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에는 역시 굴인데,

올해 들어서 아직 떡국을 안먹어서

종로5가 남해굴국밥에서 굴떡국 먹고 왔어요.

 

남해굴국밥

종로5가 살짝 골목안에 위치한 남해굴국밥이구요.

 

 

 

딱 6시에 가도 이미 드시는 분들이 꽤 있었고,

물론 이 이후로는 가게가 가득차네요.

저는 혼밥인데 다른 혼밥 손님 오셔서

혹시 합석 양해를 구하시길래 나중에는 합석해서 먹었어요.

 

 

 

남해굴국밥 메뉴

남해굴국밥 메뉴는 이렇게 식사와 안주로 나누어져 있구요.

지난번에는 굴국밥 먹었는데, 이번에는 굴떡국 주문했어요.

 

 

 

반응형

조금 기다리니 굴떡국과 반찬 준비해주셨구요.

 

 

 

젓갈도 좋고, 김치도 좋고,

개인적으로 콩나물도 살짝 간이 되어 있는데 맛있더라구요.

 

 

 

굴떡국은 엄청 팔팔 끓고 있었구요.

 

 

 

728x90

굴떡국에는 굴과 계란, 부추, 떡이 들어있구요.

굴국밥을 주문하면 떡 대신 밥이 들어있죠.

 

 

 

굴떡국 먹으니 맛있네요!

굴국밥은 처음에는 국물이 깔끔한데,

밥이 풀리면서 살짝 탁해졌었는데요.

굴떡국은 국물이 끝까지 깔끔해서 이런 장점이 있네요!

 

 

 

그리고 굴떡국 맛있게 잘 먹었어요.

 

종로5가 남해굴국밥에서 굴떡국 먹고왔는데요.

물론 굴국밥도 매력있지만,

국물 생각하면 굴떡국도 매력적인 메뉴네요.

다른 테이블과 같이 굴보쌈이나 굴전에 한잔 하고 싶기도 하구요.

 


 

* 남해굴국밥

 

* 위치

서울 종로구 대학로1길 3

종로5가 2번 출구에서 40

 

* 전화번호

02-763-8449

 

* 영업시간

10:00 ~ 22: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