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많이 마시진 않았지만 친구랑 한잔했으니

아침에 배도 고프고 그래서 유치회관에 다녀왔어요.

아침 8시에 열려있는 가게는 대부분 해장국 가게니까요. ㅋ

 


 

 

* 유치회관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292번길 67

 

* 전화번호

031-234-6275

 

* 영업시간

24시간

명절휴무

 


 

유치회관 본점

40년 전통의 해장국 맛집이라고 하는데,

지금은 45년 넘은거 같아요.

아침 8시부터 대기가 있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손님이 많네요.

 

 

 

유치회관 메뉴

메뉴는 종류가 많지 않아서 고민할 필요가 없죠.

해장국과 수육, 수육무침이 있는데, 대부분 해장국을 먹죠.

 

 

 

백종원의 3대천왕, 해장국 맛집

백종원의 3대천왕에 해장국 맛집으로 출연도 했었구요.

3대천왕 출연이후로 전 몇년동안 사람이 너무 많아서

먹는걸 한동안 포기했었죠. ㅋ

 

 

 

경기 최우수 레스토랑 인증서도 있고, 여러 표창장도 많네요.

 

 

 

테이블에는 김치, 깍두기, 무생채가 있구요.

청양고추, 소금, 다대기 등도 있는데

전 넣지않고 그냥 먹는게 맛있더라구요.

 

 

 

차려진 해장국 한상~!

이곳의 특징은 선지해장국이지만

선지를 따로줘서 못 드시는분도 드실수 있어요.

물론 저는 좋아하지만요.

 

예전에는 김치를 좋아했는데

요즘은 깍두기나 무생채가 해장국에 잘 어울리는거 같아서

깍두기와 무생채만 덜어서 먹었어요.

 

 

 

사진찍는데 김이 자꾸 끼네요.

얼핏봐도 고기가 보일만큼 안에 고기가 많구요.

 

 

 

고기를 들어보면 이 고기들을 푹 오래 삶아서 인지

부드러운 식감이라 맛있어요.

 

 

 

선지를 원하는만큼 넣어주고,

숟가락으로 미리 좀 조각내주구요.

 

 

 

역시 국밥은 밥을 말아줘야죠~!

 

 

 

고기와 선지를 듬뿍 퍼서 먹으면 해장이 확 되죠!!

 

 

 

무생채나 깍두기 올려서 먹어도 참 맛있구요!!

 

 

 

오늘은 해장국 한그릇 뚝딱 클리어했네요~!

 


 

한번씩 계속 생각나서 가는 유치회관인데요.

평소에는 주로 혼자가서 먹는데

오랜만에 다른 사람과 같이 가서 먹었네요. ㅋ

 

그리고 이곳은 선지와 국물이 무한리필이라

평소에는 처음에 밥을 반그릇만 말아서 먹고,

국물 추가해서 반그릇을 먹는데

오늘은 아침이라 조금만 먹으려고 자제했어요.

 

얼큰한 해장국 말고 맑은 해장국 드시고 싶으실때

유치회관 가보시는걸 추천드릴게요.

물론, 다대기 넣어 드실수도 있지만요. ㅋ

 

친구랑 같이 아침겸 해장으로

수원 해장국 맛집, 유치회관 다녀온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