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친구네 동네에 가서 뭘 먹을까 하다가

돼지갈비가 먹고 싶어서 석계역 원조마포소금구이에 다녀왔어요!

친구가 원조마포소금구이 괜찮다고는 했는데,

친구도 돼지갈비는 처음이라고 하더라구요.

 

원조마포소금구이 석계점

친구가 괜찮다고 하는 가게는 항상 사람이 많은데,

여기도 역시 사람이 만만치 않게 많네요!

자리가 없을까봐 걱정했는데, 친구랑 둘이 먹을 자리는 있었구요.

자리 없어서 다른 곳 가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원조마포소금구이 메뉴

원조마포소금구이 소고기 메뉴 부터 보면, 가격이 저렴한거 같지 않죠...

하지만 위에 기본 1인분 250g 이상이라는 말을 보면 저렴하죠!

요즘 고기 200g 이상 주는데 못본거 같은데

기본 1인분이 250g이라니 좋네요!

 

 

 

원조마포소금구이 메뉴

원조마포소금구이는 소고기만 있는게 아니고, 돼지고기 메뉴도 있구요.

항정살, 갈매기살, 목살은 통으로 주문도 가능하네요.

식사류 메뉴도 비빔밥, 된장찌개, 갈비탕 등등 다양하게 있구요.

 

근데 위에 1인분 250g이라고 했는데,

100g당 가격을 자세히 보면, 모든 메뉴가 250g인거 같지는 않아요!

확인이 좀 필요한 내용이네요. ㅎㅎ;;

 

일단, 저희는 처음부터 목표가 돼지왕갈비라 돼지왕갈비로 2인분 주문했어요!

 

 

 

기본 밑반찬은 김치, 물김치, 무생채, 마카로니, 마늘이 나왔구요.

여기서 무생채는 리필 한번, 마카로니는 리필 2번 했네요.

마카로니 개인적으로 좀 좋아라해서요. ㅋ

 

 

 

밑반찬은 그게 끝이아니구요.

상추와 파채, 콩나물, 양파장아찌가 더 있어요!

파채는 소스에 넣어서 먹으면 되구요.

 

 

 

돼지왕갈비

돼지왕갈비도 2인분 나왔구요!

감자와 버섯도 같이 나오네요!

 

 

 

화력 좋은 숯불에 돼지갈비 1인분과 감자, 버섯을 올려줬구요!

돼지왕갈비 제대로 비주얼 좋네요!

 

 

 

돼지갈비 굽고 있는데 된장찌개도 나왔구요.

기본으로 된징찌개 주는것도 너무 좋네요!

 

 

 

1인분 구워서 불가에 두고 사진 찍으니 뭔가 살짝 없어보이지만 찍어보구요.

 

 

 

돼지갈비 그냥 먹어도 양념이 되어 있어서 맛있었구요!

너무 오랜만에 먹어서 그런지 더 맛있게 느껴지더라구요!

 

 

 

상추에 갈비, 파채, 마늘, 쌈장 올려서 쌈 싸먹어도 맛있어요!

 

 

 

역시 2명이라 2인분 주문했지만, 2인분만으로는 아쉽죠!

돼지왕갈비 1인분 더 주문했구요!

 

 

 

이게 좀더 맛있게 굽고 있는거 같나요? ㅎㅎ

 

 

 

그리고 마무리로 된장찌개와 공기밥을 친구가 주문해서 된장죽 처럼 해서 먹었네요!

된장죽도 고기 먹고 마무리로도 좋고, 소주 한잔 마무리하기 좋아요!

 

오늘은 멀리 안가고 친구 동네에서 가볍게 한잔했는데요.

오랜만에 돼지갈비 먹으니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가게이름 부터 소금구이 맛집이니 다음에는 양념 안된 고기도 먹어봐야겠어요!

 

석계역 맛집, 원조마포소금구이에서 돼지갈비와 된장죽 먹은 후기였어요~!

 


 

* 원조마포소금구이 석계점

 

* 위치

서울 성북구 화랑로40길 55 동성빌딩

석계역 5번 출구에서 138m

 

* 전화번호

02-969-8292

 

* 영업시간

11:00 ~ 23: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