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본 오키나와 여행을 여름휴가로 다녀올 계획이었어서

분당경찰서에 가서 국제운전면허증 만들고 왔어요!

 

평일에만 분당경찰서 갈수 있어서 평일에 반차 쓰고 다녀왔네요.

 

 

 

평일 점심시간에 왔더니 민원인도 민원실도 사람이 거의 없네요.

그래도 문제없이 국제운전면허증은 만들수 있었구요.

 

 

 

이전에 분당경찰서에서 영문운전면허증으로 갱신했었는데요.

일본은 영문운전면허증으로는 안되서 국제운전면허증 발급해야하죠.

영문운전면허증은 2주 걸리지만,

국제운전면허증은 5분만에 만들수 있어요. 

 

 

 

반응형

국제운전면허증 신청서류를 써야하는데,

이렇게 국제운전면허증 신청서류 쓰는 법이 있네요.

 

 

 

한장 꺼내서 신청서류 예시와 같이 쓰면 되는데요.

신청서류와 함께 6개월이내 찍은 여권사진과

운전면허증과 본인 명의 카드를 제출하면 바로 만들어 주시네요.

수수료는 8,500원 카드로 결제하구요.

 

 

 

728x90

이렇게 금방 국제운전면허증 만들어주셨네요.

국제운전면허증은 발급일로 부터 1년까지 사용할 수 있구요.

 

 

 

국제운전면허증으로는 9인승 자동차 까지 운전 할수있네요.

 

오랜만에 국제운전면허증을 발급 받았는데요.

이전에 삿포로 여행갈때 필요할까봐 만들었었는데 운전 안했고,

이번 가족여행에서도 혹시나 하고 만들었는데,

운전 잘하는 형이 운전 다해서 또 필요는 없었네요.

 


 

* 분당경찰서

 

* 위치

경기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165

정자역 3번 출구에서 270m

 

* 업무시간

평일 09:00 ~ 18: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