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직장동료에게 추천받은 우동맛집인 진우동에

전에 한번 저녁에 갔다가 일찍 문닫는 날이라 실패를 했었거든요.

 

사실 오늘도 검색해보니 화요일 휴무라고 해서

다른 가게 가는 중에 혹시나 하고 들려봤는데

영업중이라 운좋게 먹었어요!!

 


 

 

* 진우동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황새울로335번길 8

 

* 전화번호

031-708-1357

 

* 영업시간

11:00 ~ 19:00

화요일 15시까지 영업

 


 

진우동

한번 먹으러 갔다가 실패한 진우동~!

 

오늘도 어두워서 문 닫은 줄 알았다가

불들어 와있는거 같아서 가보니 열었더라구요.

 

 

 

진우동 메뉴

사누키란 옛부터 우동이 유명한 일본의 '시로쿠' 지방을 의미하는데,

밀가루와 물과 소금으로 반죽해 숙성시킨 탱글한 면이 시그니처죠!!

 

추천 받은 메뉴는 새우튀김 우동과 치킨이었지만,

저는 대표메뉴인 가마우동과 치킨을 주문했어요. ㅋ

 

 

 

메뉴판 뒤에는 가마우동 설명과

소스들 어떻게 먹으면 좋다고 설명이 있어요.

읽기 어렵지 않으니까 따로 작성은 안하는걸로~! ㅋ

 

 

 

테이블에는 위에 나온 소스 3종과 단무지와 고추절임이 있구요.

 

 

 

15분정도 기다리면 우동과 치킨이 모두 나와요!!

국물도 주는게 참 좋네요!!

 

 

 

가마우동

면 본연의 맛을 즐길수 있는

국물 없이 생계란을 풀고 간장을 뿌려먹는 우동

 

사실 가마 우동은 처음 먹어보는데

우동면에 쪽파와 생계란, 튀김가루가 올라가 있네요.

 

 

 

간장소스 색이 되게 특이한데

뚜껑을 잘 잡고 한두바퀴 살짝 뿌려주면 되요.

 

 

 

잘 비벼놓고 보니 계란이 제대로 코팅되고,

사실 맛있을까 라는 의문이 조금 되었죠.

 

 

 

꽤나 두꺼운 면발에 살짝 부담스럽겠다 라고 생각하며 먹는데

우동면이 진짜 탱글하면서 쫄깃한 식감이 너무 좋았구요.

생계란과 간장 넣은게 부드러우면서 고소한 맛이 너무 좋더라구요!

 

그리고 튀김가루는 처음에는 바삭했지만

나중에는 겉은 눅눅하면서 속은 살짝 바삭한것도 잘어울렸어요!!

 

 

 

그리고 따로 조금 준 우동국물도 일본에서 먹었던 우동국물 같아서

다음에는 추천받은 새우튀김 우동도 먹어보고 싶었어요!

 

 

 

치킨 가라아게

치킨이 맛있다고해서 주문했는데

사실 모양은 좀 애매하네요.

일단 레몬을 뿌려줬구요.

 

 

 

하나 들어보면 보양이 다들 이상하게 생겼어요...;;

 

 

 

먹어보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게 맛있었어요!!

비주얼만 보고 맛을 판단하면 안되는군요!!

 

 

 

그래서 가마우동과 치킨 모두 클리어~!

 


 

전에 추천받고 갔다가 한번 못 먹었던

우동맛집을 다시 도전했다가 먹어봤는데요.

 

가마우동 스타일이 우리나라에서는 익숙하지 않아서

호불호가 강하다고 들었는데,

제 입맛에는 맞아서 너무 맛있게 먹었네요.

 

호불호가 있다고 하니 완전히 추천은 못하겠고,

색다른 맛있는 우동을 먹어보고 싶다면

진우동에서 가마우동 한번 드셔보세요.

 

서현 우동 맛집, 진우동에서

맛있게 먹었던 독특한 가마우동과 치킨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