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성시경님이 유튜브에서 일상과 함께 요리도 하시는데요.

노래보다 요리가 더 조회수 많이 나온다고 하더라구요... ㅎㅎ;;

그중에 라면 레시피로 오동구리가 올라왔길래 따라 해봤어요!

 

성시경 라면 레시피인 오동구리는

오뚜기 오동통면과 농심 너구리를 같이 끓이는 건데요.

이름 센스가 만만치 않네요.

 

 

 

성시경 라면 레시피, 오동구리 재료는

오동통면, 너구리, 후추, 치즈, 계란만 있으면 되구요.

 

 

 

오동통면과 너구리는 둘다 면을 5분간 삶아야 되서 동시에 삶아도 되서 편해요!

 

물은 대충 1000ml 넣어줬구요.

물은 되도록 적게 잡고, 혹시나 짜면 전기포트에 따로 물 끓여놓았다가

조금씩 부어서 간을 맞추면 되요!

 

 

 

오동통면은 다시마가 2개로 늘어난건 알았는데,

너구리도 다시마가 2개 들었네요!

성시경님 유튜브에서도 너구리에서 다시마 2개 였는데,

너구리도 오동통면 따라 다시마 갯수를 2개로 늘렸나봐요!

 

 

 

물이 끓으면 스프와 면을 모두 넣고, 5분간 끓여주면 되구요!

 

 

 

면이 잘 익도록 자꾸 귀찮게 휘저어주고,

 

 

 

면 삶는 시간 1분정도 남으면, 계란 투하~!

계란은 풀지 않는게 성시경님 취향이라고 하더라구요.

 

 

 

면이 다 익어갈때쯤 치즈를 넣고, 후추도 뿌려주기~!

그럼 오동구리 만들기가 끝이 나구요.

저는 후추를 너무 많이 뿌리긴 했네요!

 

 

 

그리고 성시경 라면 레시피, 오동구리 먹어보면~

너구리와 후추가 조금 자극적이지만,

오동통면 때문에 조금 자극이 줄어서 맛이 상당히 괜찮네요!

 

처음에는 그냥 라면 맛이네 하고 먹고 있는데,

먹다보니 라면이 다먹고 없는...

 

오동통면과 너구리면이 둘다 두툼해서 따로 구분은 안가고,

막 엄청 자극적이지 않는데 되게 매력적이긴 하네요.

색다른 라면 조합, 성시경 라면 레시피, 오동구리 후기였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