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친구가 놀러와서 한국민속촌에 친구랑 둘이 다녀왔어요~!

4월30일, 어제부터 웰컴투조선으로 조선 캐릭터가 돌아왔거든요!!

 


 

 

* 한국민속촌

 

* 위치

경기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한국민속촌

 

* 영업시간

평일 09:30 ~ 18:00

주말, 공휴일 09:30 ~ 18:30

 


 

용인 한국민속촌 주차장으로 들어가는데

이제 하이패스로 결제도 되네요!!

참으로 편리해졌군요.

 

주차요금은 대형은 3,000원, 소형은 2,000원이에요.

 

 

 

용인 한국민속촌 요금 안내

입장요금은 입장권과 자유이용권으로 나눠져 있구요.

할인 프로모션이나 제휴할인카드가 있으니 할인 받으면 좋을거 같아요.

저는 수원 살아서 지역할인 받았어요!!

 

 

할인프로모션 | 한국민속촌

 

www.koreanfolk.co.kr

 

 

 

 

시민할인 받아서 자유이용권이 1인당 18,000원 결제 했구요.

 

 

 

사실 저희는 놀이기구 안탈거라 자유이용권이 필요없지만

더 저렴하기에 자유이용권으로 구매했어요. ㅋ

 

 

 

웰컴투조선 투어 이벤트 공연 테마존

사실 요즘 한국민속촌 가는 이유가 이게 가장 크죠!!

 

 

 

아랫마을의 오일장

 

체험과 시연안내

 

한국민속촌의 다양한 공연

 

가가호호 봄

어떤 공연과 체험, 전시가 있는지 훑어보고 들어가는게 좋죠!

시간맞춰서 공연도 보고 체험이나 전시도 봐야하니까요.

 

 

 

이제 제대로 조선으로 들어가는중~!

 

 

웰컴투조선 위치 파악중

 

10시쯤 도착해서 10시30분에 있는 '풍물한가락' 전에

한바퀴 돌면서 사진 좀 찍어봤구요.

 

 

 

신나는 '풍물한가락' 공연 구경 했어요~!

 

 

 

11시30분부터 사또의 생일잔치가 있어서

관아로 갔는데 사람이 엄청 많죠!!

근데 11시부터 11시15분까지는 준비해야되서 입장이 제한되요.

 

여기서 하나의 팁이라면, 양반 패스권이 선착순으로 배부된다고 하는데

그게 있으면 좀더 빨리 들어갈수 있구요.

없으면 줄을 좀 길게 서야하고 조금 더 뒤에서 봐야해요.

 

 

 

장사꾼 뒤에 보이는 꽃거지와 주모

사또의 뒷담화는 장사꾼이 하고 있었구요.

꽃거지와 주모는 사또의 생일잔치 준비하러 가는거 같았어요.

 

 

 

사또 뒷담화하는 장사꾼

사또 뒷담화도 하면서 한명에게 사또의 생일잔치에서 역할을 받는

한명을 뽑아서 생일잔치 패스권도 주더라구요.

관심있는 분은 많은 참여하시면 좋을거 같아요.

 

 

 

사또의 생일잔치를 시작하는 꽃거지

사실 생일잔치 준비는 간신 이방이 준비를 했구요.

잠시 들어간 사이에 꽃거지가 시작을 하더라구요.

 

 

 

신나는 사또의 생일잔치

그리고 신나는 웰컴투조선 노래에 맞춰

춤과 퍼포먼스들~!

유튜브로만 보다가 실제로 보니 재밌네요. ㅋ

 

 

 

퍼포먼스 마무리~!

퍼포먼스가 마무리로 끝이 아니고, 해당 공연이 시작되는데

뒤에도 찍으려다가 그건 가서 보는게 더 좋으실거 같아서

궁금하시면 직접 가서 보시면 좋을거 같아요!!

 

 

 

장터 안내도

그리고 목이 말라 들렸던 장터~!

다양한 먹거리 들이 많죠!!

 

 

 

친구의 잠시 이탈로 혼자 앉아서 셀카를...

오늘 진짜 더운데 마스크까지 쓰고 있으니 힘드네요!!

 

 

 

살짝 아쉬웠던 식혜

그래서 시원 달달한 식혜를 한잔 마셨는데,

살짝 덜 단거 같아서 아쉬웠네요.

 

 

 

벨튀세트장이지만 사용안함

놀이기구 있는 쪽으로 오니

지난주까지 했던 벨튀세트도 있네요~!

 

유튜브로 가장 많이 봤던 곳이라 반가웠어요!!

맞은편의 음악다방이나 말숙이네 분식집은 영업하더라구요!!

 


 

여기저기 돌아다니고 공연도 좀 더 봤는데,

더워서 살짝 귀차니즘으로 사진이나 동영상은 더 찍지 않았네요.

 

저는 유튜브로 백종원 요리비책과 한국민속촌만 열심히 보고 있는데,

그중 하나인 한국민속촌에 와서 조선캐릭터들 보니

재미있기도 하고 신기하네요. ㅎ

 

하나 아쉬웠던건 화공, 그림도깨비, 말숙이 등 다양하게 불려지는

이번에는 사관이 없어서 아쉬웠네요. ㅠ

 

아! 그리고 사또의 생일잔치 끝나고 1시까지 점심시간 및 휴식시간 같더라구요.

생일잔치 끝나고는 안보이다가 1시에 다시 다같이 나오더라구요.

그냥 참고가 되셨으면 해서요. ㅋ

 

재미있게 다녀온 용인 한국민속촌,

사또의 생일잔치 참석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