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서울 매운냉면으로 유명한 동아냉면이 대학로에도 생겼어요.

생긴지는 좀 되긴 했는데 제가 이제서야 다녀왔네요.

예전에 서울 몇번 안왔을때 친구가 한남동에 있는 동아냉면을 추천해줘서 같이 갔었는데,

그때도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 동아냉면이죠.

 

동아냉면 혜화점

대학로에 있는 동아냉면 혜화점이에요.

여기가 입구인데 반대편에서 보면 2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가게 내부는 이렇게 꽤나 테이블이 있구요.

11시50분에는 이렇게 손님이 많지 않지만

12시10분쯤되니 가게에 점점 손님이 많아지기 시작하더라구요.

 

 

 

동아냉면 메뉴

동아냉면 메뉴를 보면 물냉면, 비빔냉면, 만두, 만두국, 소고기 비빔냉면, 수육이 있어요.

메뉴 단순한데 매운냉면 맛집이니 당연히 비빔냉면 큰걸로 주문했구요.

만두는 4개 7천원인데 사실 특별한 맛은 아니라 냉면만 주문했어요.

 

 

 

무랑 따뜻한 육수는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되구요.

찬 육수는 요청해야 따로 좀더 주시네요.

냉면 맛있게 먹는 방법은 추울때는 물냉면에 따뜻한 육수를 넣고,

비빔냉면에 찬 육수 부어 먹던가 물냉면에 양념장을 빼면 육수 맛을 볼수 있다고 하네요.

 

 

 

주문을 하고 일단 셀프바에서 온육수와 무를 가져왔네요.

온육수와 무 말고도 가위도 여기에 준비되어 있어서 잘라드실분은 가져가시면 되요.

 

 

 

온육수는 간이 좀 강한편인데 이상하게 당겨요.

비빔냉면이 맵기도하니 온육수 3번 가져다 먹었네요.

 

 

 

반응형

조금 기다리면 비빔냉면 대가 나왔구요.

찬 육수는 따로 요청 드려서 받았네요.

 

 

 

무는 조금만 가져왔고, 아삭한 식감이 좋죠.

조금 덜 맵게 만들어 주기도 하구요.

 

 

 

찬 육수는 냉면 맛있게 먹는법에 있는 것처럼 비빔냉면 먹다가 나중에 부었네요.

 

 

 

비빔냉면은 이렇게 계란, 오이, 무, 양념장이 들어간 비빔냉면이구요.

 

 

 

계란 부터 먹어야 위가 보호된다고 하죠?

 

 

 

오이 밑에는 이렇게 무와 함께 양념장이 들어가 있어요.

양념장이 비빔냉면의 핵심이죠!

 

 

 

면은 특별한게 없는 냉면 면이구요.

 

 

 

양념장 잘 비벼서 먹어주면 매워요!

그냥 맵기만 한게 아니라 맛있게 매워서 유명한 곳이죠!

근데 예전 한남동에서 먹은 동아냉면의 비빔냉면은 좀더 매웠던거 같은데,

몇년만에 먹어서 그런지 맵기는 예전보다 덜한 느낌이네요.

 

 

 

그리고 반정도 먹고 찬 육수 넣어서 물냉면 처럼 만들었고,

 

 

 

먹어보면 육수 추가되어 매운맛이 덜하네요.

개인적으로는 매운양념이 맛있는 곳이라 비빔냉면으로 먹고

찬 육수는 시원하게 따로 마셔도 좋을거 같아요.

 

 

 

그리고 비빔냉면 한그릇 비웠네요!

 

가수 소유님도 좋아한다는 동아냉면인데요.

예전 느낌보다 덜 매운거 같지만 그래도 맛있게 매운 양념장이 매력이네요.

살짝 더워서 시원하게 먹으려고 냉면 먹었는데,

좀 매워서 땀 살짝 흘리며 먹은 매운냉면 맛집 동아냉면 후기였어요~!

 


 

* 동아냉면 혜화점

 

* 위치

서울 종로구 대학로12길 63

혜화역 2번 출구에서 230m

 

* 전화번호

02-766-8655

 

* 영업시간

10:30 ~ 21: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