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제육볶음 먹으러 점심에 가는 마포갈비 가게 옆에 김치찜 가게가 있어서 색다르게 김치찌개가 아닌 김치찜 먹으러 갔어요.

 

 

단청 김치찜 김치찌개

가게 인테리어가 김치찜 보다는 왠지 파스타를 팔아야 할거 같은데, 입간판에 있는 메뉴 사진이 왠지 발길을 붙잡긴하죠.

 

 

 

입간판의 추천 메뉴는 등갈비 김치찜과 부대김치찌개, 그리고 묵은지 닭볶음탕이네요.

 

 

 

단청 김치찜 김치찌개 메뉴

메뉴는 찜과 찌개로 구분할 수 있는데, 김치찜과 김치찌개, 부대김치찌개 정도 점심에 먹을수 있겠네요.

김치찌개는 다른 곳에서도 먹을수 있으니 김치찜으로 주문을 해봤어요.

 

 

 

기본 밑반찬으로는 오이무침과, 묵, 어묵이 있었구요.

 

 

 

돼지고기 김치찜

김치찜은 조리되어 있는게 나오는지 바로 나왔구요.

돼지고기와 김치, 떡이 들어가 있는데 떡으로 3인분인걸 알수 있네요. ㅋ

 

 

 

셀프로 김치부터 고기까지 가위로 잘라주구요.

사실 좀 귀찮아서 대충 잘랐어요. ㅎㅎ;;

 

 

 

돼지고기를 보면 양념이 베어있지 않아서 김치찜 국물에 한번 다시 담궜구요.

 

 

 

김치찜이 메인이니까 묵은지 김치찜도 해서 같이 먹기도 하고,

 

 

 

흰쌀밥 위에 김치와 고기 올려서 먹었어요.

 

 

오늘은 새로운 가게로 단청 김치찜 김치찌개를 가봤는데요.

개인적으로는 추천하기는 좀 그런거 같아요.

 

김치찌개는 안 먹어봤으니 말을 못하겠지만...

김치찜은 고기가 따로 조리한건지 양념이 베어들지 않은거 같구요.

고기가 마른건지 좀 퍽퍽한 느낌이 있더라구요.

묵은지 김치는 그냥저냥 괜찮았지만, 고기 조리한게 아쉬웠네요.

 

대표 추천메뉴가 아니라서 그런건지...

다음에 또 갈지 모르겠지만, 그때에는 부대김치찌개로 주문해봐야겠어요.

 

아쉬웠던 단청 김치찜 김치찌개의 묵은지 김치찜 후기였어요~!

 


 

 

* 단청김치찜김치찌개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수내로46번길 11

 

* 전화번호

031-712-2769

 

* 영업시간

11:00 ~ 22: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