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남부경찰서에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하기!! 발급방법 및 준비물!!

 

해외여행 시에 가끔 필요한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았어요

 

이번주에 일본 홋카이도의 삿포로로

여행가는데 혹시 렌트할수도 있어서

발급 받아 봤어요

 

국제운전면허증은 경찰서나

운전면허시험장에서 가능하다고 하는데

최근에 공항에서도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근데 전 8시반 비행기라

공항은 9시부터 6시까지

평일에만 하는 것으로 알고 있어서

따로 발급을 받았어요

 

준비물

운전면허증, 여권사진, 신용/체크카드(8,500원), (여권)

* 여권은 다른 블로그 보면 필요하다고 하던데

전 달라고하지 않으시더라구요 ㅎㅎ;;

 

 

제가 발급받은 곳은

수원남부경찰서에서 받았어요

 

수원남부경찰서는 주차가 가능해요

대신 차로 들어가면

입구에서 뭐하러왔냐고 물어보는데

국제면허증 발급받으러 왔다고하면

들어가라고 해요 ㅎㅎ

 

수원남부경찰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준비물

 

발급은 입구 바로 옆에 있는

종합민원실로 가시면되요~

 

수원남부경찰서는 주차하고

들어가서 좌측 문으로 들어가시면 있어요

 

수원남부경찰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준비물

 

들어가면 바로 표 뽑는게 있는데

국제면허증은 따로 있어서

클릭하고 대기표 받으시면 되요

 

근데 대기인원이 평일이라 없었어요 ㅎㅎ

 

수원남부경찰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준비물

 

신청서는 빨간 표시부분만 적어서

운전면허증, 여권사진, 신용/체크카드를 드리면

10분내로 만들어 주세요

 

전화번호는 전 없어서 기입하지 않았고

휴대폰 번호만 기입했어요

 

그리고 국제면허 영문이름 부분에 적으니까

아마 여권이 필요하지 않았던거 같아요

다른분들 블로그에는 저부분을

기입하지 않아도 된다고 하더라구요

 

수원남부경찰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준비물

 

기다리다보면 국제운전면허증이 발급되요~!

국제인데 한글이 더 잘 많이 보이는거 같아요 ㅋㅋ

 

수원남부경찰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준비물

 

다음장에는 유효기간과 유의사항이 있네요

 

유효기간은 1년이고,

국제협약에 따라 안되는 곳이 있으니

잘 알아보고 운전을 해야하나봐요 ㅎㅎ

 

첫장과 마지막장 사이에는

사진의 오른쪽 내용과 동일한 내용이

중국어, 스페인어, 일본어 등등

여러나라 언어로 적혀있었어요

 

그래서 넘어가기로~

 

수원남부경찰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준비물

 

마지막장에는 제 이름과 나라, 생년월일이랑

제 여권사진이 붙어 있네요

 

여권사진은 8년전에 여권 만들때 썼던 사진으로...

여권 만들고 보관을 잘해 놨어요 ㅋㅋ

 

수원남부경찰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준비물

 

뒷면은 알림이 있는데

앞에 나온 유의사항과 동일한 내용인듯...

 

국제운전면허증은 발급받기 참 쉽죠

발급은 쉽게 받았는데

운전할일은 없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다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