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웃 블로거님의 댓글 이벤트로 이금기 치킨파우더를 받아서

집에 있는 계란으로 간단하게 만들어 먹어봤어요.

집에 만두라도 있었으면 만두국이라도 끓였을텐데,

다음에 만두랑 떡 사서 떡만두국 해서 먹어야겠어요.

 

이금기 치킨파우더

댓글이벤트로 받은 이금기 치킨파우더구요.

273g으로 건조 닭고기가 들어가 있다고 하네요.

 

오해 하실까봐 미리 말씀드리면,

닭튀김 만들때 쓰는 가루가 아니라

치킨스톡으로 유명한 것으로 우리나라 다시다 처럼

여러 육수 낼때 넣으면 좋은 마법의 가루죠!

 

 

 

제가 적었지만 좀더 자세히 각종 요리에 사용할 수 있는 만능조미료로

육수베이스 뿐 아니라 각종 볶음류에 넣어 조리해도 좋고

육류를 재우거나 할때에도 좋다고 하네요.

 

거기에 아래에 닭이나 달걀요리, 볶음요리, 만두 속, 육류요리,

국물 맛 낼때, 채소나 해물을 데칠 때 사용하면 좋다고 하네요.

 

저는 아마 소고기 다시다를 사용하고 있는 떡만두국이나

볶음밥, 계란찜으로 많이 사용할거 같아요.

 

 

 

몰랐던 사실은 미국에서 만들어서 오뚜기에서 수입해서 파네요!

 

이금기 치킨 파우더를 좀더 자세히 봤는데,

역시 글루탐산나트륨이 들어가구요.

치킨 이라는 말처럼 닭고기가 들어가요.

 

그리고 다시다 쓸때와 같이 주의점으로

치킨 파우더에도 소금이 들어가서 치킨 파우더를 넣는다면

간을 좀더 연하게 하는 것이 좋아요!

 

 

 

뚜껑을 열어보면 통조림 처럼 되어 있었는데, 그건 뜯었구요.

치킨 파우더 안에 스푼도 같이 들어가 있네요.

생각보다 양이 많아서 혼자 먹는 저는 오래 먹을거 같아요!

 

 

 

일단 계란찜에 계란 2개를 넣고, 물을 넣어줬구요.

그리고 다른거 안넣고 치킨파우더만 들어있는 스푼으로 한스푼 넣어줬어요!

제 기준으로는 짜지 않고 딱 좋더라구요.

처음 넣었는데 조절이 잘 되었나봐요.

 

저는 계란찜을 할때 계란과 물, 치킨파우더(다시다)를 넣고,

계란을 잘 풀어준 다음 (사실 대충 풀어요...;;)

전자레인지에 3분30초 돌리면 계란찜 완성이에요! ㅋ

 

 

 

달걀볶음밥은 요즘 집에 야채가 없어서...

달군 팬에 식용유 넣고, 계란 2개 넣어서 잘 풀어주고,

계란이 살짝 익으면, 중간을 비워 간장 한스푼 넣어서 태워주고,

계란으로 태운 간장을 스윽 비벼주면 되구요.

그리고 밥을 넣고 물기를 날려주다가

치킨파우더(다시다)를 넣고, 후추, 참기름, 김가루 넣고

마지막으로 골고루 잘 섞어주면 끝이에요~!

 

계란찜은 간단한데, 볶음밥은 쓰다보니 복잡해 보이지만,

실제로는 재료 넣고 불 위에서 섞어주면 끝이에요.

 

 

 

그럼 금방 계란찜과 달걀볶음밥이 완성되었구요.

 

 

 

계란찜부터 먹어보면~

 

 

 

계란찜 한번 잘 저어주고 먹으면,

부들부들 하게 간도 딱 맞고 좋네요!

 

 

 

그리고 달걀볶음밥도 따로 소금간 안해도 

치킨파우더만으로 간해서 감칠맛이 올라오면서 좀더 맛있어요!

 

원래 평소에는 소고기 다시다를 넣는걸

이금기 치킨파우더 받아서 대신 넣어봤는데요!

둘다 물론 감칠맛을 올려주는 재료지만,

다른점이 소고기 다시다가 맛이 좀더 강해요!

치킨파우더는 은은하게 감칠맛을 올려준다고 하면,

소고기 다시다는 자기가 들어간걸 티 내는 느낌이에요!

소고기 다시다 넣으면 국물 색이 좀더 변하기도 하구요.

 

둘다 감칠맛으로 올려주지만,

누군가를 위해 요리할때 티가 안나게 하려면

치킨파우더가 좀더 낫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이금기 치킨파우더로 간단하게 달걀볶음밥과 계란찜 만들어 먹은 후기였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