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카카오뱅크 개인통장으로 모임통장 개설하기~!

 

카카오뱅크 개인통장을 만들어서

가족 모임통장을 쓰고 있다가

모임통장으로 개설(전환?) 했어요

 

우선 카카오뱅크 앱에 로그인~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출력되는데

가장 아래에 "함께쓰고 같이보는 모임통장" 메뉴가 있어요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최대 100명까지

회비내역은 실시간 확인가능

회비입금이 쉽고 간편하다고 하네요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제가 한 방식으로 개인통장으로

모임통장 쓰다가

바로 모임통장으로 전환 가능해요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카카오톡 친구를 따로 선택하거나

단체 톡방을 선택하면

톡방 인원 전부를 초대 가능~!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누구든지 확인할 수 있다는데

원래 제 통장이라 잘 모르겠네요 ㅎㅎ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아무리 재미있게 보낸다고 하더라도...

귀찮아요...

제발 꼬박꼬박 넣어주세요 ㅠㅠ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안심계좌번호와 거래명 별표처리도 된다네요

모임통장인데...

흠... 거래명은 오픈이 맞는거 같은데요..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여러상황에서 쓸 수 있지만

전 가족모임~ 사촌들간의 모임을 하기위해~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자주하는 질문들이라고 하네요

모임통장은 무조건 개인통장이 있어야

개설되는거 같아요 ㅋ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모임통장 안내로 같은 내용 계속 반복인듯...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모임통장 유의사항~

 

특별한 내용은 없는거 같아요

1년간 사용하지 않거나

권한은 모임주에 있다는 정도?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모임통장 설명서 및 약관에 동의 클릭하면

아래 사진에 나오는 약관 내용들을 보실 수 있어요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필요한 내용 있으시면

클릭해서 확대해서 보세요~ ㅎㅎ;;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전 개인통장 자체도 모임에 쓰려고 만든거라

이전에 모으던 개인통장을 전환했어요

 

거래명 별표처리는 안했어요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거래명 별표처리는 거래내역을

숨기는 듯한 내용이라 숨길게 없는

저는 별표처리 안했어요~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모임통장 전환하는 내용

한번더 확인하는거니까

"계속 진행하기" 누르면~

 

카카오뱅크 개인통장 모임통장 개설

 

신청이 완료되고

친구 초대할 수 있어요

 

친구 각각 한명씩 선택도 가능하고

단체 톡방 선택하면

거기에 속해있는 친구들 모두 초대할 수 있어요

 

전 모임 톡방이 있어서

톡방으로 모임통장에 초대했어요

 

근데 아직까지 모두 들어오지는 않네요

카카오뱅크 앱 설치 및

회원가입해야 해서

안 들어온거 같아요~

 

단계가 엄청 많지는 않고

엄청 복잡하지도 않아서

좋은거 같아요

 

그럼 이만~

 

 

공감과 구독을 눌러주시면

저에게 큰힘이 됩니다~!

공감 한번 꾸욱 눌러주세요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