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 남문하면 주로 수원통닭거리가 유명한데요.

통닭거리 말고도 지동시장 안에 순대타운이 또 유명하죠!

예전에 몇번가서 먹었었는데, 순대곱창볶음이 혼밥하기는 쉽지 않으니...

오랜만에 친구랑 가서 먹고왔어요!

 

지동시장

수원 남문에는 지동시장 말고도 다른 시장이 많이 붙어있는데요.

그래서 주차가 참 문제긴 한데, 주말에는 화성박물관 주차장에 주차하고 왔어요!

대신 오전에 일찍 안오면 요즘 화성박물관 주차장도 금방 가득차더라구요.

 

 

 

지동시장 순대곱창타운

지동시장 안으로 들어가면 바로 좌측에 순대곱창타운 입구가 있구요.

사실 이곳으로 들어가면, 들어오라는 호객행위가 좀 많아요...

 

몇년전에 검색했을때 엄마네가 가장 유명하길래,

그 이후로는 엄마네로 다니고 있기는 한데요.

엄마네와 원조 엄마네 두곳이 가장 유명한데 두 가게는 붙어있구요.

호객행위 없이 엄마네나 원조 엄마네를 가려면 뒷문으로 가면 바로 앞에 있어요.

 

 

 

지동시장 엄마네

엄마네를 따로 사진찍기가...

엄마네와 원조 엄마네를 제외하면, 빈 자리가 꽤 있는 가게들이 많지만,

역시 엄마네와 원조 엄마네가 유명해서 가게가 가득 차네요.

메뉴는 이렇게 순대곱창볶음에 순대국밥, 소곱창볶음 등 여러가지 있는데,

순대곱창볶음과 순대국밥을 많이 드시더라구요.

저는 순대곱창볶음이 목표라 당연히 그냥 순대곱창볶음으로 주문했어요!

 

 

 

지동시장 엄마네 메뉴

지동시장 엄마네 메뉴가 너무 복잡해보여서 계산서 사진 찍어봤구요.

차를 안가지고, 저녁에 갔으면 한잔하기 좋을텐데

낮에 차를 가지고 가서 알코올은 빼고 먹었네요.

 

 

 

미린다

지동시장 엄마네를 가서 주문하고 나면,

서비스로 바로 미린다 한병을 주세요!

미린다 오랜만에 먹네요. ㅋ

 

 

 

기본 셋팅은 단무지와 깍두기, 물김치, 수육, 쌈장이 나오구요.

순대곱창볶음과 깍두기, 단무지 다 어울리지만,

개인적으로 물김치 국물 같이 떠먹으면 맛있어요!

 

 

 

수육

서비스로 수육도 나왔는데, 이것도 부드럽게 맛있더라구요!

쌈장에 참기름, 마늘, 고추 잘 섞어서 찍어먹으니 너무 맛있었어요!

배가 고파서 후다닥 먹었네요. ㅋ

 

 

 

순대곱창볶음

철판에 크게 나온 순대곱창볶음 2인분이구요!

라면에 당면, 쫄면 3종류의 면이 들어가고,

깻잎에 버섯, 떡, 순대, 곱창이 푸짐하게 들어가요!

 

 

 

위에서 찍으니 높이가 찍히지 않아서 살짝 대각선에서 찍어봤구요.

 

 

 

넓게 익히면서 숨이 살짝 죽었길래 또 한장 찍어봤구요.

아직 익지는 않았어요!

 

 

 

다익어서 먹어도 되는 정도로 익었구요!

다 익었지만 계속 익히면서 졸이면 더 맛있어지죠!

대신 중간중간 잘 저어줘야 눌러붙는걸 방지할수 있어요.

 

 

 

가장 먼저 먹는건 역시 불기전에 면을 먼저 먹어야죠!

면도 라면만 먹는게 아니라 당면과 쫄면을 같이 먹으면 식감 다양하게 맛있죠!

 

 

 

이것저것 야채랑 같이 먹어도 맛있지만,

순대와 곱창이 메인이니 같이 사진 찍어줬구요.

 

 

 

어느정도 거의 다먹어갈때쯤 볶음밥 2개를 주문했어요!

역시 한국인 마무리는 볶음밥이죠!

 

 

 

볶음밥 2개 볶아 주셨구요!

볶음밥은 살짝 눌러서 먹어야 더 맛있죠!

 

 

 

곱창이랑 같이 볶음밥을 먹기 전에 사진 찍는데

친구가 곱창을 들이대네요. ㅋ

 

 

 

밥을 너무 눌러서 그런가 다 먹었는데, 그대로 남아있는 기분이 드네요. ㅋ

순대곱창볶음과 볶음밥 먹었더니 배가 엄청 불렀네요!

 

혼밥으로는 쉽게 갈수없는 곳인데, 친구와 오랜만에 가서 푸짐하게 먹었네요!

사실 순대타운에 어느 가게를 가든 서비스와 맛과 가격이 비슷할거 같은데,

처음 검색해서 엄마네를 한번가니 가던 곳으로 계속 가게되네요. ㅋ

 

수원 남문 맛집, 지동시장 순대타운 엄마네에서 순대곱창볶음 먹은 후기였어요!

 


 

* 지동시장 순대타운

엄마네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창룡문로 3

 

* 전화번호

031-256-0202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