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퇴근 후 집에 오니 민방위교육 받으라는 우편이 와있는데, 읽다보니 사이버 민방위교육을 받으라고 하더라구요.

원래는 아직 수원시 민방위교육장 가서 민방위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코로나 인해 사이버 민방위교육으로 전환된거 같아요.

 

어짜피 받아야하는거 빨리 교육 받는게 나을거 같아서, 바로 사이버 민방위교육 홈페이지를 찾아 들어왔어요.

스마트 민방위교육이라고 되어 있는데, 코로나19로 인해 교육연차와 상관없이 스마트교육을 한다고 하네요.

24시간 언제든 시청 가능하구요.

지역선택을 해야해서 저는 [경기 - 수원시]로 선택해서 들어갔어요.

 

URL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시면 되요~!

 

 

 

민방위 사이버교육

전국 지자체별 민방위 사이버교육, 5년차 이상 사이버민방위, 민방위 온라인 교육훈련 일정 조회 확인, 스마트 러닝 제공, 온라인 문의

www.cmes.or.kr

 

 

 

지역 선택이 끝나면 이름과 생년월일로 로그인할 수 있구요.

물론 휴대폰 등의 인증을 한번더 하긴해야해요.

 

 

 

로그인해서 들어오면 바로 교육을 시청할 수 있구요.

1시간 시청완료하고 나면 평가까지 진행하면 끝나구요.

 

 

 

교육은 1시간 분량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구요.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 시 이어보기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는 1시간 쭉 한꺼번에 다 시청했어요.

 

 

 

교육은 인사말 포함해서 총 16개의 강의로 구성되어 있구요.

총 교육 시청시간이 계산해보니 딱 1시간이더라구요.

 

감염병 교육 중에는 지금 유행인 코로나19 영상도 있는게 인상적이네요.

요즘 이슈에 대해 바로바로 추가하시나 봐요.

 

 

 

강의 끝날때마다 메시지가 출력되고 확인 버튼을 눌러야 다음 동영상이 재생되도록 되어 있어요.

 

 

 

사이버 민방위교육 시청이 끝나면 20가지 문항에 대한 평가를 진행하구요.

내용은 읽어보면 그렇게 어렵지 않더라구요.

 

 

 

70점 이상이라고 하는데 그냥 잘 읽기만 하면 100점 맞을수 있어요~! ㅋ

 

 

 

사이버 민방위교육 펴아가 끝나면 설문조사도 있었구요.

아래에 질문이 몇개 더 있었어요.

 

 

 

1시간 교육자료 시청, 평가, 설문조사가 끝나면 이렇게 사이버 민방위교육이 끝나요.

 

집에서 한시간 교육 받는거니 회사에 따로 제출할 필요가 없어서 이수증은 필요 없을거 같네요.

원래라면 수원시 민방위교육장 가서 4시간 교육 받아야 하는데,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사이버 민방위교육을 받아봤네요.

올해가 민방위교육장 가는 마지막 해였는데, 내년부터는 계속 사이버 민방위교육을 받겠네요.

 

코로나19로 인해 1년 빨리 받게된 사이버 민방위교육 받은 후기였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