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날 술먹고 친구가 힘들어하여 육개장으로 해장하고 왔어요.

 

조선38육개장 본점

원래 친구는 해장하러 콩나물국밥을 먹으러 많이 갔는데,

코로나 이후 콩나물국밥 가게가 많이 사라져서 요즘은 육개장을 먹는다고 하네요.

 

 

 

가게는 이렇게 입식과 좌식 테이블 모두 있어요.

아침이라 손님이 별로 없는건 그렇다고 하는데,

신기한건 우리말고 3테이블 중에 2테이블 외국인 손님이네요.

 

 

 

조선38육개장 메뉴

조선38육개장 메뉴를 보면, 육개장, 육칼국수, 육회비빔밥, 육회물회가 식사 메뉴고,

육회와 소석쇠구이가 안주 메뉴 느낌이네요.

저는 육개장 주문했고, 친구는 육칼국수 주문했어요.

 

 

 

그리고 특이하게 과메기를 판매하고 있네요.

 

 

 

안쪽에 좌식테이블은 이렇게 되어 있고, 추가 반찬은 셀프로 가져다 먹으면 되요.

 

 

 

반응형

반찬은 무장아찌, 콩나물, 김치로 심플했어요.

 

 

 

육개장이 나왔는데 비주얼이 좀 아쉽기는 하네요.

사진은 찍지 않았지만, 친구의 육칼국수 비주얼이 훨씬 낫네요.

 

 

 

육개장은 이렇게 고기와 파가 들어가 있었고,

파가 크긴한데, 너무 크지 않아서 좋았어요.

한번씩 육개장 먹으러 가면 파가 너무 커서 먹기 불편한 곳도 있더라구요.

 

 

 

그리고 밥 말아서 맛있게 먹었어요!

 

 

 

그리고 해장으로 육개장 한그릇 뚝딱했네요.

 

친구가 가는 조선38육개장은 육개장 맛이 강하지 않은게 다른점이네요.

매운맛이 강하지 않고 깔끔하게 만든 느낌이 있어서 외국인이 와서 먹는건가 생각도 들었구요.

 

조선38육개장에서 자극적이지 않은 육개장으로 해장한 후기였어요~!

 


 

* 조선38육개장 본점

 

* 위치

대구 달서구 달구벌대로 1166

계명대역 4번 출구에서 227m

 

* 전화번호

053-557-779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