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EnglishFella 12주 후기

 

회사를 다니며 영어회화가 부족하다고 느끼고 있을때

건강상의 문제로 회사를 쉬게 되었을때

필리핀 어학연수를 알아보게 됐어요

 

영어도 공부하며 휴양도 하고 싶었기에

 

저의 필리핀 어학연수 조건은

어학원이 스파르타가 아니여야하고

여행하기 좋은 곳인 세부!!를 정해놓고 알아보기 시작했어요

 

인터넷으로 알아보다가 끝이 나지 않을것 같아서

세부에서 문제가 생겼을때 도움받을 수 있게

세부에 라운지를 가지고 있는 필자닷컴으로

방문예약을 하고 찾아갔어요

 

거기서 세부에서 스파르타 아닌 곳 3곳을 추천해주셨는데

고민고민 하다가 EnglishFella로 선택 했어요

 

비행기랑 여행자보험은 따로 알아보고 예약했고

월요일 새벽에 도착하는 비행기였어요

어학원에 도착하고 나니 새벽 3시였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2인 1실이었는데 첫주는 룸메이트가 없었어요

침대시트랑 이불 베게시트는 일주일에 두번 알아서 갈아주세요

갈아주는 요일은 방마다 달랐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학원 기숙사니 방에 책상도 있어요

 

그리고 각 1개의 빨래바구니도 주시는데

여기서 빨래는 세탁기가 7개 있고

빨래 세제도 제공 해주지만

비싼 옷은 따로 빨래세제를 가지고 가셔서

사용하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빨래세제가 강하다보니

옷 색깔이 변할수도 있어요

전 미리 찾아봐서 그냥 세부에서 입다가

버릴만한 옷들만 가져가서

그냥 있는 빨래 세제를 사용했어요 ㅎㅎ;;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TV랑 냉장고 화장실 입구가 있어요

TV도 방마다 복불복인거 같아요

좋아 보이는 방도 있더라구요

 

채널은 한국방송도 하나 나와요

KBS 드라마 였던걸로 기억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필자에서 상담할때 들었던 비자 연장이랑

학생 비자 발급 등 비용 정산 영수증도 써주세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첫날 듣기 / 읽기 / 말하기 / 문법 시험 치는데

그 결과로 시간표를 시간에 맞게 알아서 짜주세요

 

수업을 들어보고 화요일인가 수요일인가

수업 비는 시간에 원하는 선생님으로 직접 변경 가능 해요

바로 바뀌는게 아니라 그 다음주 월요일부터

바뀐 강의실로 알아서 가시면 되요

 

저는 ESL-4로 가서 1:1 4시간, 1:4 2시간, 1:8 1시간이에요

시험용으로는 1:1이 많은게 좋지만

친구 사귀거나 회화 연습은 단체 수업가서

수업에 열심히 참여하시면 자신감은 많이 생기실 거에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대학교 졸업하고 7년 일하면서

영어 공부를 하나도 안했는데

그래도 듣기 / 읽기 / 문법은 그래도 반타작은 했고

역시 가장 문제점인 말하기가 폭망...

 

그리고 2시간 자고 시험을 치니까 죽을맛이더라구요

되도록이면 월요일 도착으로 안하는게 좋으실거 같아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저는 책도 다 샀는데 토요일쯤 도착하시면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집에 가는 친구들이

책을 놔두고 가는 경우가 많기에

같은 책을 구할 수 있으면 사지않고

거기서 가져다 보시면 조금 절약할 수도 있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나무 뒤에 가장 앞에 보이는 곳이 수업하는 곳이에요

좌측 우측에 보이는 건물들은 기숙사이고

우측에 안보이는 쪽에 1층 식당과 2층 헬스장이 있어요

 

근데 헬스장은 근처에 있는 헬스장 가서

운동하시는게 나을 수도 있을거 같아요

비싸지 않았던걸로 기억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학원 전경을 많이 찍진 않아서 없네요;;

보이는 미끄럼틀은 사용하지 못하도록 되어 있어요

 

사용 못하는데 왜 만들었나 했는데

나중에 사귄 친구가 말하기를

여기 두번째 온건데

이전에는 수영장이 더 깊어서 그때는 사용했다고 하더라구요

아마 어린 아이들이 많이 오면서 수영장을 얕게 만든거 같았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간식도 나눠먹고 공부도 하고 이야기도 하고

여기 테이블은 만남의 광장 같은 곳이에요

 

그리고 사람이 더 많은 이유는 와이파이가 여기 있어요

다들 방에서는 인터넷이 안되기 때문에

나와서 인터넷 하는 사람도 많아요

 

옆에 방갈로 3개도 더 있는데

거기는 주로 혼자나 친한 사람들끼리

조용히 or 시끌벅적하게 많이 있어요

 

---------------------------------------------------------------------------

 

어학원 자체 이벤트

 

EnglishFella 에서는 매주 금요일 행사를 해요

 

첫째주는 농구나 배구를 격달로

EnglishFella2 (스파르타) 학원과 게임을 해요

농구나 배구 연습할때는 항상 참가했지만

저는 실제로 게임할때는 참여를 안했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농구할때 사진은 없고, 배구할때 연습겸 노는데

같이하자고 해서 하고 있는데

친한 분이 방에서 사진을 찍어 보내주셨어요

두번째 사진의 공 받으려고 하는게 저에요 ㅋㅋ

 

 

둘째주는 해당 월의 생일자 생일파티를 해요

이건 관심이 없어서 참여를 안해서...

어떻게 하는지 잘...

 

 

셋째주는 FunFriday로 선생님과 학생들이 공연을 준비해서

공연을 하거나 선생님이 준비한 게임을 하며

여러가지 선물을 나눠주세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저의 첫번째 FunFriday!!!

1월이라 시눌룩 축제가 있는 달이라

시눌룩을 기념하는 FunFriday 였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제가 포자기에 들어가서 뛰고 있는 모습을 또 찍어주셨네요

게임은 매번 선생님이 고민하셔서 만들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당연히 1등은 제가 속한 팀!!

흰 Fella 티셔츠랑 목베게 받았는데

티셔츠랑 3등한 꼬마애 머그컵이랑 바꿔줬어요

꼬마애 어머니가 부탁하셔서...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이건 3번째 FunFriday!!!

2번째는 어디갔냐고 하신다면...

그때 잠시 외유로 보라카이를 가서 참여를 못했어요 ㅋㅋ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3번째 FunFriday는 춤추는 것과 선생님들의 노래 공연이 있었어요

저는 몸치라 춤은 참석 안하고

또 게임만 참석했어요 ㅎㅎ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그래서 또 1등!!!

티셔츠랑 텀블러 받았는데

1등으로 만족하고 텀블러랑 티셔츠를 다 나눠줬어요

아낌없이 베풀었죠 ㅋㅋ

 

 

넷째주는 학생들이 영어 PPT를 준비해서 발표하는 날이에요

저는 발표를 안했지만 친한 친구들이 발표를 계속 해서

저는 발표 참관만 두번했어요 ㅎㅎ;;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발표한 친구들은 발표했다는

증명서 같은것도 주더라구요

 

거기에 Fella 티셔츠랑 마사지 1시간 이용권도...

마사지 이용권은 좀 탐나긴 하더라구요

9000원 정도 하는 거지만...

 

---------------------------------------------------------------------------

 

소소한 일상

 

일상이 엄청 많았지만 정리를 다 할 수가 없어서

간단한 것만 정리하는 걸로 ㅎㅎ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수영장이 있는 이유는 놀기 위해서 있는거겠죠!!

한번씩 술래잡기도 하고 재밌게 놀았어요

사진도 많고 동영상도 많지만...

초상권 보호가 힘들어서 한장만요... ㅠㅠ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그냥 일상인 일몰~!!

매번 보다가도 이날은 특히 일몰이 이쁜거 같이 느껴져서

사진 한컷 찍어봤는데

사진 찍고 일몰 시간쯤 되면

계속 일몰을 보게 되더라구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이건 친한 친구랑 지나가는데 방에서 사진 찍어줬어요

 

2층이나 3층에서 밤에 학원을 찍으면

엄청 이쁘게 나오더라구요

 

친구들은 더 이쁜 사진이 많았지만...

제 방은 1층이었어서

위에서 찍은 사진은 이거 밖에 없네요 ㅠㅠ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Fella는 스파르타가 아니기 때문에

평일이든 주말이든 간단하게 한잔하고 싶으면

편의점을 이용했어요

 

산미구엘이나 레드홀스로 간단히 맥주만 마시거나

가끔 과자 몇개를 사서 간단히 먹고 들어가곤 했어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항상 볼수 있는 장면이에요

 

친한 친구들이 떠날때 배웅해주는 건데

일본 친구들이 대부분 5~7시 사이에 가기 때문에

Farewell party로 새벽에 들어가서 배웅을 해줄때는

엄청 피곤하긴 한데 아쉽다 보니

대부분 나와서 배웅을 해줘요

 

 

6시에 가는 친구가 있어서 5시 45분에 나왔더니

친구 두명이 새벽에 들어와서

방에서 자면 배웅 못할거 같다면서

테이블에서 자고 있길래 찍은거에요

 

이렇게 배웅이 중요한겁니다 ㅋㅋ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이거는 친구가 마지막날이라 아쉬워서

피곤하다며 수영장 옆에 누워서 이야기하고 있는걸

뭐하냐면서 다른 친구가 사진 찍었더라구요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이건 금요일에 가는 친구들이 같이 찍자며 많이 찍는 사진형태죠

발이 넓은 친구는 금요일에 하루종일 사진만 찍고 있어요 ㅋㅋ

 

 

제 마지막 수업날 친한 선생님이 선물과 편지를 주셨어요

다른 선생님께도 팔찌를 선물 받았는데

현재도 위에 선물 주신 선생님과는 연락도 가끔하고 있어요 ^^

 

 

한달에 한번씩 시험치는데 저의 마지막 시험 결과에요

처음 칠때보다 많이 올랐죠!! ㅋㅋ

 

시험 성적이 가장 많이 오르면

또 Fella 티셔츠를 줘요

이것도 친구가 달라고 해서 주고 왔어요 ㅋㅋ

 

아!! Level 4부터 원어민 수업을 들을수 있어요

1:1은 아니고 단체수업이에요

저는 이전에 Level 4가 되었지만 듣지는 않았어요

 

---------------------------------------------------------------------------

 

사실 전 공부는 거의 안하고 (그래도 숙제는 꼬박꼬박 ㅎ)

어학연수의 목적이 회화이다 보니까

1:1 수업 시간에는 거의 수다만 했는데요

 

그러다보니 모든 선생님과 친해지고

세부의 맛집도 많이 알게 되고 놀거리도 알게 되고

지금은 점점 회화 능력이 떨어지고 있는거 같지만

그때는 정말 자신감도 있고 하고 싶은말 하고 다녔었어요

 

저는 아직 일본이나 대만 친구들이나

한명이지만 학원 선생님과도 가끔 연락하고

지금은 일본 친구들 보러 시간만 나면 일본 여행을 가요

3월에는 훗카이도에 있는 친구 보러 갈 예정~!

 

자랑이라기 보다

어학연수 고려하실때 너무 공부만 생각하지 마시고

여행이나 좀더 친구들 사귀는 것도 좋은거 같아요

 

---------------------------------------------------------------------------

 

어학원 생활만 살짝 정리해봤어요

세부 있으면서 맛집이나 여행 다닌건 다음에 포스팅 할게요

많이 봐주세요 ^^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

'필리핀 > 세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세부 시눌룩 축제 후기 및 소소한 TIP!!  (0) 2018.1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