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인계동 맛집 탄탄면공방에서 탄탄면으로 점심 혼밥하기

 

인계동에서 점심 혼밥으로

북촌손만두 가서 먹으려고 했는데

서서 기다리는 사람들이 많길래

뭐가 좋을지 다시 검색하다가

탄탄면공방을 찾아서 가봤어요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1030-6

SCT타워 1층

 

* 전화번호

031-225-8321

 

* 운영시간

11:00 ~ 22:00

 

* 메뉴

아래 포스팅 사진 참조

 

 

 

 

탄탄면공방 수원점

 

탄탄면공방 수원점~!

 

수원시청 바로 뒤에 있어서

분당선 수원시청역에서 멀지 않아요

 

배달의민족 배달도 된다고 하고

더워서 냉비빔탄탄면도 있나봐요

 

 

 

 

탄탄면공방 NO일본산식재료

 

국내최초 탄탄면 전문점이래요

그리고 순수 국내브랜드에

NO일본산식재료라고 하네요

 

SBS 생활의달인 508회에

이상문 쉐프가 출연했었다고도 하네요

 

탄탄면은 사천요리인데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 했다고 하네요

 

나중에 변형 안된 탄탄면도

먹어보고 싶어요

 

 

 

 

탄탄면공방 메뉴

 

가게 들어가자마자

좌측에 키오스크가 있어서

주문하고 들어가면 되구요

 

메뉴는 보시다시피

냉비빔탄탄면, 마라탄면, 탄탄면,

카라이탄탄면, 탄탄라이스,

통새우튀김볼, 육고명튀김교자가 있었구요

세트메뉴도 있구요

 

오늘은 왠지 세트 시키면 많을거 같아서

탄탄면 하나만 주문했어요 ㅎㅎ

 

 

 

 

탄탄면공방

 

가게 안에 따로 테이블은 없었구요

바형식이라 해야하나

이런식으로만 앉을수 있었어요

 

자리에는 수저와 볶음김치, 마늘소스가 있었고

주문서는 오른쪽 위에 살짝 보이는데

위 테이블에 주문서 올려놓으면 되요

 

 

 

 

탄탄면공방 설명

 

탄탄면공방의 맛의 비밀로

 

캐슈너트, 돈 사골육수, 육고명, 육고명육수

 

이 4가지를 콕 집어서 이야기하네요

 

 

 

 

탄탄면공방 맛있게 먹는법

 

탄탄면공방 맛있게 먹는법!!

* 매운맛 조절 가능

* 마늘소스는 탄탄면 반 정도 먹은후

넣어 먹으면 두 가지 탄탄면 맛!!

* 국물에 볶음김치와 밥을 넣어 먹기

* 육고명 튀김 교자와 함께 먹기

 

매운맛은 기본을 먹고 싶어서 조절을 안했구요

육고명 튀김 교자는 배 부를거 같아서 주문 안했어요

탄탄면공방은 탄탄면을 주문하고

원하면 밥을 주시기 때문에

밥 말아 먹으려면 배를 좀 남겨놔야 해서요 ㅋ

 

 

 

 

탄탄면공방 수원점

 

눈 앞에서 요리하는것을 다 볼수 있었구요

조리시간 맞추고 이런 부분에

깐깐하게 하는거 같았어요

 

 

 

 

탄탄면공방 탄탄면

 

탄탄면이 나왔어요~!

탄탄면 위에 파채와 육고명,

반숙계란이 올라가 있었구요

 

여기 그릇이 참 특이한데

제가 사진을 따로 안찍었네요

 

보시다시피 그릇 윗부분이

비스듬하게 되어 있네요

뭔가 어색했어요 ㅋ

 

 

 

 

탄탄면공방 탄탄면

 

저는 역시 계란부터 먹는걸로 시작~!

 

 

 

 

탄탄면공방 탄탄면

 

그리고 국물을 먹어봤는데요

사골국물 맛이 나면서

땅콩버터의 느낌이 나는 느낌이었어요

 

땅콩, 참깨, 캐슈너트 등이 들어가서

그런 맛이 나나보다 하다가

예전에 본 백종원님의 탄탄면 만드는게

생각나더라구요

 

땅콩버터를 이용해서 탄탄면을 만들었었는데

이 맛 때문에 땅콩버터를 넣는건가 했어요

 

탄탄면은 탄탄면공방에서 먹은게 처음이라

예상만 해봤어요 ㅎㅎ;;

 

 

 

 

탄탄면공방 탄탄면

 

그리고 파채랑 같이 면 먹으면

식감도 좋고 맛도 더 좋았구요

 

 

 

 

탄탄면공방 탄탄면 마늘소스

 

반쯤 먹었을때 마늘 소스도 준비했구요

 

 

 

 

탄탄면공방 탄탄면 마늘소스

 

마늘소스 넣어서 잘 풀어서 먹는데

마늘향이 첨가되어 저는 좋았는데

마늘 싫어하시면 역시 안넣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는 처음부터 넣어도 좋겠다 할정도로

괜찮았어요!!

 

 

 

 

탄탄면공방 탄탄면

 

일부러 국물을 덜 퍼먹으면서

면과 건더기를 다 먹고 나면~!

밥 주세요~!!

 

 

 

 

탄탄면공방 탄탄면 밥

 

밥 요청하면 바로 퍼서 주시는데요

주시면서 부족하면 더 주신다고

말하라고 하시더라구요

 

저는 많이 안먹으니까

더 추가는 안했어요 ㅋㅋ

 

 

 

 

탄탄면공방 탄탄면 밥

 

밥을 잘 말아주고~!

 

 

 

 

탄탄면공방 탄탄면 밥

 

밥을 퍼먹으면

사골육수에 마늘소스도 들어간거니

밥이랑도 너무 잘 어울렸어요~!

 

맛있게 먹는법에 볶음김치도 넣으라고 했지만

왠지 먹어 봤을때 안 어울릴거 같아서요...

 

 

 

 

탄탄면공방 탄탄면 볶은김치

 

맛있게 먹다가 조금 남았을때

볶음김치를 넣어서 먹어봤는데

제 입맛에는 영...

 

처음부터 같이 말아서 먹었으면

후회할뻔 했어요

 

저는 그냥 밥만 말아먹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탄탄면공방 탄탄면

 

물론 남기지 않고 깨끗하게 클리어~!

 


처음 먹어보는 탄탄면이었는데요

저는 밥도 말아서 배부르게

맛있게 잘 먹었네요

 

하지만, 다음에 간다면

좀더 매콤하게 먹으면

더 맛있을거 같구요

오리지널 탄탄면도 먹어보고 싶네요

 

제 입맛에는 맛도 괜찮았고

테이블 형식이 아니라

혼밥하기도 좋은 맛집인거 같아요

 

새로운 라멘이 먹고 싶으시면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릴게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