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화 극한직업을 보고 한번 가보고 싶었던

수원통닭거리의 원조 수원왕갈비통닭!!

남문통닭 본점에 다녀왔어요!!

 


 

 

* 남문통닭 수원본점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팔달로1가 50 1~3층

 

* 전화번호

1522-8818

 

* 영업시간

12:00 ~ 22:00

 

* 메뉴

아래 포스팅 사진 참조

 


 

남문통닭 수원본점

 

수원 왕갈비 통닭의 원조!!

남문통닭 수원본점~!!

 

이미 극한직업을 통해 많은 방송에서 나왔죠!!

 

위 사진 보면 17군데에서 나왔다고 하는데

저는 전참시 청하편에 나오는 것과

신서유기에서 포장한 것만 봤네요 ㅋ

 

 

 

 

남문통닭 테이블링

 

오픈이 12시이고 저희는 12시30분에 도착했는데

대기목록을 올려야되나 말아야 되나 고민하다가

등록을 했는데 반응이 없길래 들어가보니

순서가 바로 저희라 자리를 2층으로 안내 받았어요!!

 

2층 올라가는 와중에

카카오톡으로 들어오라고 메시지가 오더라구요 ㅋ

 

포장은 바로 별관으로 가서 주문하면 된다고 하구요

 

대기 없이 먹으려면

12시30분전에 오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저희가 갔을때에도 이미 자리가 거의 풀이었거든요!!

 

 

 

 

남문통닭 소개 특징

 

여러 곳에 붙어있었지만

저는 2층 올라가는 계단에 있는

남문통닭 소개와 특징을 찍어 봤네요!!

 

수워이 유명한 갈비양념과

또다른 유명한 통닭거리가 만나서

만들어진게 수원왕갈비통닭이구요.

 

전통 갈비 양념과 무쇠 가마솥에 튀긴 후라이드를

볶아서 불갈비 맛을 냈다고 하구요.

(수원 통닭거리의 대부분 식당은

무쇠 가마솥에 튀기는 걸로 알고 있어요!!)

 

수원왕갈비통닭 소스는 특허출원도 했다네요!!

 

 

 

 

남문통닭 메뉴

 

남문통닭의 메뉴~!

 

수원왕갈비통닭 후라이드 옛날통닭 양념통닭

4가지가 주 메뉴인데

신메뉴로 똥떡똥떡과 무뼈닭발튀김도 나왔나봐요!!

 

처음 온거니까 그래도 수원왕갈비통닭을 주문해야되지만

순살 왕갈비통닭으로 주문했어요!!

순살이 먹기 편하자나요!! ㅋ

 

 

 

 

남문통닭 맛있게 먹는방법

 

남문통닭에서만 맛있계, 재밌계 먹는 꿀팁~!!

 

하나! 통닭버거!!

'모닝빵' 사이에 '통닭살' 넣고

'샐러드' 넣어 먹기

 

두울! 이제 골뱅이 무침은 가라~

바삭바삭 '치킨'과 새콤매콤 '홍어무침'

환상의 조화!!

 

 

순살 시킨 이유중에 하나가

통닭버거 쉽게 만드려구요 ㅋ

 

홍어무침은 따로 주문은 안했어요 ㅎㅎ;;

 

 

 

 

남문통닭 셀프코너

 

기본셋팅이 되고 나면

추가로 필요한건 셀프로 가져다 드시면 되구요.

남은 치킨도 여기서 셀프로 포장하시면 되요~!!

 

 

 

 

남문통닭 기본셋팅

 

기본 테이블 셋팅~!

양배추 샐러드와 치킨무,

그리고 똥집과 마늘 튀김!!

 

 

 

 

닭똥집튀김 마늘

 

통닭거리의 통닭집을 가면

통집튀김을 대부분 주는거 같아요!!

똥집튀김도 맛있죠!!

 

 

 

 

남문맥주 북문맥주

 

대낮이라 콜라 주문해서 마시려고 했는데

남문통닭 특허 수제맥주라고 하니

맥주를 주문하지 않을수가 없네요!!

 

형은 운전해야 되서

저만 남문 맥주 한잔 주문했어요. ㅋ

 

 

 

 

남문맥주

 

역시 맥주가 빨리 나왔구요!!

남문맥주 색이 되게 연하더라구요!!

 

맛은 달달한 바나나향이 조금 나면서

맥주가 맛있긴 했어요!!

 

 

 

 

수원왕갈비통닭

 

그리고 조금 기다려서 나온

수원 왕갈비 통닭~!!

 

사이드에 모닝빵 2개씩 꽂아서 주시는데

음식 엘리베이터로 통닭은 받으면

온장고에서 모닝빵 2개 꺼내서 담아주시더라구요.

 

 

 

 

수원왕갈비통닭 순살

 

왕갈비통닭만 확대해서 찍어봤는데

양념이 제대로 잘 발려져 있네요!!

 

 

 

 

수원왕갈비통닭

 

우선 통닭만 먼저 먹어봤는데!!

 

순살이 다리살이라 부드러워서 좋았고,

단짠의 양념이라 맛있더라구요!!

 

역시 맛이 없으면 인기가 떨어졌을텐데

맛이 있어서 줄을 서는구나 했어요!!

 

 

 

 

모닝빵

 

맛을 그냥 봤으니

맛있게 먹는 방법 따라 해봐야겠죠!!

 

우선, 모닝빵을 반을 갈랐구요.

 

 

 

 

치킨버거

 

순살이라 뼈를 바를필요 없이

두덩이 올려줬구요!!

 

 

 

 

왕갈비치킨버거

 

사이사이 샐러드 넣어주면 완성~!

 

통닭버거 먹어보면 맛있었어요!!

형과 저의 동시에 든 생각은

모닝빵 추가는 안되냐 였으니까요. ㅋ

 

 

 

 

수원왕갈비통닭 클리어

 

통닭버거를 만들어 먹고나서

하나씩 먹다보니 또 클리어 했네요~!!

 


수원 살면서도 유행한지

거의 1년만에 다녀온 남문통닭 본점은

일찍가서 대기도 없었고,

맛도 있어서 좋았네요!!

 

하지만, 하나 단점은 처음은 물론 너무 맛있었지만

계속 먹다보니 단맛은 사라지고 짠 느낌이 오더라구요.

 

그래서 입에 짠 맛을 없애기 위해

맥주와 샐러드, 치킨무를 먹었네요!!

 

짠맛을 감안하더라도

충분히 가서 먹을만한 맛이었기 때문에

추천은 할만하다고 생각해요!!

 

형과 둘이 남문통닭 본점에서

맛있게 먹은 순살 수원왕갈비통닭 후기였어요~!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