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예술의전당에 뮤지컬 보러 가는길에 저녁을 먹고 갔어요.

예술의전당 주변에는 미슐랭, 미쉐린가이드 맛집이 3군데 있는데요.

목천집(앵콜칼국수)는 전에 예술의전당 갔을때 가봤었고,

백년옥의 순두부찌개와 봉산옥의 만두국 중에 한참 고민하다가 만두국으로 결정했어요.

 

미쉐린가이드 앵콜칼국수 목천집에서 옛날손칼국수와 왕만두 혼밥하기

예술의전당에 뮤지컬 빅피쉬 보러 가는길에 점심 먹고 보려고 맛집을 검색했더니 예술의전당 근처 맛집으로 앵콜칼국수 목천집이 나와서 혼밥하러 가봤어요!! 뮤지컬 후기는 아래에 링크로 보

shinwoongs.tistory.com

 

 

 

봉산옥

미슐랭, 미쉐린가이드 맛집인 봉산옥은 큰길이 아니라

작은 골목길에 가게가 위치하고 가게도 크지 않더라구요.

인기 맛집이라 그런지 가게가 작아서 테이블이 많지 않지만,

오랜만에 가게에 손님이 많더라구요.

물론, 포장해서 가시는 손님도 많았구요.

저는 운좋게 테이블이 2개 비어있었고,

제가 들어가고 남은 테이블도 금방 자리가 차더라구요.

 

 

 

가게 입구에는 미쉐린가이드와 망고플레이드, 블루리본 등 많은 맛집 인증이 있구요.

코로나로 인해 5인이상 손님은 입장 불가하다고 붙여놓으셨네요.

들어가면 QR코드와 함께 체온측정부터 해야해요.

 

 

 

봉산옥 메뉴

봉산옥은 식사류와 안주류로 메뉴가 나뉘어져 있었는데요.

저는 혼밥이라 봉산만두국 하나만 주문했어요.

이북식 황해도만두국이 대표메뉴이니 만두국을 주문했구요.

 

친구와 같이오면 오징어순대도 같이 주문해서 소주한잔하고 싶네요.

옆테이블은 소주한잔들 하시더라구요.

 

 

 

봉산옥 기본 반찬은 콩자반, 김치, 김이었구요.

콩자반과 김은 특별한게 없었구요.

김치는 뭔가 아삭한 식감과 시원한 느낌의 김치맛이었어요!

김치도 이북식 김치인지 모르겠지만, 시원한 느낌의 김치 매력있더라구요!

 

 

 

이북식 황해도만두국

예술의전당 맛집인 봉산옥 만두국은 심플한 느낌으로 나왔구요.

 

 

 

추운 날씨에 국물부터 먹어보면~

뭔가 자극적이지 않은 고기국물맛이었는데요.

뭔가 자극적이지 않은 고기국물 맛이 괜찮더라구요!

 

 

 

만두국에 신기하게 찢은 고기가 들어가 있네요.

다른 곳도 만두국에 찢은 고기가 올라가는 곳이 있나요...?

 

 

 

만두국의 핵심인 만두는 큼지막한 만두가 5개 들어있었구요.

숟가락이 확실히 안보일 정도로 꽤나 크더라구요.

 

 

 

만두를 먹어보면, 만두피가 비주얼은 두꺼워보이는데 두껍지 않았구요.

만두의 식감이 되게 독특하게 아삭한 식감을 많이 살렸더라구요.

파가 삐져나온것과 같이 야채가 같이 들어가서

아삭한 식감과 고기 맛과 향이 어울려서 잘 어울렸어요!

 

 

 

역시나 만두국에 만두 5개로는 아쉬운감이 있으니

밥도 주는데, 크기가 반공기 정도 되는거 같아요.

왠지 저한테는 반공기 양이 좀... 적네요...;;

 

 

 

만두국 베이스가 고기국물이니 밥을 말아줬구요.

역시나 밥 양이 적어서 그런지 밥알이 슬쩍슬쩍 보이네요.

 

 

 

밥 말걸 예상해서 고기를 남겨뒀다가 같이 먹으면

제대로 국밥 먹는 느낌이 나는데...

확실히 밥 양이 좀 아쉽네요... ㅎㅎ;;

 

 

 

예술의전당 맛집 봉산옥에서 만두국 한그릇 클리어했구요!

뭔가 엄청 배부른 느낌은 아니네요.

 

오징어순대도 맛있다고 하던데...

친구랑 가서 소주 한잔하고 오고 싶네요!

 

예술의전당 맛집, 봉산옥에서 이북식 황해도만두국 먹은 후기였어요~!

 


 

* 봉산옥 서초동본점

 

* 위치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8길 5-6

남부터미널역 5번 출구에서 421m

 

* 전화번호

02-525-2282

 

* 영업시간

평일 11:00 ~ 21:20

토요일 11:00 ~ 20:30

준비시간 14:30 ~ 17: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