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회기 경희대 쪽에 가성비 초밥 오마카세 맛집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어요.

총 2군데 있는데, 오관스시와 스시고이가 있구요.

친구는 오관스시는 못가봤고, 스시고이만 가봤다고 하더라구요.

오관스시 가려고 했으나 대기가 많아서 포기하고 스시고이로 갔어요.

 

일단 손님 분위기만 알려드리면,

오관스시 대기하고 있는 손님은 대부분 젊은 커플이었고,

스시고이는 동성 친구들이나 가족 손님이 많더라구요.

 

스시고이

깔끔한 가게 외관의 스시고이였구요.

오마카세 스타일이라 전부 닷지 좌석이었고,

오마카세 스타일이라 그런지 재료를 많이 준비하지는 않는거 같았어요.

예약 손님이 있기도 했지만, 재료 소진되어 돌아가는 손님도 좀 있더라구요.

가고 싶다면 예약하고 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스시고이 메뉴

스시고이 메뉴는 정말 단순하게 되어 있구요.

저녁에는 사시미와 스시로 선택하면 되고,

점심은 런치로 스시 메뉴로만 판매하시네요.

대신 추가 메뉴로 단일 초밥 메뉴와 곁들일 사이드 메뉴도 있구요.

 

 

 

주류 메뉴도 뒷편에 있었구요.

저희는 간단히 소주를 마셨네요.

 

 

 

이렇게 닷지 좌석으로만 되어있고, 좌석이 많지는 않았어요.

아마 오마카세 스타일이라 사장님 한분이서

감당하실수 있는 만큼 좌석을 두신거 같아요.

 

 

 

좌석마다 윗테이블에 접시가 있었고, 소금과 와사비가 놓여있었어요.

여기에 사시미나 초밥을 하나씩 얹어주셨네요.

 

 

 

기본으로 장국을 가져다 주셨구요.

간장을 셀프로 담아서 먹을 준비했구요.

 

 

 

저녁 초밥으로 주문했는데, 처음은 사시미 4개가 나왔어요.

연어와 광어로 보였구요.

 

 

 

역시나 흰살인 광어부터~!

 

 

 

그리고 기름기가 있는 연어회를 먹으면 그냥 살살 녹네요!

 

 

 

그리고 첫 초밥은 역시나 흰살생선이구요!

흰살 생선은 정확히 구분하기가 어렵네요...;;

 

 

 

두번째도 역시 흰살생선으로 나왔어요!

무슨 생선인지는 구분 못하지만 다른 식감으로 맛있었구요!

 

 

 

3번째는 중간에 칼집이 들어간 참치~!

역시나 입에서 사르르~

 

 

 

4번째는 다시 흰살생선이었는데,

생선 위에 뭔가가 있는데, 유자소스를 발라서 

유자 맛이 초밥과 잘 어울렸구요!

 

 

 

5번째는 살짝 토치로 구운 참치초밥이었구요.

살짝 구워서 기름기가 확 도는게 맛있었어요!

 

 

 

6번째는 방어초밥 이었구요!

방어도 기름기가 많아서 맛있네요!

 

 

 

7번째는 새우 초밥이었구요.

회전초밥이나 초밥부페에서 먹던 새우초밥과는 다른

새우의 단맛이 다른 새우초밥이었는데,

무슨 새우인지 모르겠네요.

 

 

 

8번째는 날치알 올린 흰살생선 초밥이었구요.

날치알로 이쁘게 올려진 초밥도 맛있었어요.

 

 

 

9번째 초밥은 아니고, 새우장은 따로 나왔는데,

간장과 새우의 단맛이 잘 어울려서 짜지않고 맛있었고,

 

 

 

9번째 초밥은 새우장초밥!

새우장초밥은 새우장을 하나 더 주셨는데,

따로 먹어도 맛있는데, 역시 밥이랑 먹어도 맛있네요!

 

 

 

10번째는 연어초밥!

얇은 양파슬라이스가 올라간 연어초밥이구요!

소스가 같이 올라가 있어서 맛있게 먹었어요.

 

 

 

11번째 초밥도 연어초밥인데,

토치로 살짝 구워서 소스와 날치알 올린게 맛있었어요!

 

 

 

초밥의 마지막을 향해 가는 와중에

하절기라 모밀이 나왔구요.

동절기에는 우동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모밀은 간이 강하지 않은 메밀국수였어요!

 

 

 

12번째 마지막 초밥은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묵은지 광어초밥으로 마무리했구요!

 

 

 

저녁에만 나온다는 마끼가 나왔는데,

안에는 사과가 들어서 아삭하게 단맛이 나오구요.

사과가 들어간건 처음 먹어보는데, 저는 괜찮더라구요.

 

여기까지 저녁 스시 오마카세 메뉴는 끝이 났구요.

끝내기에는 아쉬워서 새우장 초밥과 연어 초밥,

방어가마 사시미와 구이를 추가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먼저 새우장초밥부터 나왔고,

하나 주문해서 친구와 한피스씩 나눠먹었는데,

새우장초밥을 주문하면 새우장 하나와 새우장초밥 하나 나와서 이득이네요!

 

 

 

연어초밥은 주문하면, 생연어, 생연어+양파, 구운연어를

원하는대로 해주신다고 하네요.

저희는 구운 연어로 주문해서 먹었어요!

 

 

 

방어가마 사시미와 구이는 사시미 부터 나왔구요.

 

 

 

기름기 많은 방어 사시미에 와사비 올려서 먹으니 맛있었구요!

 

 

 

조금 기다리니 방어 구이도 나왔구요!

참치, 방어 같은 기름기 많은 생선은 구워도 맛있죠!

 

 

 

살이 생각보다 많아서 맛있게 발라서 먹었어요!

 

친구가 맛있다고 데리고간 스시 오마카세 맛집이었는데요!

오마카세는 처음인데, 먹는 속도에 맞게 초밥 하나씩 올려주는게 매력있네요!

가격 2만원에 오마카세로 제대로 즐길수 있어 좋았구요.

 

대신 이곳의 하나 아쉬운점은...

오마카세 스타일이면, 좀더 설명이 있으면 좋을거 같은데,

먹는 방법은 설명해주시는데, 초밥 나올때 하나하나 설명이 없는건 살짝 아쉽긴했네요.

저렴한 가격이라 만족스러웠지만요. ㅋ

 

회기 경희대 초밥 맛집, 스시고이에서 오마카세 스타일로 먹은 후기였어요~!

 


 

* 스시고이

 

* 위치

서울 동대문구 회기로 148-5

회기역 1번 출구에서 513m

 

* 전화번호

02-6448-1688

 

* 영업시간

11:30 ~ 14:00

17:30 ~ 재료소진시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