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겨울에 춥기 때문에 배터리 방전이 쉽게 일어나는데요.

저도 차량을 매일 운행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겨울에 한번씩 방전이 되곤해요.

그때마다 지인에게 연락해서 시동을 걸고 했는데,

자동차 차량 방전 시 시동을 걸수 있는 보조배터리가 있다고 해서 구매를 했어요.

 

썬더스타터2 라고 하는 제품인데요.

따로 제공 받은게 아니라 내돈내산으로 구매후기구요.

가격은 할인이 달라져서 정확히 말씀드리면 달라질거 같고,

9만원 전후로 판매가가 살짝 달라지는거 같아요.

 

 

 

썬더스타터가 들어있는 케이스에도 점프 시 유의사항이 붙어 있구요.

아마 뒤에도 계속 유의사항이 계속 나와요!

이게 연결이 잘못되면 잘못될수 있기 때문에 유의사항을 계속 강조하는거 같아요.

 

 

 

점프스타터 케이스 안에는 이렇게 구성되어 있었구요.

 

 

 

위에서 보면 주의사항이 또 있죠.

 

완충 해야하고, 완충 후 1~2시간 연결 도 해놓는게 좋구요.

점프 단자로 사용 시 파란색 점등이 될때에만 사용하라고 하네요.

배터리 잔량 2칸 아래로는 사용하면 안된다고 하네요.

 

접지 시에는 빨간색(+), 검은색(-) 순서대로 접지하고,

분리 시에는 반대로 검은색(-), 빨간색(+) 순서대로 분리하면 되요.

 

 

 

안에는 자동차 배터리에 접지하는 선과 휴대폰 충전 케이블이 있구요.

 

 

 

배터리 본체 뒤에도 제품 사용 및 주의사항이 또 있어요!!

그만큼 주의사항 잘 읽어보시고 사용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배터리 본체에는 휴대폰 충전을 할수있는 USB포트와 후레쉬, 차량 배터리에 연결하는 포트 3개가 있구요.

하지만 보조배터리로 사용할거 같지는 않네요. ㅎㅎ;;

 

 

 

옆에는 전원버튼과 충전 단자가 있구요.

전원버튼으로 후레쉬를 켤수도 있어요.

 

 

 

빨간색(+), 검은색(-) 라는 것은 정확히 기억해두면 좋구요.

 

 

 

USB 충전은 휴대폰 3가지 타입을 모두 지원하네요.

한꺼번에 충전되는지는 모르겠네요.

휴대폰이 하나밖에 없어서요.

 

 

 

일단 온 상태로는 빨간불 2칸과 파란불 1칸이 되어 있구요.

미리 충전을 해놔야겠죠.

 

겨울철 자동차 배터리 방전이 안되는게 가장 좋겠지만,

올 겨울같이 추우면 차량을 운전해도 배터리가 방전되는 경우도 있더라구요.

 

차량 방전되면 보험사 부르면, 보험사 마다 긴급출동 무료 출동횟수가 있어서 괜찮기는 하지만,

집에서 혼자 알아서 시동 걸어서 운행할 수 있으면,

급할때 금방 시동걸고, 나갈수 있어서 좋을거 같아요.

 

안쓰면 가장 좋지만, 혹시모를 상황에 대비해

점프스타터로 썬더스타터2 구매한 후기였어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