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세먼지 때문에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구매 및 개봉 후기~!!

 

요즘 계속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로

숨쉬기가 힘들어진거 같아요

 

그래서 집에서라도 편하게 숨 쉬자고

위니아 공기청정기를 구매했어요~!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배송된 공기청정기 박스~!

어떻게 온건지...

많이 새까맣게 왔네요 ㅎㅎ;;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제가 구매한 공기청정기 박스에 적힌 특징들~!

 

1. 감성 미니멀 디자인...

남자 혼자 살다보니

디자인이야뭐...

 

2. 초미세먼지 센서

초미세먼지를 감지할 수 있다고 하네요

감지할 수 있으니 필터도 더 잘 되겠죠?

 

3. 인공지능 알리미

여러 가스를 다 탐지 할 수 있다고 하고

 

4. 필터교환 알리미

이게 가장 와닫는 특징인거 같네요

매번 언제 갈아야하지

얼마나 사용했지 고민없이

알려주면 교체하면 되겠네요 ㅎㅎ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에어필터 시스템으로 5단계로 처리하나 봐요

1. 이지워시 프리필터

2. 카본 탈취필터

3. 극초미세 집진필터

4. 새집증후군 필터

5. 플라즈마 에어케어

 

새집증후군 필터는 별매라

전 4단계인거 같아요;;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실내 청정도는 3가지로 나눠서

BEST / GOOD / BAD로 표시되요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저소음, 고효율의 성능이라고 하네요

광역이라...

사실 확인할 방법은 없어서... ㅋㅋ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박스 언박싱하고 꺼낸 모습~!

높이는 제 무릎 위로 살짝 올라오네요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상단의 공기 나오는 곳이에요

뒤에서 공기를 빨아들이고

위로 배출하도록 되어 있어요

 

처음 사용시 후면 커버를 열어

필터 포장 비닐을 제거하라네요~

 

에어컨이나 공기청정기 등은

처음 구매시 비닐포장을 벗겨야하죠

잘 모르고 쓰시는 분은

1년뒤에 청소하려다

비닐을 발견한다는 분들도 많다고 하더라구요 ㅋㅋ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후면의 모습~

상단의 손잡이를 당기면

쉽게 열수있어요~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하나를 열면 바로 보이는게

1단계 이지워시 프리필터로 보이고

이부분은 때때로 씻어줘야 할거 같아요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헤파카본필터가 비닐에 싸여져 있고

교체주기는 12개월!!!

1년이라고 하네요~!

자주 안갈아줘도 되서 좋네요!!!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이게 2단계 카본 탈취필터!!

탈취니까 이게 냄새를 제거하나봐요

원리가 궁금해지네요 ㅎㅎ;;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그 다음으로 있는

3단계 극초미세 집진필터!!

 

헤파필터로 되어 있는데 물 세척 금지라고 하네요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옆 모습은 이렇게~

촉감이 먼지가 잘 들러붙게 느껴지더라구요 ㅎㅎ

 

미세먼지에는 이부분이 가장 중요하겠죠? ㅎㅎ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안쪽 모습인데

공기를 빨아들이는 팬이 있겠죠 ㅎㅎ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비닐 제거 했으니

다시 재조립하고 닫기~!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파워 선 색깔이...

청록색은 처음 본거 같아요 ㅋㅋ

 

대유 위니아 공기청정기 미세먼지 초미세먼지

 

공기청정기 사용설명서야...

전원 연결해서 켜기만 하면되니

안보는걸로~ ㅋㅋ

 

 

그냥 켜면 터보모드로 작동하고

AUTO 바꾼 모습을 동영상 촬영해봤어요

소음이 얼마나 나오는지 확인해 보시라구요

 

터보 모드에서는 사실 바람소리가

꽤 크게 나긴하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자동으로 사용할거니까요

 

구매해서 켜보니 집은 계속 좋게 나와서

이것저것 요리해봤는데

라면 끓이면 BAD로 바뀌더라구요 ㅋㅋ

 

켜놓으면 집에 냄새도 금방 사라지는거 보고

신기하다며 생각했어요 ㅎㅎ

 

요리할때 집에 냄새나서 스트레스 였는데

그건 이제 사라지겠어요

 

미세먼지도 잘 필터될거라 생각하며

집에서는 걱정없이

환기 좀 시키고 해야겠어요

 

그럼 이만~

 

 

공감과 구독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