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학로에 친구랑 오는 일이 다 생기네요.

친구랑 뭘 먹으면 괜찮을까 하다가 무난한 순대국 먹으러 왔어요!

남자 둘이면 순대국이 만만하니까요.

그리고 이제 알았는데 순대실록 체인점이 꽤나 생겼네요.

하지만, 대학로에 있는 순대실록이 본점이죠!

 

순대실록 대학로본점

순대실록 대학로본점인데 1층이지만 입구는 계단을 살짝 올라가야하죠.

입구를 못찾는 사람이 많은지 입구를 표시되어 있는데,

계단 위에 사람이 있어서 입구쪽에 사진을 못찍었어요.

 

 

 

가게는 이런 분위기로 대학로 주말 점심 손님은 많이 없네요.

예전에는 손님이 정말 많았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가득차지는 않았어요.

 

 

 

순대실록 메뉴판을 보면, 순대로 연구 하시면서 책도 쓰셨네요.

순대에 대해 정말 진심인걸 알수있죠.

 

 

 

순대실록은 예전 도야지 순대 비법으로 만들고, 건강한 돼지고기를 사용한다고 하네요.

순대스테이크를 만들었다고 하는데, 아직 먹어보지는 못했어요.

 

 

 

순대와 순대스테이크에 진심인지 변천사도 정리되어 있네요.

 

 

 

순대실록 메뉴를 보면 순대스테이크가 가장 앞에 있네요.

여기 메뉴를 보고 간단히 친구와 순댓국 정식으로 2개 주문했어요.

전통 순댓국에 전통 순대, 그리고 편육무침을 준다고 하네요!

 

 

 

뒷장을 넘겨보니 메뉴가 좀더 다양하게 있네요.

감자탕도 있고, 흑임자 순댓국도 있고, 가장 특이한건 순대 초콜릿도 있네요!

 

 

 

예전 방식으로 복원한 순대도 있는데 수작업으로 소량 생산한다고 하시네요.

순대를 전통으로 하다보니 주류도 색다른게 많네요.

막걸리도 다양하니 순대랑 먹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일단 기본 반찬으로 깍두기, 부추, 고추가 나왔구요.

 

 

 

반응형

조금 기다리니 새우젓과 함께 순대와 편육무침이 나왔네요.

순댓국 정식에 순대는 6개, 편육무침은 4개 나오네요.

 

 

 

매번 순대국만 먹다가 순댓국 정식을 주문했더니

순대와 편육 비주얼이 너무 좋네요!

 

 

 

우선 편육은 아래에 야채와 같이 먹을수 있게 나왔고,

 

 

 

순대는 두종류의 순대가 나란히 나왔어요.

 

 

 

편육부터 먹어보면 새우젓에 그냥 찍어먹어도 맛있고,

같이 나온 야채무침과 같이 먹어도 맛있더라구요.

 

 

 

순대도 돼지고기와 17가지 재료가 들어갔다고 하는데

표현은 못하겠지만 평소에 먹던 순대보다 다양한 식감과 맛으로 맛있어요!

 

 

 

편육과 순대를 하나씩 먹고나니 순대국도 나왔어요!

 

 

 

순대국은 팔팔 끓는거 같지 않지만, 순대국 뜨겁게 나온거구요.

 

 

 

안에 보면 미리 다대기는 들어있어서 잘 풀어 드시면 되요.

 

 

 

순대국에는 머릿고기도 꽤나 많이 들어있어서 좋아요.

 

 

 

순대국에 순대는 흰색 순대 2개, 검은색 순대 2개로 총 4개가 들어있네요.

 

 

 

안에 내용물 다 봤으니 함초소금으로 간하고 밥 말아서 먹으면 되구요.

 

 

 

사진찍는다고 처음에는 그냥 먹었는데, 부추 넣고, 깍두기 올려서 먹으면 맛있어요!

 

 

 

그리고 순댓국 정식은 깔끔하게 비워졌네요!

 

대학로 순대가 맛있는 순대실록에 다녀왔는데요.

이전에 순대국 먹으러 와서 맛있게 먹긴 했었는데,

오늘 순댓국 정식으로 따로 순대랑 편육도 먹어봤는데,

순대국이 아닌 따로 먹는 순대와 편육도 맛있네요.

 

친구와 먹은 순대실록 대학로본점에서 순댓국 정식 먹은 후기였어요~!

 


 

* 순대실록 대학로본점

 

* 위치

서울 종로구 동숭길 127 우성빌딩

혜화역 1번 출구에서 138m

 

* 전화번호

02-742-5338

 

* 영업시간

07:00 ~ 23: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