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분당 서현역 곰탕 맛집 파주옥곰탕에 다녀왔어요!

수요미식회에는 본점이 나오긴 했지만, 여기도 붙어있어서 궁금했거든요.

 

파주옥곰탕

50년 전통의 파주옥곰탕 직영점이구요.

계단으로 지하로 내려가면 되요.

건물 안쪽에도 따로 입구가 있어서 거기로도 들어갈수 있구요.

 

 

 

수요미식회 선정 맛집 이라고 방송 나왔던걸 계속 틀어놓고 있구요.

 

 

 

가게 들어가는 입구 쪽에서는 계속 끓이고 있다는 표시로 솥이 두개가 큰게 있네요.

안쪽이 잘보이지는 않지만 주방 안쪽이 깔끔해보이네요.

 

 

 

서현역 파주옥곰탕 가게 내부는 이렇게 되어있구요.

11시에 갔더니 손님이 많지 않았는데요.

11시 30분 되니 가게가 거의 가득차기 시작하더라구요.

아마 12시 되면 사람이 더 많았을거 같아요.

 

 

 

반응형

파주옥곰탕 메뉴

파주옥곰탕 메뉴를 보면, 곰탕 메뉴만 5가지네요.

도가니탕도 끌리긴 했지만, 처음오는거니 특곰탕으로 주문했어요!

헌혈하고 가기도 했고, 다양한 방법으로 먹으려만 양이 많아야 할거 같았거든요.

 

 

 

한쪽에 파주옥곰탕 맛있게 먹는 방법 4가지가 있었는데요.

일반적 스타일은 평범하게 먹는거고,

파주옥 스타일이 국물에 양념장 넣어 먹는 색다른 방법이네요.

수요미식회 스타일로 밥, 고기, 양념장 비벼 먹는 것과

깍두기 국물 넣어 먹는 스타일이 있는데요.

파주옥 스타일과 깍두기 스타일이 겹쳐서 우선 파주옥 스타일로 먹어봤어요.

사실 깍두기 국물 넣어서 먹어본적이 없네요.

 

 

 

테이블에는 소금, 후추, 종이컵이 있구요.

물은 500ml 생수를 따로 주시네요.

 

 

 

겉절이와 깍두기, 양념장 부터 준비해주셨구요.

겉절이와 깍두기는 잘라 먹어야 하니 절대 재사용은 못하겠네요.

 

 

 

겉절이와 깍두기 자르고 있는데, 특곰탕과 밥을 가져다 주셨구요.

 

 

 

파주옥곰탕의 곰탕은 맑지않고, 설렁탕 같은 느낌이네요.

설렁탕에 깍두기 국물 넣어 드시는 분들 많다더니

국물이 설렁탕 스타일이라 그런가봐요.

 

 

 

국물 먹어보면 깔끔하니 괜찮았구요.

 

 

 

파주옥곰탕에는 소면이 미리 들어가있네요.

 

 

 

특곰탕이라 그런지 고기도 듬뿍 들어가 있구요.

 

 

 

밥 말아서 먹으면 일반 스타일로 맛있게 먹을수 있네요.

 

 

 

그리고 양념장은 고기와 먹으면 맛있다고 해서 먹는데,

이 양념장이 사기인지 맛있어요!

 

 

 

물론 곰탕이나 설렁탕은 김치와 먹으면 맛있죠!

 

 

 

728x90

그리고 수요미식회 스타일로 우선 밥 말기 전에

살짝 남겨둔 밥에 고기와 양념장 넣어서 비볐구요.

 

 

 

이거는 진짜 양념장이 사기에요!

간장 양념장이랑 고기, 밥이 너무 잘 어울려요!

 

 

 

그냥 국물이 좋아서 고민하다가 양념장 넣어 파주옥 스타일 도전해봤는데요.

 

 

 

양념장 믿고 넣은 파주옥 스타일은 처음에는 생소하면서

익숙한 느낌으로 별로다 생각했는데요.

먹다보니 또 양념장 넣은 곰탕 매력있더라구요.

이렇게 먹고 방송에서 외국인들이 소고기국에 양념장 넣는거 보는데,

외국인들이 이 맛과 비슷한 맛으로 먹었겠구나 생각했네요.

 

 

 

그리고 3가지 방법으로 특곰탕 맛있게 먹었어요.

 

서현역 수요미식회 곰탕 맛집 파주옥곰탕에 다녀왔는데요.

일반 스타일은 당연히 익숙한 맛있는 맛인데,

파주옥곰탕은 양념장이 너무 매력적이네요.

따로 고기와 먹어도 맛있고, 수요미식회 스타일 비벼먹는 것도 맛있었구요.

처음에는 어색했지만, 파주옥 스타일도 나름 매력있었네요.

다음에 가면 파주옥 스타일 대신 깍두기 국물도 도전해봐야겠어요!

 


 

* 파주옥곰탕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분당로53번길 13 산호트윈스2 지하1층

서현역 4번 출구에서 124m

 

* 전화번호

031-706-2446

 

* 영업시간

09:00 ~ 21: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