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베트남 하노이로 출장 다녀오면서 베트남 여행갈때 참고할만한게 있으실까 해서 올려봐요!

 

우선 항공사라 대한항공이라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로 갔어요.

1여객터미널 쪽에 장기주차장이 있고, 2여객터미널이 단기주차장이 있어요.

 

 

 

대한항공 하노이행은 19시5분 비행기 타고 다녀왔어요.

카운터는 A, B, C, D, E 대부분이네요.

 

 

 

제2여객터미널에 식사 할 공간이 엄청 제한적인데요.

미리 썼던 아래 링크에서 2터미널 식사에 대한 후기 걸어드려요.

 

2022.07.07 - [지역별 맛집/인천,경기도] - 인천공항 2터미널 출국전 흑돼지 두부 김치찌개 후기

 

 

 

 

비행기 티켓에는 많은 정보가 있다고 인증사진은 주의하는게 좋다네요.

특히 QR 코드는 빼고 찍는게 좋다네요.

저는 이름 정도만 공유!

 

 

 

대한항공은 처음 타보는데 자리에 쿠션이랑 헤드폰이 놓여있네요.

저는 비행기 타자마자 자다가 뮤지컬 영화 '디어 에반 핸슨' 보고 갔어요.

어쩌다 다른 분들 보니 스파이더맨 보시는 분들이 많네요.

 

 

 

기내식 먹을때 자고 있으니 앞에 이렇게 안내문을 붙여놓으셨네요.

깨고 나니 승무원분이 친절하게 오셔서 기내식 챙겨주시더라구요.

 

 

 

소고기파스타와 해산물볶음밥 중에 소고기파스타 달라고 했는데,

어짜피 해산물볶음밥은 없다고 하시네요.

단호박 샐러드와 파인애플, 빵과 버터가 기본이고, 음료는 와인 요청 드렸어요.

후식은 커피와 홍차를 준비해주시는거 같은데, 저는 사양했어요.

 

 

 

소고기 파스타는 그냥 소고기만 먹을만 한거 같아요.

 

 

 

단호박 샐러드는 달달하게 좋고,

 

 

 

빵도 버터 발라서 먹고, 와인도 한잔하고 다시 영화보며 하노이를 갔어요!

 

 

 

반응형

혹시나 상황을 대비해 베트남 돈을 조금 받았는데요.

210만동으로 금액이 엄청나서 돈 쓸 맛이 나는 베트남이죠!

좀더 비싸긴 하지만 대충 20으로 나누면 한국돈이 되죠.

실제 20 나누면 10.5만원 정도 되는데, 환율로는 11만원 정도 되네요.

 

 

 

호텔은 인터컨티넨탈 하노이 랜드마크 호텔이었고,

체크인을 62층에서 하고 호텔방은 더 올라가야하네요.

그래서 뷰는 상당히 좋았어요!

조식 등의 정보는 아래 호텔 후기 참조 부탁드려요!

2022.07.09 - [베트남/하노이] - 베트남 하노이 인터콘티넨탈 랜드마크 호텔 후기

 

 

 

그리고 출장기간은 주변에 한식당이 많아서 한식당만 갔는데요.

그중 한곳만 후기를 적어보았어요.

 

2022.07.08 - [베트남/하노이] - 베트남 하노이에서 먹은 한식, 서울곱창에서 안창살과 차돌박이 후기

 

 

 

그리고 밤비행기 타고 새벽에 인천에 돌아오는 일정이었는데요.

베트남에서 한국 돌아올때는 미리 코로나 검사를 해야하죠!

홍보는 아닌데 찾아보니 호텔에서 PCR검사 또는 신속항원검사를 할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 있네요.

출국전 PCR검사는 48시간이내, 신속항원검사는 24시간이내에 받아야 해요.

저희는 출국날 아침8시에 호텔방에서 신속항원검사를 했고,

1~2시간 뒤에 이메일로 검사 결과를 보내주셨어요.

 

 

 

그럼 미리 Q코드로 입국 시 코로나검사 정보를 입력하면 빠르게 나올수 있어요.

비행기 내려서 Q코드 입력해도 되고, 수기로 직접 쓰셔도 되긴해요.

근데 비행기 타기 전에 미리 작성 해놓는게 가장 빠르긴 하더라구요.

 

 

 

그리고 또 기내식을 먹었는데, 이번에는 해산물 그라탕에 요플레, 파인애플 빵2개네요.

음료는 콜라로 받았어요.

 

 

 

해산물 그라탕 후다닥 먹고, 또 영화보며 한국 들어왔네요.

 

 

 

한국 도착~!

 

 

 

한국 도착하면 출발전 코로나검사를 했어도 또 해야하네요.

한국 도착하고 3일이내에 보건소에서 PCR검사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저는 대구 달서구 보건소로 왔어요.

 

 

 

달서구 보건소는 QR코드 스캔해서 문진표 작성하고 기다리다가 검사하면 끝이에요.

 

 

 

PCR 검사 우선 대상자에 해외입국자에 포함되어 대부분 신속항원검사 하시는데,

저는 PCR 검사하고 왔고, 물론 음성 나왔네요!

 

거의 3년만에 해외 다녀온거 같은데, 정말 일만 하다와서 특별한 후기가 없네요.

짧막하게 쓴 후기로 도움이 되는 분이 있으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