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 망포역 큰맘할매순대국에서 순대국 먹기

 

요즘 갑자기 비염이 심해져서

망포역에 이비인후과 갔다가

점심으로 순대국을 먹고 왔어요

 

 

 

* 주소

경기 수원시 영통구 영통로214번길 9

 

* 영업시간

월요일 09시 영업개시,

일요일 23시 영업종료

 

* 메뉴

아래 포스팅 내 사진 참조

 

 

 

 

큰맘할매순대국 수원망포역점

 

원조 큰맘 할매순대국으로

생긴지도 좀 됐고

예전에는 망포역 근처에 나올일이 많아서

꽤 자주 가다가 정말 오랜만에 들어갔어요

 

아침에 병원에 일찍 갔다가

아침겸 점심 느낌으로 일찍 들어갔더니

손님이 없네요 ㅎㅎ;;

 

 

 

 

큰맘할매순대국 문세윤

 

문세윤이 추천하는 맛집이라고 하네요!!

정준하씨가 예전에는 모델이었던거 같은데

문세윤씨로 바뀌었네요

 

인기안주 4종이라고 하는데

다른건 안먹어봤고

순대소곱창전골로 소주한잔 했었는데

그때 기억이 새록새록하네요

 

그때 18,000원 이었던거 같은데

오래되었는지 많이 올랐네요 ㅎㅎ;;

 

 

 

 

큰맘할매순대국 메뉴

 

큰맘 할매순대국의 메뉴들~!

메뉴가 엄청 많아졌네요!!

 

많아져도 여기는 항상 순대국 먹는거 같아요

가끔 편육이랑 같이먹고

간단하게 소주 한잔할때는 곱창전골 먹었구요

 

모든 메뉴 포장된다고 하고

추가반찬은 셀프~!

미성년자는 술을 안마셔야겠죠~!

 

 

 

 

큰맘할매순대국 원산지

 

원산지 표시도 있어서 보면

종류가 엄청 많네요

 

국내산도 많은데

중국산, 호주산, 미국산, 네델란드산, 독일산 등

다양한 곳에서 가져다가 사용하는데

외국산은 뭘까요...? ㅋ

 

 

 

 

큰맘할매순대국

 

자리에는 수저, 소금, 후추가 있고

수저받침대와 종이컵도 있구요

 

 

 

 

큰맘할매순대국

 

기본 밑반찬으로는

깍두기, 배추김치, 양파장아찌~!

그리고 순대국에는 새우젓이랑 다대기가 필요하죠!!

 

 

 

 

큰맘할매순대국

 

그리고 잠시 기다리면

펄펄 끓는 순대국이 나오죠!!

 

 

 

 

큰맘할매순대국

 

입천장 벗겨지기 싫으니까

끓는거 좀 덜해지면

새우젓으로 간하기~!

 

돼지고기와 새우젓이 궁합이 좋다고 하죠!!

새우젓 간은 그때그때 다른데

오늘은 많이 안짜서 엄청 넣었네요

 

 

 

 

큰맘할매순대국

 

그리고 다대기도~!!

왠만하면 넣는 편이고

진짜 몸상태 안좋으면 안넣어요

 

가끔 진짜 얼큰하게 먹고 싶을때는

새빨갛게 만들어서 먹을때도 있구요

 

 

 

 

큰맘할매순대국

 

간을 맞췄으면 밥을 말아줘야죠~!

 

우선 밥부터 주니까 뚜껑을 열어서

살짝 식혀주면 훨씬 좋은거 같아요

 

 

 

 

큰맘할매순대국

 

밥이랑 고기랑도 퍼먹구요~!

 

 

 

 

큰맘할매순대국

 

순대는 따로 빼서 먹는 사람도 많지만

저는 그냥 밥이랑 같이 먹는게 좋아서

밥이랑 같이 먹어요~!

 

 

 

 

큰맘할매순대국

 

먹다보면 순대국이랑 반찬을 깨끗하게~!

잔반 남기면 안되니까요~!

 


 

오랜만에 갔는데 순대국은 역시!!

 

뭐 전주 조점례피순대 순대국 같이

순대국으로 정말 유명한 집보다야

당연히 맛이 부족한 느낌이긴 하지만

 

근처에서 간단하게

순대국 한그릇 먹기에는

괜찮은 체인점 같아요

 

순대국 좋아하는데

자주 맛집 찾아가서

줄서서 먹기는 힘드니까요

 

회사 근처 수내에도 체인점 있는데

거기도 꽤 갔었는데

점심시간이다 보니

항상 사람이 넘쳐나는 곳이죠

 

많은 체인점을 가본 것은 아니지만

갈때마다 크게 실망하는건 없어서

전반적으로 괜찮은 순대국 가게라

생각을 가지고 있어요

 

예전에 집이 가까울때에는

신동순대국을 많이 가긴했었는데

거기도 안간지 좀 된거 같네요

 

혹시, 수원에 맛있는 순대국

아시는 곳 있으시면

추천 좀 부탁드려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