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권을 월요일에 신청해놓고

화요일과 목요일만 21시까지 운영하기 때문에

퇴근 후 목요일에 여권을 수령했어요~!

 


 

 

* 경기도청 열린민원실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3가 1-1

 


 

경기도청 열린민원실

 

경기도청 열린민원실~!

 

이전 포스팅에서도 이야기 했지만

수원에서 여권 발급하는 곳은

'경기도 여권민원실''경기도청 열린민원실'

두 곳에서 발급하고 있죠~!

 

수령은 저녁에 갔으나...

사진 찍는걸 깜빡해서

신청하러 갔을때 사진 썼어요 ㅋ

 

수령하러 갈때에는 여권 신청 접수증과

신분증만 들고 가면 되요~!

 

 

 

 

여권 수령

 

받아온 새로운 여권이구요~!!

여권케이스와 여권 관련 작은 팜플렛을 주시네요.

 

 

 

 

대한민국 여권

 

새로 받은 여권은...

이전에 쓰던 여권과 달라진게 없었구요...

 

제가 듣기로는 2020년부터 여권이 달라진다고 들었는데

이전 양식이 다 소진되어야 바뀌나봐요...

 

 

 

 

여권 내부

 

새로운 여권은 안에 그림도 다 달라진다고 했으나

다 똑같았어요...

 

 

 

 

여행경보 제도

 

여권 받으면서 주신 팜플렛을 보면

여행경보인 지역은

여행을 가지않는게 좋겠죠!!

 

 

 

 

여권 사용안내

 

여권은 수령 즉시 서명란에 서명하는게 좋구요.

가능한 신용카드의 서명과 일치하는게 좋다고 하네요.

 

여권 분실 시에는 바로 신고 하여야 하고

신고된 여권은 사용이 안되요.

 

그리고 해외여행 시 여권사본을 지참 하시면

분실 시 도움이 됩니다.

 

 

 

 

전자여권 주의사항

 

전자여권은 전자칩이 내장되어

조심히 다루는게 좋구요.

 

외관이 심하게 손상되도 좋지않으니

관리를 잘하는게 좋아요!!

 

 

 

 

여권 정보

 

1회에 한하여 24면의 사증란을 추가할 수 있는데

여권 펼쳤을때 좌우가 공백인 상태여야

추가가 가능합니다~!

 

24면으로 발급 받았는데

추가할 일이 있을지 모르겠네요 ㅋ

 

 

 

 

여권케이스

 

경기도청에서 준 케이스에 끼웠구요!!

 

 

 

 

여권두께

 

48면에 맞춰져 있는지

케이스가 많이 크네요 ㅋ

 


 

48면으로 만들어서 많이 사용 못해서

24면으로 만들었는데

확실히 얇고 가볍네요!

 

이제 기분좋은 도장만 많이 찍히길

바라면 되겠네요~!

 

그럼 이만~

 

 

여권 신청하러 간 후기는 아래에~!

 

2020/01/21 - [일상/소소한 일상] - 수원 경기도청에서 여권 신청하러 가기 (신청방법, 준비물, 수수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