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 해장국 맛집을 검색해보다가 괜찮아 보이는 가게가 있어서 다녀왔어요!

 

양평해장국 본점

가게에 우리집 다음에 맛있는 집이라는 양평해장국이에요.

아침 8시20분에 배고파서 갔는데 들어갈때는 손님이 별로 없었는데,

먹고 있으니 손님이 거의 가득차더라구요.

아침을 저처럼 8시30분쯤에 드시러 오시는 분이 많네요.

 

 

 

들어갔을때는 이렇게 중간과 안쪽에는 손님이 없었고,

지금 사진에 안나온 벽 붙은 테이블과 바깥쪽 테이블에는 손님이 다 있었어요.

 

 

 

양평해장국 메뉴

양평해장국 메뉴를 보면, 해장국 종류가 그냥 양이 있고, 깐양이 있네요.

국내산 양을 먹기 위해 기본 해장국을 주문했네요.

 

 

 

양평해장국 맛있게 먹는법도 적혀있었는데요.

양평해장국은 내용물이 많아서 선지와 고기를 먼저 먹다가 밥을 말아서 먹으라고 하네요.

그리고 고추씨기름과 다진 풋고추를 넣어먹으면 맛있다고 하네요.

 

 

 

반응형

조금 기다리니 양평해장국과 함께 반찬을 가져다 주시네요.

 

 

 

풋고추와 고기 찍어먹을 소스도 같이 주셨구요.

 

 

 

김치는 깍두기와 배추김치, 짠지를 같이 주시는데요.

깍두기도 배추김치도 좋았는데 짠지도 정말 매력있었어요!

깍두기 리필하는 분들도 있었지만, 짠지를 리필하시는 분들이 정말 많았어요.

 

 

 

메인인 양평해장국을 보면, 대파와 콩나물이 듬뿍인게 인상적이네요!

이 콩나물 때문인지 국물이 시원하니 술을 마시지 않았지만 해장되는 느낌이었네요!

 

 

 

선지도 큼지막하게 역시나 들어있구요.

 

 

 

고소한 양도 많이 들어있는데, 사진찍을때 없던 김이 서려서 잘 보이지 않네요.

 

 

 

고기부터 건져먹으라고 하니 양을 소스에 찍어서 먼저 조금 먹는데 역시 맛있네요!

 

 

 

선지랑 양을 조금 건져먹다가 밥을 말아줬어요.

 

 

 

그리고 시원한 국물과 함께 먹으면 맛있었어요!

 

 

 

그리고 매력있는 짠지와 함께 먹어도 맛있어요!

 

 

 

그리고 양평해장국 맛있게 먹었어요!

먹다가 고추씨기름을 조금 둘러서 먹긴 했는데,

고추는 맵게 먹으면 안될거 같아서 자제했네요!

 

수원 인계동에 위치한 양평해장국 본점은 국물이 매력있었네요!

콩나물이 듬뿍 들어가서 그런지 국물이 시원한 느낌이 들면서

술을 마시지 않았지만 해장되는 느낌이 좋았네요!

선지와 양도 물론 상태가 좋아보였구요!

다음에는 술 한잔하고 해장하러 가면 좋을거 같은 양평해장국 가게네요!

 


 

* 양평해장국 본점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466번길 51

수원시청역 6번 출구에서 626m

 

* 전화번호

031-221-0236

 

* 영업시간

06:00 ~ 21:00

일요일 06:00 ~ 17:00

월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