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코로나가 심해져 자주 만나는 친구도 몇달만에 만났네요.

오랜만에 만났다고 친구가 맛있는거 먹으러 가자고 해서

소고기 등심 맛집으로 장위동 유성집 본점에 다녀왔어요.

 

원래 장위동에 있다가 월곡동으로 본점이 이사했는데,

여기가 왜 장위동이냐며 투덜거리며 걸어왔다죠. ㅋ

 

장위동 유성집 본점

장위동 유성집 본점은 2층과 3층에서 운영하고 있었구요.

저희는 3층으로 바로 올라가서 자리를 앉았어요.

원래 대기가 많다고 들었는데, 코로나 때문인지

한테이블 건너 사람이 앉을 정도만 있었어요.

 

 

 

장위동 유성집 메뉴

장위동 유성집은 서울 3대 등심 맛집이라고 적어 놓은 만큼

메뉴는 한우등심과 등심사시미만 팔고 있었구요.

식사류로 별미국수와 주먹밥으로 메뉴 고민은 별로 필요없어요.

 

대신 등심 1인분 가격이 42,000원으로 가격이 좀 있구요.

고기도 직접 구워야 하는데 가격이 비싼 이유가

두툼하고 육질이 좋은 토종 한우 등심과 강원도 참나무 숯만을 고집한다고 하네요.

거기에 한우등심은 알등심에 설화등심, 새우살, 살치살, 채끝살을 붙여서 같이 나와요.

 

 

 

한우 생등심 맛있게 먹는 방법도 있는데요.

심플하게 무채에 싸서 먹거나, 구운 마늘을 고추장에 찍어서 얹어먹거나구요.

등심 마무리 할때쯤 별미국수를 미리 주문해서 같이 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장위동 유성집은 따로 야채를 제공하지는 않고,

위 맛있게 먹는 방법처럼 무채와 마늘만 제공되요.

대신 무채가 살짝 달달한 느낌으로 맛있더라구요. ㅋ

 

 

 

강원도 참나무 숯을 사용한다는 숯이 들어왔구요.

불 화력이 좋긴 좋더라구요.

 

 

 

야채는 제공안하고 유일하게 제공하는 무채구요.

무채가 양념이 맛있긴하더라구요.

 

 

 

한우등심 2인분이 나왔구요.

위에서 적었지만, 얼핏봐도 부위가 일반 등심만 있는게 아니네요.

아직 능력이 안되어 정확한 부위까지는 잘 모르겠네요.

 

 

 

조금씩 잘라서 굽워서 먹었구요.

둘이서 먹으니까 먹을만큼 조금씩 구워서 먹었어요.

 

 

 

잘 구운 고기를 소금장에만 찍어먹어도 맛있구요!

 

 

 

맛있게 먹는 방법처럼 무채와 함께 먹어도 맛있었구요!!

 

 

 

먹다보니 맛있어서 1인분 더 주문했는데,

2인분 주문과 1인분 주문의 고기 부위가 좀더 다른거 같아요!

 

 

 

물론 그냥 맛있구요!!

 

 

 

별미국수랑 같이 먹는것도 맛있다고 하니 별미국수도 주문~!

비주얼은 정말 심플했구요!!

 

 

 

일단 국수의 면부터 먹어봤는데...

뭔가 같이 따라오는 국물맛이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국물 맛을 봤는데 국물 맛이 진한게 너무 맛있더라구요!!

사실 잔치국수가 거기서 거기지 했는데, 국물 진한게 너무 매력있었어요!!

 

 

 

고기랑 같이 먹어도 맛있었구요!

 

물론 등심 맛집인 만큼 고기도 맛있었는데요!!

무채만 제공하는 만큼 무채도 매력적이고,

마무리 별미국수가 정말 매력적이더라구요!!

사실 별미국수 먹을때 배가 불렀었는데, 국물까지 싹 다 먹고 나왔네요.

혹시, 가게 된다면 별미국수는 추천드려요! ㅋ

 

서울 3대 등심 맛집인 장위동 유성집 본점 다녀 온 후기였어요~!

 


 

* 장위동 유성집 본점

 

* 위치

서울 성북구 화랑로 118 2층, 3층

월곡역 4번 출구에서 291m

 

* 전화번호

02-915-4021

 

* 영업시간

11:30 ~ 22:3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