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에 만두 맛집으로 검색하면 유명한 체인점으로 보영만두와 보용만두가 있는데, 체인점 말고 다른 만두 맛집을 찾아보니 남문에 2개가 모여있더라구요.

하나는 '연밀'이라고 만두만 파는 맛집이구요. 또 하나는 제가 다녀온 '수원만두'에요.

수원만두는 화교가 운영하는 중국식 만두 맛집인데, 특이한점이 짜짱면과 짬뽕을 팔지 않는다고 하더라구요.

 

중국식 만두맛집, 수원만두

수원만두 건물은 이렇게 생겼구요. 따로 주차장은 보이지 않더라구요.

저는 이쪽 통닭거리쪽으로 주말에 오면, 항상 수원화성박물관 주차장에 주차해놓고 걸어가요.

주말에는 주차가 무료거든요. ㅎㅎ

 

 

 

가게 입구에 바로 중국만두전문점이라고 표시하고 있구요.

오픈시간에 딱 맞게 맞춰갔어요~!

 

 

 

들어가는 입구부터 중국식이라는게 확 느껴지고 있구요.

 

 

 

수원만두 메뉴

수원만두 메뉴를 보면 역시 만두 맛집 답게 만두가 가장 위에 있구요.

식사류를 보면 진짜 짜장면과 짬뽕이 없네요. 탕수육은 있는데 말이죠. ㅋ

 

친구랑 둘이 군만두와 찐만두, 쇠고기탕면 2개 주문했구요.

고기만두 주문할까 했는데, 빵 같은 만두라고 찐만두가 더 맛있을거라고 해서 그걸로 주문했어요. ㅋ

 

 

 

수원만두 내부는 이렇게 생겼구요.

특이한점은... 저희가 11시30분 오픈시간 맞춰서 갔는데, 이미 군만두를 먹고 계신분들이 있더라구요...;;

 

 

 

기본 셋팅은 단무지, 양파, 김치가 나오구요.

 

 

 

수원만두 군만두

군만두가 가장 먼저 나왔구요. 갯수는 총 10개네요.

수원만두에서 군만두가 가장 유명한데, 그러다보니 군만두를 모든 테이블에서 주문하더라구요. ㅋ

 

 

 

하나 떼서 보면 겉을 튀긴거 같지만, 튀긴게 아니라 기름을 많이 부은 팬에서 구운거 같아요.

 

 

 

먹어보면 안에 내용물도 실했구요. 겉은 바삭하면서 만두끼리 붙어있는 부분은 쫄깃했구요.

만두 속에 고기가 고기고기 하는 느낌으로 식감도 되게 좋고 맛있네요!!

왜 군만두가 맛집인지 알거 같더라구요!!

 

 

 

쇠고기탕면

그 다음에 나온 쇠고기탕면~!!

일단 고기가 몇점 올라가있는게 보이고, 청경채와 팽이버섯 등이 들어간게 보이네요.

 

 

 

일단 국물맛을 보면, 향신료가 조금 들어가 있어요.

향신료가 들어가서 쇠고기탕면은 호불호가 강할거 같아요.

전 향신료도 나쁘지 않고, 살짝 매콤한 국물이 맛있더라구요.

 

 

 

퍽퍽해 보이는 쇠고기도 식감이 꽤나 괜찮았구요.

 

 

 

면은 이렇게 특별해 보이는 느낌은 없어요.

 

 

 

그리고 그냥 먹으면 되죠~!

 

 

 

수원만두 찐만두

그리고 가장 늦게 나온 찐만두~!

군만두 먹다가 쇠고기탕면 먹다가 군만두 다 먹었을때 찐만두가 나오더라구요.

확실히 찌는거라 좀 늦게 나오는거 같아요.

 

 

 

같은 만두지만 찐만두는 확실히 군만두와 느낌이 다르구요.

 

 

 

찐만두를 먹어보면, 군만두와 달리 겉이 바삭한 느낌은 없지만 대신 고기속의 맛과 향이 좀더 잘 느껴져서 좋더라구요.

대신 찐만두는 빨리 식어서 빨리 먹어야 해요. 식으면 굳어서 느낌이 조금 다르거든요.

 

 

 

쇠고기탕면과 군만두, 찐만두 까지 푸짐하게 클리어~!

 

수원 만두맛집으로 유명한 수원만두에 다녀왔는데요.

일단 여기는 그냥 군만두가 맛있어요!! 찐만두도 맛있긴했지만, 확실히 기름에 바삭하게 먹는게 맛있네요.

그리고 쇠고기탕면은 향신료 때문에 호불호가 있을거 같구요.

친구가 검색해본 결과로는 유산슬밥이 맛있다고 하네요. 다음에는 유산슬밥도 먹어보고 싶네요.

 

이제 만두맛집 두군데 중 한군데 다녀왔으니 다음에는 연밀에 가서 만두를 먹어봐야겠어요.

수원만두에서 쇠고기탕면, 군만두, 찐만두 먹은 후기였어요~!

 


 

 

* 수원만두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창룡대로8번길 6

 

* 전화번호

031-255-5526

 

* 영업시간

11:30 ~ 21:30

명절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