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화문 맛집으로 꽤나 유명한 광화문 미진 본점에 다녀왔어요.

지난번에도 세종문화회관 갈때 가려고 했는데, 사람들이 줄을 너무 서서 포기했었거든요.

그래서 아예 애매한 시간인 오후3시30분에 갔는데, 그래도 가게 70%정도는 손님이 있었어요.

2층도 있다고 들었는데, 아마 1층만 70% 정도였던거 같아요. ㅋ

그중에는 혼밥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피맛골

광화문 미진 본점은 피맛골 안에 있는데요.

피맛골은 조선 시대에 종로통을 오가던 평민들이 고관대작의 행차를 피해 다니던 골목이라고 하네요.

최근에는 피맛골 맛집으로 더 많이 알려진거 같아요.

좌측에 광화문 미진 본점이 바로 보이시죠? ㅋ

 

 

 

광화문 미진 본점

1954년부터 있었다는 광화문 미진 본점이구요.

항상 줄이 있었는데, 앞에 줄이 없다는 것이 되게 새로운 느낌이네요.

 

 

 

광화문 미진은 서울미래유산으로 2014년에 인증서를 받았네요.

근현대 문화유산으로 서울특별시 미래유산 보존위원회가 선정했다고 하네요.

아마 이정도 맛집이면, 큰 이슈가 발생하지 않는 이상 계속 맛집으로 있지 않을까 싶네요.

 

 

 

2018, 2019, 2020년 까지 계속 미슐랭을 계속 받고 있네요.

근데 항상 궁금한건 미슐랭 받는 기준이 무엇인지가 참 궁금하네요.

 

 

 

광화문 미진 메뉴

광화문 미진 메뉴는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네요.

메밀 관련은 원래 메밀국수가 메인이니 있는거고, 보쌈에 낙지에 만두까지 다양하네요.

 

오후3시30분이라 배가 고픈 상황은 아니라 간단하게 냉메밀국수만 주문해봤어요.

냉메밀국수는 양이 적다고 생각했는데, 그 생각하고 만두 주문했으면 큰일날뻔 했네요.

 

 

 

냉메밀 주문하니 이렇게 바로 준비해주셨구요.

 

 

 

육수는 시원한 주전자에 담아주셨고, 빈 그릇에 원하는 만큼 육수 넣어서 먹으면 되요.

저는 육수 한 주전자 거의 다 먹은거 같아요. ㅋ

 

 

 

파와 배, 겨자소스도 챙겨주셨구요.

바로바로 채우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파와 배가 가득 차있더라구요.

 

 

 

기본 반찬은 단무지와 김치가 나왔구요.

안 먹을거면 미리 말씀해달라고 하시더라구요.

안 먹으면 미리 치워서 음식물 쓰레기 안 만드려는 모습은 좋네요.

저는 반찬 다 먹었어요. ㅋ

 

 

 

냉메밀

냉메밀이 9,000원으로 꽤나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메밀국수가 판으로 2판이 나오네요!!

이래서 만두 주문했으면 큰일날뻔 했다고 생각했어요. ㅋ

 

 

 

판에 올라간 메밀국수도 꽤나 양이 많았구요.

 

 

 

메밀국수를 먹으려면 육수를 만들어 줘야죠.

대충 육수와 파, 배, 김가루, 겨자를 적당히 넣어주면 되요.

대충 넣다보니 육수 부어서 만들때 마다 맛이 조금씩 달랐어요.

그냥 육수도 맛이 짜지않고 맛있어서 물 대신 마시게 되더라구요. ㅋ

 

 

 

메밀국수 먹을때는 면만 먹어보라는 것을 어디선가 봐서 메밀면만 먹어봤구요.

메밀면만 먹어봤는데, 메밀향과 맛이 나는게 슴슴하게 맛있더라구요.

메밀면만 이렇게 제대로 먹어본적 처음인데 매력있네요.

 

 

 

육수에 메밀면을 찍어먹어보고는 왜 여기가 맛집인지 알게된거 같아요.

육수도 메밀면도 따로 먹을때도 맛있었는데, 같이 먹으니 육수와 메밀면이 잘 어울리더라구요.

여기서 메밀국수를 먹고, 이전에 어떻게 먹었나 생각해보니 이전에는 육수맛으로만 먹은거 같아요.

근데 여기는 육수 맛만 강하지 않아서 메밀면의 맛이 같이 느껴져서 맛있더라구요.

 

 

 

그리고 메밀국수 두판 모두 깔끔하게 클리어 했어요~!

 


 

항상 줄이 길어서, 왠지 혼밥이라 눈치 보여서 포기했던, 광화문 미진 본점이었는데요.

맛이 강하지 않아서 다양하게 조화로운 냉메밀국수 맛이 너무 맛있었네요.

 

서울미래유산 및 미슐랭 맛집, 광화문 미진 본점에서 냉메밀국수 먹은 후기였어요~!

 


 

* 광화문 미진

 

* 위치

서울 종로구 종로 19

 

* 전화번호

02-730-6198

 

* 영업시간

10:00 ~ 22:00

명절 당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