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권 사진도 수원역에서 새로 찍었으니

수원에서 여권 만들수 있는

경기도청에 다녀왔어요~!

 


 

 

* 경기도청 열린민원실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3가 1-1

 


 

경기도청 열린민원실

 

경기도청 열린민원실~!

 

수원에서 여권 만들수 있는 곳이

경기도청 열린민원실경기도 여권민원실이 있죠.

 

수원역 여권사진 찍고 오려고

가까운 경기도청에 걸어왔어요.

걸어오는데 엄청 가깝지는 않네요 ㅎㅎ;;

 

 

 

 

여권신청 안내

 

여권 신청 안내~!

 

1. 먼저 신청서를 작성해주세요.

2. 여권신청 번호표를 뽑으신 후,

3. 순번이 되시면 신청서, 여권용 사진,

신분증을 함께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더 필요한 준비물은 결제할 카드나 현금,

그리고 이전에 만든 여권이 사용기한이 남았다면

여권도 가져오셔야 해요!!

 

 

 

 

열린민원실 운영시간

 

여권 수령은 제가 1월13일에 신청해서

수령은 16일 15:00 이후 수령할 수 있네요!!

 

전에는 일주일 걸렸던거 같은데

3일만에 수령이 가능하군요!!

 

우편수련은 우체국 등기 발송해서

최소 2주이상 소요, 착불 수령이네요.

 


 

열린민원실 운영시간은

월, 수, 금 09:00 ~ 18:00

화, 목 09:00 ~ 21:00

 

이제 토요일 근무를 하지 않고

화요일과 목요일을 21시까지

운영한다고 하더라구요.

 

정확하지는 않지만 경기도 여권 민원실

월, 수가 21시까지 한다고 들었어요.

 

 

 

 

여권신청 발급절차

 

여권 신청 및 발급 절차도 있네요.

특별한건 없고 여권발급 기간

4일 걸리는게 핵심이네요 ㅋ

 

 

 

 

여권발급수수료

 

여권발급 수수료는 이렇게~!

 

저는 군대 다녀왔으니 유효기간 10년으로

면수는 24장으로 50,000원으로 신청했어요.

 

전에 48장 신청했는데... 반의 반도 못쓴거 같아서요...

 

 

 

 

여권발급신청서

 

이제 여권발급신청서를 써야하는데

이런거 보면 참 답답하죠...?

 

근데 안내해주시는 분이 있어서

어렵지 않았구요.

 

 

 

 

여권발급신청서 샘플

 

신청서 쓰는 곳에 샘플도 있어서

보고 쓰시면 되요~!

 

정해인과 손예진이 시선강탈이네요 ㅋㅋ

 

 

 

 

여권 신청 준비물

 

신청서 다쓰고 나면

접수표 뽑고, 예전 여권과 여권사진,

그리고 신분증과 결제할 카드를 같이 들고 있었어요.

 

만드는분들이 많지는 않아서

바로 신청을 했구요.

 

손으로 이름 한번 쓰고

카드 결제 사인한번 하면 끝이에요. ㅋ

 

 

 

 

여권 신청 접수증

 

신청하고 나면 접수증을 주는데

신분증과 접수증을 들고 가야 받을 수 있어요!!

 

 

 

 

여권 수령 위임장

 

여권 수령 위임장 및 동의서는

접수증 뒤에 있구요.

 

대리 수령하려면 여권 당사자 신분증과

수령인 신분증과 이것까지 작성하고 가야해요.

 

 

 

 

여권폐기   여권폐기

 

이전 여권은 앞과 뒤를 구멍을 뚫어서 주셨구요.

이제 사용이 불가능 하다고 하시네요.

 

글자는 뭔가 했더니 'VOID'를 좌우반전한거 같네요 ㅋ

 


 

여권 신청을 하고 왔으니

3일뒤에 목요일이 마침 21시까지 하니

가서 새 여권을 수령을 해와야겠네요.

 

그리고 열심히 일하고

여행도 많이 다녀야겠어요~!

 

여권신청하러 다녀온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