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술의전당 근처 맛집으로 맛있는녀석들에서 만두국 맛집으로 다녀간

봉산옥 서초동본점에서 만두국을 먹고 왔어요!

 

봉산옥 서초동본점

황해도만두국전문점인 봉산옥 서초동본점이에요.

살짝 골목안에 위치하고 있어서 주차는 따로 유료주차장에 주차를 해야하네요.

 

 

 

봉산옥 들어가기전 입구를 보면, 미쉐린가이드에 망고플레이트 맛집에 블루리본까지

맛집 인증 스티커가 많이 붙어 있는 맛집이었구요.

 

 

 

봉산옥에 저녁6시가 되기 직전에 갔는데 대기번호가 3번이었네요.

6시가 넘으니 손님이 많이 와서 대기번호가 금방 쌓이더라구요.

또다른 충격으로는 6시15분쯤 되니 손님이 와서 대기를 하셔도 되지만,

만두는 매진될수도 있다고 안내를 하시더라구요.

저녁 장사를 시작하자마자 만두는 매진이라 먹으려면 일찍 가야할거 같아요!

 

 

 

봉산옥 메뉴

봉산옥 메뉴를 보면 만두국, 김치말이국수, 열무회국수, 삯국수 등 식사류와

빈대떡 오징어순대 전골, 갈비찜 등 안주류로 구분되어 있었네요.

여기는 물론 만두국 맛집이지만, 또 오징어순대도 맛있다고 하네요.

저는 혼자라 만두국 하나만 주문했지만 오징어순대도 맛있다니 먹어보고 싶어요.

 

 

 

봉산옥이 맛있는녀석들 맛집이다 보니 사인 포스터도 벽 한쪽에 붙어있네요.

 

 

 

봉산옥은 가게에 테이블이 많지는 않고 넓지 않아서 조금 빼곡한 느낌이 드는 내부네요.

 

 

 

반응형

조금 기다리면 반찬 3개와 밥, 그리고 메인인 만두국이 나왔어요!

 

 

 

반찬은 심플하게 김, 무말랭이, 배추김치 3가지 나왔는데,

개인적으로는 무말랭이가 굉장히 매력있었어요.

 

 

 

큼지막한 만두가 5개 들어있는 봉산옥 만두국인데요.

12시간 끓인 양지육수와 절인 배추와 숙주가 들어간 만두소가 매력적이라고 하네요.

 

 

 

빨간 양념에 버무러진 고기도 올려져 있는데,

양념을 국물에 풀어먹어야 할거 같아서 양념을 국물에 풀었네요.

 

 

 

봉산옥 만두국 국물을 먹어보면, 약간 슴슴한 국물 느낌이지만,

그래도 매력있는 고기 국물이었어요.

 

 

 

만두는 꽤나 크기가 커 보이는데요.

 

 

 

숟가락으로 반을 잘라보면 속은 이렇게 되어 있어요.

만두의 특징으로 배추와 숙주가 들어간다고 하는데,

그래서인지 고기와 함께 아삭한 식감도 같이 느껴지는 만두에요.

만두 속도 간이 강하지 않은데 매력있는 만두였어요.

 

 

 

만두국의 만두 5개를 모두 먹고 나면, 같이 나온 밥 반공기를 말아줬어요.

만두 빼고 밥을 마니 그냥 고기국에 밥을 말아 먹는 느낌이네요.

 

 

 

만두국에 올려져있던 고기를 만두와 함께 먹지않고,

밥과 함께 이렇게 먹으니 고기국에 밥 말아먹는 느낌으로 맛있었어요.

 

 

 

그리고 김도 김치도 같이 먹었지만, 무말랭이와 같이 먹으니 맛있었네요!

 

 

 

그리고 역시나 혼밥 저녁 한끼로 만두국 맛있게 먹었어요!

 

서초동 예술의전당 근처 미쉐린가이드, 맛있는녀석들 등 다양한 곳에서 인정한 만두국 맛집인데요.

만두국 전반적으로 맛이 강하지 않아서 슴슴한거 안좋아하시는 분은 싫어 하실수 있지만,

저는 상당히 매력적인 만두국 맛집이었어요!

 


 

* 봉산옥 서초동본점

 

* 위치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8길 5-6

남부터미널역 5번 출구에서 421m

 

* 전화번호

02-525-2282

 

* 영업시간

11:00 ~ 21:00

브레이크타임 14:30 ~ 17: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