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통영 중앙시장 맛집 동광식당에서 성게비빔밥, 졸복국, 물회 먹기~!

 

저녁으로 성게비빔밥 먹으러

택시기사님도 알고 계시는

동광식당으로~!

 

 

동광식당 위치는 여기~!

 

꿀빵 파는 가게 사이에

위치하고 있어요

 

 

 

 

동광식당

 

동광식당 입구~!

 

복국, 성게/멍게비빔밥, 도다리쑥국이

메인으로 보이네요

 

 

 

 

동광식당 메뉴

 

밖에 붙어 있는 메뉴~!

 

1970년부터 3대 전통의 맛

원조 복국집이라고 하네요

 

 

 

 

동광식당 메뉴

 

안에 메뉴도 똑같지만

계절특미에서 모두 줄이 그어져있네요

 

계절특미는 겨울이나 봄에만

즐길수 있을거 같아요

 

저희는 성게비빔밥2, 물회1

주문했어요~!

 

 

 

 

동광식당

 

깔끔한 밑반찬~!

 

통영이 멸치로 유명해서 그런지

멸치가 맛있어서

멸치를 가장 열심히 먹었어요 ㅋ

 

 

 

 

동광식당 성게비빔밥

 

그리고 성게 비빔밥~!

 

성게알에 오이, 새싹, 김

그리고 참깨 듬뿍~!

 

 

 

 

동광식당 성게비빔밥

 

성게알을 찍어도 보구요

 

 

 

 

동광식당 성게비빔밥

 

그리고 잘 비벼주기~!

 

멍게비빔밥은 초장넣어서 비벼주지만

성게비빔밥은 맛과 향이 약하기 때문에

그냥 밥만 넣고 비벼야 되요~!

 

 

 

 

동광식당 성게비빔밥

 

그리고 성게비빔밥 한입~!

 

맛을 이야기 하자면

사실 조금 실망했어요...

 

참깨, 참기름 향도 좋긴한데 너무 강해서

성게의 맛과 향을 느끼기가 힘들더라구요

 

그리고 새싹도 맛이 강한편이라

전반적으로 살짝 아쉬웠어요 ㅠㅠ

 

 

 

 

동광식당 졸복국

 

그리고 졸복국~!

 

사이드로 작게 국물을 주시네요

 

 

 

 

동광식당 졸복국

 

안에 졸복도 한마리 들었구요~!

요거 너무 시원하니 맛있더라구요~!!

 

소주 한잔하며 국물을 먹다보니 없어서

혹시 리필가능하냐고 하니까

 

사장님께서 정말 흔쾌히 가능하다며

가득 주시네요 ㅎㅎ

 

거기다 2년전에 혼자 통영 갔을때

다른 가게지만 멍게비빔밥과 졸복국

둘다 먹고싶어서

2인분을 주문해서 먹었었는데

 

비빔밥에 복국을 같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동광식당 물회

 

그리고 물회~!

이건 술안주로 주문했죠 ㅋㅋ

 

1인분인데 회도 많이 올라가고 좋네요!!

 

 

 

 

동광식당 물회

 

대충 비벼주고 술한잔~!

 

 

 

 

동광식당 물회

 

물회에 밥한공기 또 나오는데

물회를 안주로 먹다가

 

비빔밥 다 먹고

물회에 밥 말아서

소주 마시며 깨끗하게 먹었어요~!


이날 여수에서 게장으로 아침 먹고

점심을 안 먹었더니

배고파서 엄청 열심히 먹었어요~!

 

가게 전체 분위기는

한잔하는 분위기가 아니라

그냥 밥 먹으러 오는거고

 

복국 말고는 끓이는게 없어서인지

테이블 회전율은 엄청 빠르구요

 

자리에 앉아서

술 마시는 사람은

저희밖에 없더라구요 ㅎㅎ;;

 

성게비빔밥도 조금 아쉬웠지만 맛은 있었고

졸복국과 물회는 그냥 맛있었고

친절한 서빙도 너무 좋았네요

 

그래도 다음에 간다면

멍게비빔밥을 먹고 싶네요~! ㅋ

 

너무 맛있게 먹었던

동광식당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