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주여행] 풍남문, 전동선당, 한옥마을, 오목대 둘러보기~!

 

짧게 둘러본 전주 유명한 곳들~!

 

 

풍남눈 위치는 여기~!

남부시장과 거의 붙어 있구요

 

전주 풍남문

 

풍남문은 여기~!

저처럼 대부분 그냥 지나치는데

한복 입은 커플만 사진을 열심히 찍고 있더라구요

 

 

 

 

그리고 길건너 전동성당~!

 

전주 전동성당

 

전동성당 앞~!

 

여기는 그냥 시도때도 없이

사람이 계속 많아요!!!

 

안에는 미사를 보고 있어서

미사를 보는 분들만

들어갈 수 있었어요

 

 

 

 

전주 전동성당

전동성당 뒤~!

 

사람없는 여기와서

사진 찍는 분들도 좀 있더라구요~!

 

사실 여기서

저도 셀카 좀 찍었는데

못 생겨서 넘어가는 걸로~ ㅎ

 

 

 

 

 

한옥마을은 여기~!

다 거기서 거기죠 ㅎㅎ

 

전주 한옥마을

 

전주 한옥마을 비석~!

 

전동성당에서 쭉 직진해서

끝까지 오면 있더라구요

 

순서상 안맞지만

한옥마을이니까~ ㅎㅎ

 

 

 

 

전주 한옥마을

 

지나가다보니 말탄 경찰(?)들이~!

저말고도 다들 사진 찍고 있어요 ㅋㅋ

 

 

 

 

전주 한옥마을 다우랑

 

몇년전에 전주 올때 찾아봤던

다우랑~!

 

새우만두가 유명하죠~

 

 

 

 

전주 한옥마을

 

그리고 같이 찾아봤던 곳들~!

 

자세히 보시면 다우랑 옆 골목에

길거리아 바게트, 교동고로케 비빔밥 고로케,

베테랑 칼국수 가게가

여기 골목에 다 있어요~!

 

 

 

 

전주 길거리야 바게트

 

이건 바로 먹은건 아니고...

 

다음날 길거리야 바게트 포장해서 먹은거~!

사실 오늘 먹은거죠 ㅎㅎ;;

역시 맛있었어요~!!

 

단, 고추가 들어가서

엄청 맵진 않더라도

감안해주세요 ㅎㅎ

 

 

 

 

전주한옥마을

 

한옥 마을 나가다가

발견한 청년몰 로봇 전당대~!

 

올라가진 않고 확대해서 사진만 ㅎㅎ

반대편으로 가보니

VR 할 수 있는 가게가 있는 건물이더라구요

 

 

 

 

 

오목대는 전주 한옥마을에서

살짝 언덕 올라가면 볼 수 있어요~!

 

 

 

 

전주 오목대

 

오목대~!

 

보이시는지 모르겠는데

계단에 신발이...

 

사람이 너무 많아서

앉아서 쉬는건 포기했어요 ㅎㅎ

 

 

 

 

전주 오목대

 

오목대는 이성계가 왜구를 무찌르고

개선길에 잠시 머물렀다고 하네요...

 

굳이 왜 언덕에 올라서...;;

 

 

 

 

전주 오목대

 

오목대에서 내려오다가~

계단에서 살짝 뷰가 좋은거 같아서~ 


사실 한옥마을과 전동성당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ㅎㅎ;;

 

그리고 한옥마을은

너무 상점화가 많이 되서

4년전쯤 왔을때 보다

너무 별로였던거 같아요...

그때는 평일이긴 했지만...

 

저는 오목대가 사람이 적어서

가장 좋았어요 ㅎㅎ;;

 

상점화 싫어하는

저의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