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백설컵전으로 초간단 5분 감자전 만들기 feat.지평생막걸리

 

비오는날에는 전에 막걸리가 생각나는데

손쉽게 감자전을 할수 있는

백설 5분 감자전으로

감자전을 만들어 봤어요~!!

 

 

백설컵전 감자전

 

재료 준비없이 바로 부쳐먹는 감자전~!!

백설컵전으로 불리는거 같아요

 

 

 

 

백설컵전 감자전

 

양은 120g에 405 kcal!!!

기름에 부치면 더 올라가겠죠? ㅎㅎ;;

 

 

 

 

백설컵전 감자전

 

지름 18~19cm 크기의

2장 분량으로 부칠수 있다네요

 

 

 

 

백설컵전 감자전 특징

 

감자전 특징으로

* 강판에 간 감자의 식감이 살아있음

* 물선의 표시까지 물을 넣어 손쉽게 물 양 조절

* 재료 준비 없이 5분만 부치면 완성

 

 

 

 

백설컵전 감자전 만드는법

맛있는 감자전 만드는법

 

1. 용기에 감자전믹스 120g을 먼저 넣고

안쪽의 물선까지 찬물을 넣어주세요

 

2. 순가락으로 잘 섞고 반죽이 물을 흡수할때까지

1분 이상 기다려 주세요

* 시간이 지날수록 반죽이 되직해지므로

가급적 5분안에 조리하여 주세요

 

3. 가열된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뒤 반죽을 붓고,

중불에서 5분간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면 완성

 

1분 이상 5분 이내에 조리가 끝나야하는데

사실 말은 안되죠 ㅎㅎ;;

 

 

 

 

 

 

백설컵전 감자전 원재료

 

제품명이 감자전!!!

원재료는 국산이 조금 들어있구요

용기를 반죽 그릇으로 바로 사용하면 편리!!

 

 

 

 

백설컵전 감자전 영양정보

 

영양정보는 120g에 405 kcal!!!

기름에 부치면 더 올라가겠죠 ㅎㅎ;;

 

역시 전은 나트륨과 탄수화물이죠 ㅋ

 

 

 

 

백설컵전 감자전

 

안에 열어보면 감자전믹스만 들어있구요

 

 

 

 

백설컵전 감자전

 

감자전 믹스를 부어보면 이렇게~!

 

 

 

 

백설컵전 감자전

 

그리고 찬물을 물선에 맞게

딱 부어주면 되구요

 

 

 

 

백설컵전 감자전

 

그리고 숟가락으로 쉐킷쉐킷~!

뭉치는게 없도록 잘 섞어줘야되요!!

 

살짝 되직해지면~!!

 

 

 

 

백설컵전 감자전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미리 가열해두고요

 

 

 

 

백설컵전 감자전

 

전체적인 바삭함을 위해서

작게 부치기~!

 

 

 

 

백설컵전 감자전

 

열심히 노릇노릇하게 부치고~!

 

 

 

 

백설컵전 감자전

 

한참 부치다가...

귀차니즘으로 남은거 전부 부었는데...

 

 

 

 

백설컵전 감자전

 

찢어졌어요...

계속 작게 부칠걸 그랬어요 ㅎㅎ;;

 

 

 

 

백설컵전 감자전

 

감자전 살짝 맛보니

간이 안되어 있는거 같아서

양념장 곁들여서 완료~!

 

 

 

 

감자전 양념장

 

양념장은 비율없이 그냥

진간장, 식초, 참기름, 통깨

대충 섞어주면 끝~!

 

 

 

 

백설컵전 감자전

 

작게 부친거와 뒤에 망가진 감자전~!

작게 부쳐야 안주로 한입하기 좋은거 같아요

전체적으로 바삭하기도 하구요

 

 

 

 

백설컵전 감자전

 

역시 전에는 막걸리죠!!!

동네 마트에 팔고 있는

지평생막걸리로 준비했어요!!

 

 

 

 

백설컵전 감자전

 

따로 막걸리잔은 없어서

전에 선물받은 컵에다가 그냥 먹기로~!

 

 

 

 

지평생막걸리

 

지평생막걸리 색깔은 이렇게 맑은편이구요

탄산 살짝 있고 맛도 강하지 않더라구요

그냥 편하게 마시기 좋았어요

 

 

 

 

백설컵전 감자전

 

그리고 안주로 작은거 한개 통째로

양념장 찍어 먹었어요~!

 


백설컵전 중 감자전을 처음으로 부쳐서

막걸리로 혼술했는데

진짜 간단하고 좋더라구요

 

직접 감자전 하려면

감자를 강판에 갈고 하면

손이 너무 가는데

너무 간편해서 좋았어요

 

혼술이라 막걸리 1병만 마셨는데

감자전이 부족할줄 알았는데

역시 막걸리가 더 빨리 사라지더라구요 ㅎㅎ;;

 

첫번째 감자전은 너무 맛있었구요

백설컵전으로 다양하게 있던데

다른것도 해먹어 봐야겠어요

 

비오는날 간단하게

5분 백설컵전에

막걸리 한잔 해보세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