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맛있는녀석들에서 본적 있는 떡볶이 맛집에 다녀왔어요.

유튜브 알고리즘으로 쯔양님 영상을 봤는데 여기가 최애 떡볶이 맛집이라고도 하더라구요.

쯔양님이 어릴때부터 가던 떡볶이 맛집이라고 했어요.

 

제일분식

맛있는녀석들과 쯔양님의 떡볶이 맛집 제일분식이에요.

맛있는녀석들과 쯔양님 영상에서는 숭인시장 안으로 보였는데,

지금은 숭인시장 앞 건물로 이전하셔서 운영하고 계시더라구요.

 

 

 

들어가면 기둥에 맛있는녀석들 다녀간 사진과 쯔양님 사인이 있고,

엄태웅 배우님 부부도 다녀가셨는지 사인이 있네요.

 

 

 

가게 내부는 이렇게 테이블도 있고, 주방쪽을 보고 앉는 자리도 있어요.

저는 혼밥이라 주방쪽에 가서 주방 보며 먹었네요.

 

 

 

제일분식 메뉴

제일분식 메뉴를 보면 가격이 저렴하네요.

떡볶이 요즘 3,500부터 시작하던데 여기는 2,500원이네요.

여기 김밥에 맛탕, 잡채도 많이 드시는거 같은데,

저는 기본인 떡튀순, 떡볶이 튀김 순대 하나씩 주문했어요!

요즘 떡볶이나 튀김 또는 순대 2개만 주문할 비용으로 3개 주문할수 있네요.

 

 

 

반응형

제 자리에서 보면 이렇게 왼쪽에 튀김과 김밥이 있고,

떡볶이와 어묵, 오른쪽에는 잘렸지만 순대도 있어요.

잡채나 다른 메뉴 주문하면 뒷쪽에서 따로 만들어 주시는거 같아요.

 

 

 

조금 기다리면 이렇게 나오네요.

떡볶이는 바로 덜어서 주시고, 순대는 썰어서 주시고,

튀김은 다시 한번 튀겨서 나와서 가장 늦게 나오네요.

 

 

 

어묵국물은 1인당 1개로 기본적으로 주시네요.

떡볶이가 살짝 매운편이라 어묵국물 자꾸 마시게 되어 한번 리필해서 먹었네요.

 

 

 

떡볶이를 보면 2,500원인데도 양이 꽤 되네요.

어묵도 좀 들어있구요.

 

 

 

떡볶이 먹어보면 양념이 살짝 매우면서 꾸덕하니 맛있는데요.

신기한건 떡이 밀떡인지 쌀떡인지 되게 모호한 느낌이 맛있네요.

양념이 꾸덕하여 양념이 잘 베인 부드러운 밀떡 같으면서도

쫀득한 식감이 있어서 쌀떡 같기도 한게 신기하네요.

 

 

 

떡볶이에 든 어묵도 다른곳과 다르게 납작한게 아니라 두툼한 어묵이 들어있네요.

어묵 주문해도 어묵탕에는 두툼한 어묵이 들어가는거 같아요.

 

 

 

순대는 이렇게 간과 함께 같이 나오는데요.

 

 

 

순대를 먹어보면 되게 투박한 느낌인데요.

순대에 얇은 당면을 써서 보통 찰순대와 식감이 다르더라구요.

얇은 당면 식감 저는 좋았네요.

 

 

 

간은 퍽퍽할수밖에 없지만 너무 퍽퍽하지 않아서 괜찮았구요.

 

 

 

튀김은 4가지 종류가 나오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김말이 튀김과

 

 

 

오징어튀김도 있고,

 

 

 

야채튀김도 있고,

 

 

 

조금 얇은 고구마튀김도 있어요.

튀김은 다시 튀겨서인지 엄청 바삭하게 나왔는데,

떡볶이와 순대에 비해 임팩트가 적긴하네요.

 

 

 

그리고 떡튀순 맛있게 먹었어요!

 

맛있는녀석들 다녀가고 쯔양님 최애 떡볶이라고 하는데,

떡볶이가 확실히 매력적이긴 했네요.

떡볶이 살짝 매워서 다음에는 맛탕이랑 먹어도 왠지 맛있을거 같네요.

 

미아사거리역 숭인시장 떡볶이 맛집 제일분식 후기였어요~!

 


 

* 제일분식

 

* 위치

서울 강북구 숭인로 65-3

미아사거리역 4번 출구에서 139m

 

* 전화번호

02-985-7333

 

* 영업시간

09:00 ~ 21:00

일요일 휴무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