...

 

개인적으로 저는 막 추천할수만은 없는

서초 예술의전당 돈까스 맛집, 허수아비돈까스 본점에서 오로시까스 먹은 후기였어요~!

 


 

* 허수아비돈까스 본점

 

* 위치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 16 지하1층

남부터미널역 4-1번 출구에서 517m

 

* 전화번호

02-582-1187

 

* 영업시간

11:00 ~ 20:3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