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혼자 떠나는 자동차 여행~ 1일차!!!

대구 - 포항 - 경주

 

현재 살고 있는 수원에서 출발하고 싶었으나,

대구 본가에서 출발~

 

계획과 어긋났지만 어쨌든 해안도로를 타기위해

가까운 포항에서도 나름 북쪽에 있는

영일대 해수욕장을 향해~

 

 

 

영일대 장미원 옆에 주차장에 주차한 후

바로 보이는 영일대 전망대와 이순신 동상이 있었어요.

영일대 전망대도 올라갔으나 사진이 없네요

전망대 올라갔더니 바람이 너무 불어서

도망나오다 찍은 사진인건 비밀아닌 비밀 ㅎㅎ;;

 

 

 

전망대에서 해수욕장으로 이동하니

이때 아직 해수욕장을 개장하지 않아

직접 작업하고 계신것을 볼 수 있었어요

손재주에 약한 저로서는 신기하더라구요

 

단, 월요일 오전에 개장도 안하다보니...

주변 상가도 문을 다 닫았고,

돌아다니는 사람도 거의 없었어요;;

바람도 꽤 불어서 살짝 춥기도;;

 

점심을 영일대 해수욕장 근처 환여횟집이라고

유명 물회집이 있어 가려고 했으나,

해수욕장에 없던 사람들이 다 거기 갔는지...

웨이팅이 너무 길어 보여 포기!!!

 

포항하면 물회니 먹기위해 죽도시장으로 이동~

 

 

 

죽도시장 바로 도착~ 이라고 하고 싶으나...

죽도시장가니 공용 주차장에 자리가 없었어요.

월요일 오전이었는데도 불구하고!!!

 

죽도시장 주변을 방황하다

근처에 홈플러스가 있는 것을 발견하고

주차하고 걸어 갔어요.

 

주차 후 주차비에 대해 검색을 해보았는데

평일에 주차비를 받지 않는다고 보았으나,

주차비를 받더라구요...

주차 필요하시면 주차 하시고

필요한 물건을 사서 주차비를 아끼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죽도시장을 방황하다

유일하게 혼자인 나를 오라고 한

삼형제횟집에서 물회 한그릇~

 

맛나게 먹고 포항에 납품 온 친구랑 커피 한잔했으나

사진은 없어요~

 

커피 마시고 호미곶 방향으로 고고~

 

 

 

호미곶 방향으로 가는 길에 이정표만 보고 들린 곳~

호미곶 보고 가다 이정표에 연오랑세오녀 테마공원이 있어서

급하게 방향 전환 ㅎㅎ

이것저것 사진 많이 찍었던거 같은데...

사진을 지웠는지 보이지 않네요 ㅠㅠ

 

 

      

 

사진은 위에 두장만 있고,

제가 갔을 때는 아직 공원이 완성된게 아니라

아래 오른쪽 사진에 살짝 보이는 트럭들이 있고

공사하는 곳이 있더라구요

 

아마 지금쯤 완공 되지 않았을까 생각되네요~

호미곶 가는 길에 들러도 사진찍기 좋을거 같아요!!!

 

 

   

 

호미곶 도착 해서는 새천년기념관이나 박물관 등 이것저것 있으나

역시 호미곶 상징은 손이죠~!!!

 

호미곶도 유명한 만큼 이곳저곳에서 사진 찍는 사람이 좀 있더라구요

지금이라면 저도 다양하게 찍었겠지만

이때만 해도 산책과 그냥 구경하는게 좋아서 돌아다니기만 했네요

 

호미곶 이후에 포항사는 대학 친구 만나서 저녁 먹고

천천히 내려가다가 감포(경주)에 모텔을 잡아서 푹 쉬었네요

 

1일차는 친구 만나고 해서 딱 포항 밖에 없네요

 

2일차는 울산 - 부산!!!

재밌고 유용한 정보 얻으시길 바랄게요

이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