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마트 에어프라이어로 갈릭 등갈비 구이 만들기!!

 

드디어 해보고 싶던

에어프라이어로 등갈비 구이를 해봤어요

 

재료는 간단히

등갈비, 소금, 후추, 마늘!!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제가 준비한 등갈비는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산

캐나다 냉장등갈비 1.9kg 이에요

 

한돈도 있었지만...

한돈은 포장이 크게 한묶음이었지만

캐나다산은 안에 따로 포장되어 있어서

한번에 못먹을거니까...

따로 포장되어 있는 캐나다산으로 샀어요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1.9kg에 큰거 두개와 반으로 보이는

작은거 한개가 포장되어 있어요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혼자 먹을거니까 작은거로

갈릭 등갈비를 하는 걸로!!!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우선, 포장을 벗기고~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왠지 칼보다 가위가 편할거 같아서

가위로 뼈 하나씩 잘랐어요

생각보다 가위로 잘 잘리더라구요 ㅎㅎ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핏물 제거를 위해

찬물에 30분 정도 담궈놨어요

 

담궈놓은 물을 버리고

찬물에 살짝 씻어주고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소금 적당히 뿌려주고~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후추는 좋아하니 많이 뿌려주고~ ㅋㅋ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메인인 다진마늘도 적당히~

마늘도 좋아하니 조금 많이~ ㅋ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비닐장갑을 끼고 잘 버무려주고~

2~3시간 정도 숙성을 시켜줬어요

어디서 본 것만 많아서

하라는건 다해줘야죠~ ㅋㅋ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에어프라이어 예열하면 좋다니까

또 180도에 8분으로 예열 먼저~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예열이 끝나면 숙성된 등갈비를

에어프라이어에 담아주고~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우선 180도에 15분 돌려봤어요~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15분 돌리고 나면 다 익은거 같지만

반대편은 하얀 부분이 좀 있어서

뒤집어서 조금더 돌리기로~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180도로 8분 더 돌려줬어요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8분 더 돌리니까 좀...

너무 새까맣게 된거 같아요...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우선 접시에 담아보니

엄청 새까맣게 타진 않았더라구요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등갈비는 손으로 뜯어야 맛이니까~

위생장갑을 끼고 손으로 들고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한입 베어 물면

안에까지 너무 잘 익었어요

글 쓰면서 보니 또 먹고 싶네요 ㅠㅠ

 

탄부분은 주로 다진마늘이 탔더라구요

마늘이 타서 살짝 탄맛은 나는데

마늘향이 너무 좋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너무 맛있게 먹었어요

 

사실 갈릭 등갈비가 아닌

소금 등갈비를 친구들이랑

먼저 해먹었지만...

그래도 손님이 온다고

준비하다가 사진찍는 것을 깜빡했네요

 

이마트 에어프라이어 갈릭 마늘 등갈비 구이

 

 

만드는 방법 사진은 없고

만들어진 사진만 ㅎㅎ

 

중간중간 새까만 마늘이 없는거 빼곤

비주얼도 비슷해요~

 

소금 등갈비는 재료에서 마늘만 빼면

방법은 동일하게 했었는데

소금 등갈비도 맛있지만

제 취향은 탄 마늘 냄새가 나는

갈릭 등갈비가 더 맛있었어요

 

에어프라이어 있으신 분들은

갈릭 등갈비 한번 해서 드셔보시길

추천드릴게요~!! ^^

 

그럼 이만~

 

 

에어프라이어 요리 목록~!

 

2019/02/19 - [일상/자취생 요리] - 에어프라이어로 트레이더스 숯불 닭꼬치 만들기!!

2019/02/13 - [일상/자취생 요리] - 이마트 에어프라이어로 치즈돈까스 만들기!!

2019/01/18 - [일상/자취생 요리] - 이마트 에어프라이어로 만두 굽기 2탄 with 비비고 물만두

2019/01/02 - [일상/자취생 요리] - 에어프라이어로 순살 로스트치킨(?) 만들기 with 치킨튀김가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