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주맛집] 삼백집 본점에서 콩나물국밥으로 해장하기~!

 

전주하면 콩나물국밥과 비빔밥인데

해장을 위해 국밥류를 좋아하니까

콩나물국밥으로 결정~!

 

전주는 유명한게

삼백집, 왱이, 현대옥인데

삼백집을 가기로 했어요~!

 

 

 

 

삼백집 전주본점 위치~!

 

영화의거리 근처에 있구요

한옥마을에서도 충분히

걸어올만한 거리인거 같아요

 

 

 

 

삼백집

 

삼백집 본점~!

리모델링을 새로 싹 했나봐요 ㅎㅎ

 

주차장은 2개가 있는데

가득차있더라구요...

주차부터 힘들었네요...

 

10시쯤 갔는데

가족 손님들이 엄청 많고

줄을 서있더라구요!!

 

근데 저희 앞에는 모두 단체이고

2명 테이블 자리가 나서

많이 기다리지 않고

저희가 바로 앉아서 먹었네요~!!

 

 

 

 

삼백집 메뉴

 

삼백집 메뉴~!

 

한우선지온반도 엄청 궁금하긴 했지만

삼백집 메인메뉴가 콩나물국밥이니까

그냥 콩나물국밥 2개 주문했어요!!

 

모주도 먹고 싶었지만...

0.6%로 알코올이 거의 없다지만

운전할거라서 안 마셨네요 ㅠㅠ

 

 

 

 

삼백집

 

삼백집 명칭 유래~!

 

간판 없는 가게에서

딱 300그릇만 팔아서

삼백집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네요

 

그리고 전주콩나물, 무산 김,

삼백집 김치, 신동 진미로

좋은 재료만 쓴다고 하시네요!!

 

 

 

 

삼백집 콩나물국밥

 

콩나물국밥 설명~!

60여 년 동안 삼백집의 대표음식~!!

 

 

 

 

삼백집 콩나물국밥 맛있게 먹는방법

 

콩나물 국밥 맛있게 먹는 방법~!!

 

저는 김만 넣어서 먹었는데

그냥 너무 맛있어서

다른건 추가 안했네요 ㅎㅎ;;

 

 

 

 

삼백집 한우선지온반

 

한우선지온반~!!

 

되게 먹어보고 싶었는데

메인인 콩나물국밥도 안먹어봤어서...

 

다들 콩나물국밥 먹어서

이거 드시는분을 보진 못했어요

 

 

 

 

삼백집 모주

 

모주~!

 

술이 아니라는데

알코올이 0.6% 있어서 못마셨어요 ㅠㅠ

 

음주운전 하면 안되니까요~!!

 

 

 

 

삼백집 고추군만두

 

고추군만두~!

 

제가 만두를 너무 좋아해서

이것도 많이 먹고 싶긴했는데...

 

뒤에 한옥마을 길거리야 바게트도

먹을 예정이었어서

포기했어요...

 

 

 

 

삼백집 콩나물   삼백집 콩나물

 

콩나물이 중요하다는 설명~!

 

전 다 읽긴 했어요~!

국밥이 늦게 나와서...

 

 

 

 

삼백집 반찬

 

밑반찬은 장조림, 배추김치,

깍두기, 새우젓~!!

 

장조림은 너무 짜서

저는 별로였는데

친구는 잘 먹더라구요 ㅎㅎ;;

 

 

 

 

삼백집 장흥무산김

 

그리고 한개씩 주는 무산 김~!

 

저는 대충 찢어서 계란후라이에 조금,

국밥에 넣어서 먹었어요

 

 

 

 

삼백집 콩나물국밥

 

그리고 팔팔 끓는 콩나물국밥~!!

 

콩나물이 보이고

고춧가루에 깨가 들어간게

보이네요

 

 

 

 

삼백집 콩나물국밥

 

살짝 걷어내면 계란이~!

 

저는 노른자 터트려서

익혀서 먹었어요

 

 

 

 

삼백집 콩나물국밥

 

계란후라이~!

노른자가 잘 살아있네요!!

 

 

 

 

삼백집 콩나물국밥

 

대충 찢은 김 위에 올려서

먼저 후르륵 먹었어요

 

다시봐도 너무 대충 찢어 넣었네요 ㅎㅎ;;

 

 

 

 

삼백집 콩나물국밥

 

콩나물 국밥에 김만 넣어서~!

 

 

 

 

삼백집 콩나물국밥

 

너무 맛있어서

정신없이 깨끗하게 다 먹었네요


매번 수란주는

콩나물국밥집만 가봤었는데

특이하게 계란후라이를 주네요

 

친구는 서울에서

삼백집을 가봤다고 하는데

맛이 다른건지

분위기가 다른건지

본점이 훨씬 맛있다고 하네요

괜히 본점이 아닌가봐요 ㅎㅎ;;

 

너무 맛있게 먹었던

삼백집 본점의

콩나물 국밥이었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