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종각역 근처에 생활의달인 맛집이 있다고 하여 다녀왔어요.

돼지국밥 보다는 순대국밥을 많이 먹다보니

오랜만에 돼지국밥이라 기대하며 다녀왔네요.

 

엄용백돼지국밥 종각점

엄용백돼지국밥 종각점은 살짝 골목에 있는데요.

가게 느낌이 돼지국밥이 아니라 뭔가 고급식당 느낌이 있네요.

 

 

 

엄용백돼지국밥 가게 내부는 이렇게 좌식 테이블과 입식 테이블도 있구요.

카운터 테이블도있어서 저처럼 혼밥하기도 나쁘지 않은거 같아요.

별관과 밖에 좌석도 있는데요. 

손님이 적다 생각하니 곧 별관까지 가득차고 대기도 좀 생기더라구요.

 

 

 

엄용백돼지국밥은 생활의달인부산식 수육 달인으로 나오셨다고 하구요.

아마 부산에 있는 본점을 촬영하지 않았나 싶네요.

 

 

 

반응형

엄용백돼지국밥은 돼지 살코기 위주로 우려낸 맑고 담백한 국물이라고 하구요.

밀양식은 돼지뼈를 우려내 진한 국물의 돼지국밥이라고 하네요.

생활의달인에 나온 수육은 제주산 생오겹살을 삶는다고 하네요.

 

 

 

엄용백돼지국밥 메뉴

엄용백돼지국밥 메뉴를 보면 부산식과 밀양식으로 구분되어 있구요.

따로 수육에 한잔하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저는 부산식 수육이 맛있다고 하니 부산식 수육백반으로 주문했어요.

 

 

 

카운터 테이블에 앉으니 국밥과 수육 준비하는 모습도 볼수 있네요.

홀 보다 주방에 직원이 더 많은거 같았어요.

 

 

 

728x90

조금 기다리니 부산식 수육백반 한상을 받았네요!

14,000원 가격이 좀 있다고 생각했는데,

상을 받아보니 비싼 느낌이 안드네요.

 

 

 

반찬은 배추김치, 깍두기, 부추김치와 고추장아찌, 간장이 나오구요.

국밥으로는 김치류, 수육은 고추장아찌랑 먹으니 맛있네요!

 

 

 

수육 백반에는 국물만 이렇게 따로 주시구요.

맑은 부산식 국물이라그런지 맛이 상당히 연해요.

 

 

 

수육은 이렇게 한접시 크게 나오구요.

아래 초를 켜서 데우고 있어요.

생각보다 수육 고기 많아서 놀랐네요.

 

 

 

오소리감투도 들어있는데, 맛있어서 추가해서 소주한잔 하고 싶었네요.

 

 

 

수육에는 오소리감투 말고도 3가지 부위가 더 들어있구요.

고기 부들부들하니 부드럽게 맛있었어요!

 

 

 

밥이랑 수육 조금 먹다가

 

 

 

밥은 국에 말아서 먹었네요.

수육은 밥보다 따로 먹는게 맛있더라구요.

 

 

 

수육백반 한상 맛있게 먹었어요!

 

생활의달인에 나왔다는 엄용백돼지국밥 종각점에 다녀왔는데요.

원래 개인적으로 좀더 진한 국물을 좋아해서 그런지

국물 보다는 확실히 수육이 매력적인 곳 같아요.

국밥 보다는 수육이나 오소리감투 주문해서 한잔하고 싶은 곳이었네요.

 


 

* 엄용백돼지국밥 종각점

 

* 위치

서울 종로구 인사동3길 20

종각역 3번 출구에서 290m

 

* 전화번호

0507-1366-8092

 

* 영업시간

11:3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