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수여행] 이순신광장에서 전라좌수영 거북선 관람하기~!

 

거북선을 보려고

일부러 찾아간건 아니구요

 

해양공원으로 걷다가

거북선이 있길래 구경했어요~!

 

 

 

거북선 위치는 여기~!

 

이순신광장에서

바다쪽으로 보면 있어요~!

 

 

 

 

이순신광장

 

이순신광장이니 이순신 동상부터~!

 

주변에 이것저것 있는데

보지는 않았어요 ㅎㅎ;;

 

 

 

 

전라좌수영 거북선

 

전라좌수영 거북선 설명~!

 

한글과 영어, 중국어, 일본어

4가지 언어로 적혀있네요!!

 

 

 

 

전라좌수영 거북선

 

전라좌수영 거북선 관람 안내~!

 

이건 한글과 영어로만 표기되어 있네요

 

오픈시간은 09:00~18:00.

 

플래시 촬영은 안되고,

전시물에 손을 대지않는건

기본이겠죠~!!

 

 

 

 

전라좌수영 거북선

 

거북선 외형~!

 

사람이 많은데

기가 막히게 없는 타이밍에

사진 찍었네요 ㅎㅎ;;

 

 

 

 

전라좌수영 거북선

 

들어가는 입구~!

 

여기에는 관람시간이

3월부터 10월까지는 22시까지라고...

뭐가 맞는건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전라좌수영 거북선

 

이순신장군과 거북선 주제로

4분짜리 동영상도 상영하구요

 

 

 

 

전라좌수영 거북선

 

지시하는 장군과

일하는 수군들~!!

 

 

 

 

전라좌수영 거북선

 

막혀있는데...

화포를 준비하는듯한...

자폭인가요...?

 

 

 

 

전라좌수영 거북선

 

밑으로 내려가는 계단~!

 

계단이 두개있는데

둘다 용도가 다르더라구요

 

그리고 여기 계단에서

제가 간 다음날

계단이 부서져서

사람들이 다치는 사고가 있었죠....

 

 

 

 

전라좌수영 거북선

 

한쪽에는 사람들이

휴식하는 공간과

 

 

 

 

전라좌수영 거북선

 

식량을 보관하는 곳이구요

 

 

 

 

전라좌수영 거북선

 

다른 한곳은 무기고~!

포탄도 관리하고~

 

 

 

 

전라좌수영 거북선

 

활이나 화포들도~

 

 

 

 

전라좌수영 거북선

 

큰 화포들도 있어요~

 

 

 

 

전라좌수영 거북선

 

마지막으로 거북선의 창으로

바다를 본 모습~!

 

그냥 느낌이 좋네요 ㅎㅎ


6월7일에 제가 관람 했었는데

다음날인 8일날 내려가는 계단에서

사고가 났더라구요...

 

제가 가고 다음날 사고가 나니까

뭔가 더 신경쓰이는 느낌이...

 

건강이 가장 중요하니까!!

다들 안전사고에 조심하세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