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하면 갈비로 유명하죠.

근데 그게 소갈비로 유명한데 가격이 너무 비싸서 문제니...

수원에서 돼지갈비로 유명한 마포본가 본점에 다녀왔어요!

 

마포본가 본점

수원에서 유명한 마포본가 본점은 가게 느낌이 색다르죠.

가게 앞에는 이미 주차할 곳은 없지만, 버스타고 가서 저는 상관이 없었네요.

 

 

 

마포본가 전용 주차장이 있다고 하는데 어디인지 잘 모르겠네요.

한잔 할꺼라 차를 안가지고 가서 따로 물어보지는 않았네요.

 

 

 

가게 카운터쪽에 여러 사인이 붙어있네요.

여기 말고도 다른 벽에도 사인이 더 붙어있었어요!

 

 

 

마포본가 메뉴

마포본가 메뉴를 보면 정말 심플해요.

돼지양념구이 하나로 그냥 몇인분인지만 주문하면 되요.

두명 갔으니 일단 돼지갈비 2인분 주문했어요.

 

 

 

돼지갈비 2인분 주문하니 바로 테이블 셋팅을 이렇게 해주셨네요.

 

 

 

새콤한 반찬이 이렇게 3가지 있고,

 

 

 

깍두기와 배추김치, 두부와 쌈 재료들이 셋팅이 되고,

돼지갈비와 같이 먹을 양파가 들어간 간장도 같이 나왔어요.

 

 

 

반응형

그리고 돼지갈비 2인분도 금방 이렇게 나왔어요.

1인분에 뼈에 붙은 고기 한덩이씩 두덩이가 나왔어요.

 

 

 

손님이 많아서 숯에 불을 붙이고 계신건지 숯불도 금방 주셨어요.

 

 

 

그리고 마포본가 온적이 있냐고 물어보시고, 온적이 없다고 하면 굽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대부분 고기는 좀 익으면 자르는데, 마포본가 돼지갈비는 부드러워서 생고기에서 바로 자르구요.

적당한 크기로 자르면 양념갈비이다 보니 쉴틈 없이 계속 뒤집어 주는게 중요해요!

하나씩 뒤집는게 아니라 한꺼번에 굴리듯이 계속 굴려주면서 골고루 익혀야 맛있어요!

 

 

 

열심히 굴리면서 다 익으면 양쪽에 타지않게 흩어놓았어요.

 

 

 

돼지갈비 그냥 양파장에 양파와 같이 먹어도 맛있고,

 

 

 

물론 이렇게 쌈 싸먹어도 너무 맛있었어요!

 

 

 

그리고 돼지갈비 1인분만 더 주문했어요!

2차 갈거라 간단하게 1인분만 더 주문해서 먹었고,

 

 

 

2차 갈거라 비빔냉면도 하나만 주문해서 둘이 나눠서 먹었네요.

 

 

 

비빔냉면은 달달고소한 비빔냉면이라 돼지갈비와 먹으니 또 맛있게 먹었어요!

 

수원에서 돼지갈비로 유명한 마포본가 본점에 다녀왔는데요.

운좋게 아슬아슬하게 대기없이 잘먹고 왔어요!

대기가 있더라도 메뉴가 돼지갈비 하나라 굽는 고기인데 생각보다 테이블 회전이 빨라요.

저희도 생각보다 금방 먹고 나왔네요.

 

여기 마포본가 유일한 단점이 하나 있는데요.

고기집 후드라 해야하나? 연기를 빨아 드리는 후드가 있지만,

양념갈비이다 보니 고기집 자체에 연기가 많이 나서 고기 먹은티는 제대로 나네요.

 

옷에 고기 먹은티 내는거 말고는 맛있게 먹은

수원 인계동 마포본가 본점에서 돼지갈비와 냉면 먹은 후기였어요~!

 


 

* 마포본가 본점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519번길 10

 

* 전화번호

031-233-5392

 

* 영업시간

12: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