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밀탑에서 잠깐 요기하고

점심때라 뭘 먹을지 고민하다가

어머니가 형이랑 한번 가본

풍국면에 가서 점심 먹었어요

 

 

 

* 위치

대구 중구 계산동2가 200 현대백화점 8층

 

* 전화번호

053-245-2875

 

* 영업시간

10:30 ~ 22:00

 

* 메뉴

아래 포스팅 사진 참조

 

 

 

 

풍국면 현대백화점

 

풍국면 현대백화점 대구점~!

1933년부터 시작하여 대한민국 국수의 역사라고 하네요 ㅋ

11시40분쯤 갔는데 이미 두 테이블 남아있었어요

어머니와 제가 앉아서 주문하고 나니

대기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더라구요 ㅎㅎ;;

 

 

 

 

풍국면 메뉴

 

풍국면 가게 앞에 있던 메뉴에요

맛있어 보이는게 많네요 ㅋ

 

 

 

 

풍국면 메뉴

 

앞에 메뉴를 찍었지만 제대로 다시 찍어 봤어요

 

풍국면에는 절대 없는 세가지!!

1. 뜨겁거나 차가운 국물은 없다!

2. 색소, 첨가물이 없다!

3. 공장 김치는 없다!

 

국수는 40도에서 가장 맛있다고 하네요 ㅋ

 

 

 

 

풍국면 메뉴

 

메뉴의 처음은 세트메뉴와

별표국수, 열무비빔국수가 있네요

 

평소 같았으면 셋트 메뉴나 별표국수 먹었을텐데

밀탑에서 먹은게 살짝 요기가 되기도 했고

밀가루를 덜 먹기 위해 면을 포기했어요 ㅎㅎ;;

 

 

 

 

풍국면 메뉴

 

다음은 칼국수와 비빔밥 메뉴들~!

어머니는 해물칼국수 주문하셨고

저는 추천메뉴인 꼬막해초비빔밥을 주문했어요

 

 

 

 

풍국면 메뉴

 

그리고 마늘불고기, 꼬마김밥, 수제부추만두로

사이드 메뉴들이 있는데 평소에는 먹었을테지만

이번에는 주문 안했어요 ㅠㅠ

 

 

 

 

풍국면 밑반찬

 

밑반찬으로는 직접 담근 배추김치와,

채썬 양념 단무지가 나왔구요

김치와 단무지 모두 맛있었어요 ㅎㅎ

 

 

 

 

풍국면 해물칼국수

 

그리고 어머니가 주문한 해물칼국수가 먼저 나왔어요

홍합과 바지락이 들어있었던거 같고

어머니가 배부르시다고 해서 저도 좀 먹었는데

국물도 깔끔하게 괜찮았고 면도 식감이 좋았어요!!

 

 

 

 

풍국면 꼬막해초비빔밥

 

그리고 저의 꼬막해초비빔밥~!

어머니가 전에 오셨을때 꼬막해초비빔밥 먹었는데

맛있었다고 추천해주셨어요!!

옆에 국물은 따뜻해서 비빔밥과도 잘 어울렸구요!!

 

 

 

 

풍국면 꼬막해초비빔밥

 

꼬막해초비빔밥에는 꼬막과 미역, 다시마, 김,

양배추, 계란지단, 애호박, 깻잎 등

다양하게 들어있었구요

 

 

 

 

풍국면 꼬막해초비빔밥

 

그리고 잘 비벼주면~

맛이 있어보이진 않는군요 ㅎㅎ;;

 

 

 

 

풍국면 꼬막해초비빔밥

 

맛있어 보이진 않지만 그래도 맛을 보면~!

자극적인 맛은 없지만

해초들의 향과 맛, 식감 등이

잘 어우러져 맛있더라구요!!

 

 

 

 

풍국면 꼬막해초비빔밥

 

그래서 먹다보니 또 깨끗하게 클리어네요!!


또 현대백화점 대구점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풍국면의 해물칼국수와 꼬막해초비빔밥은

저는 맛있게 먹었으나

심심한걸 좋아하지 않는 분은 비추 드릴게요!!

 

조금 자극적인걸 좋아하시면

강릉짬뽕칼국수를 선택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전에 형이 갔을때 먹었는데

맛있었다고 하더라구요 ㅋ

 

밀가루를 덜 먹으려고 꼬막해초비빔밥을 먹었는데

결국 해물칼국수도 먹는거 보면

밀가루를 줄이는거지

아예 안먹기는 되게 힘들거 같군요 ㅎㅎ;;

 

어머니와 현대백화점 풍국면에서

맛있게 점심먹은 후기입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