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수원역 앞 순대골목이라고 작게 있어요.

순대골목에는 오래된 순대국 가게가 3개있는데,

그중에 아다미순대국으로 유명한 아다미식당에 다녀왔어요.

 

아다미순대국

수원역 60년전통이라는 아다미식당이에요.

누가봐도 가게 이름이 아다미순대국 같은데 아다미식당 이라고 하네요.

 

 

 

가게 내장과 고기가 전시되어 있네요!

요즘 깔끔한 순대국이 대세라 잘 들어가지 않는 부위가 있어서 좋네요!

 

 

 

아다미식당 메뉴

아마디식당의 메뉴를 보면 심플하게 수육과 국밥 메뉴만 있어요.

저는 물론 순대국밥 하나 주문했어요!

 

 

 

오후 2시 넘어서 가게 들어갔는데, 손님이 많아서 살짝 놀랬네요.

역시나 오래된 노포답게 젊은 사람은 없고, 나이가 있으신 분들이 많았어요!

 

 

 

조금 기다리면 이렇게 한상 차려지는데요.

요즘 국밥집들은 김치에 신경을 많이 쓰는편인데,

아다미식당은 노포인데 김치는 생각보다 큰 특징은 별로 없었네요.

 

 

 

반응형

대신 이 순대국밥이 상당히 독특했는데요.

다대기가 미리 올라가있는데 국물에 간은 안되어 있어서

새우젓으로 간을 맞추는데 새우젓도 많이 짜지는 않더라구요.

 

 

 

순대국의 가장 특이한점은 이렇게 막창이 들어있네요!

순대국에 막창 들어있는건 처음 먹어보는거 같아요!

 

 

 

그리고 저는 참 좋아하는데 요즘 잘 없는 암뽕도 들어있어요!

다른 말로 새끼보라고 하는데, 이것 때문에 호불호는 많을거 같아요.

식감이 부드러운데 설명하기가 어렵네요...

대신 암뽕이 들어가면 그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많아요!

 

 

 

막창과 암뽕을 빼고 고기가 푸짐히 두툼하게 들어가 있는 것도 특징이네요!

 

 

 

순대도 특별한거 없는 당면순대인데 대신 당면이 많이 두껍네요.

그래서 그런지 당면이 좀더 부드러운 느낌이었어요.

 

 

 

순대국 두툼한 고기 듬뿍 올려서 맛있게 먹으면 되요!

 

 

 

그리고 순대국 한그릇 뚝딱했어요!

고추는 매워보여서... 요즘 매운거에 조금 약해서 남겼네요...

 

순대국 노포에 다녀왔는데, 노포답게 순대국 자체가 매력이네요!

국물의 맛이 강하지 않지만, 푸짐하고 두툼한 고기와 막창, 암뽕이 들어가서 좋아요!

물론, 막창, 암뽕 때문에 못 드시는 분이 더 많을수도 있지만,

저는 다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어요!

 

수원역 앞 순대골목 순대국 맛집, 아다미식당에서 순대국 먹은 후기였어요~!

 


 

* 아다미식당

 

* 위치

경기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8

수원역 8번 출구에서 40m

 

* 전화번호

031-242-4190

 

* 영업시간

00:00 ~ 24:00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