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세부 시눌룩 축제 후기 및 소소한 TIP!!

 

2018년 1월 21일 시눌룩 축제를 잠깐 구경 갔었어요

 

사실 이때까지도 영어로 말하는게 좀 두려웠고

그러다보니 친구도 별로 없었고...

소매치기 당하거나 사고를 당하는 경우가 많다고 해서

갈까말까를 고민을 엄청했다가

세부에서 가장 큰 축제라고 해서

룸메이트인 대만친구랑 한국친구 해서 총 3명이서

오전에 잠깐 퍼레이드 구경을 가봤어요

 

-----------------------------------------------------

아 가기전에 소소한 Tip!!!

 

1. 축제 기간 중 대부분의 장소에서

테러 방지용으로 전화, 문자, 인터넷 모두 안되요

만약 친구와 만날 약속을 한다면

시간을 잘 지켜서 가는게 좋을거 같아요

친구와 떨어지면 연락할 방법이 없습니다.

 

2. 인터넷이 안되니 구글맵을 쓸수가 없어요

그래서 전 미리 구글맵에서 제가 지내는 세부 지역을

미리 다운로드 받아놓고 축제를 갔어요

그러면 인터넷이 안되도 다운받은 지역은

계속 지도를 볼 수 있어서 길 찾는데 도움이 많이 되요

 

3. 택시나 오토바이는 축제기간이고

가장 큰 축제다 보니 많이 운영을 하지 않는거 같아요

축제가기전에 학원 선생님들 말로는

6~7키로 넘게 걸어서 복귀하는 사람도 많다고 했었어요

바가지는 어쩔수 없지만 좀더 쉽게 돌아가기 위해

조금 일찍 돌아가는게 어떨까 합니다 ㅎㅎ;;

 

4. 시눌룩 축제뿐 아니라 아얄라몰이나 SM몰에서도

주의해야할 사항이긴 하지만

축제는 사람이 훨씬 많기 때문에

휴대폰이나 지갑을 많이 도난당한다고 합니다.

제 주변에서 소매치기 당한 사람은 못봤지만

아얄라에서 소매치기 당한걸 여러번 봤어요;;

소매치기를 주의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

 

퍼레이드 사진과 동영상을 살짝 올려드릴게요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세부 시눌룩 축제

 

9시 20분에 도착했을때도 많다고 생각했는데

10시 조금 넘어서 빠지는데 뒤 돌아보니 사람이...

오후에 사람이 더 많았다고 하니

어마어마한 사람들이었겠죠...

 

세부 시눌룩 축제

아얄라 KFC 가서 간단하게 햄버거 먹고 나오는데

KFC 입구에 축제때문에 옷을 입고 계신 분이 있어서

같이 사진 찍어도 되냐고 물어보고 사진 한장 찍었어요

 

얼굴 공개를 이렇게 하네요

세부에서는 정말 편하게 입고 다녔는데...

이래서 평소에 잘 챙겨입고 다녀야 하나봐요 ㅎㅎ;;

 

사실 이때까지만 해도 세부에 친구도 별로 없었고

같이간 친구들 중에 활동적인 친구들도 없어서

오전에 일찍 퍼레이드만 보고 돌아왔는데

지금은 조금 아쉽긴 하네요

 

혹시 1월 셋째주에 세부에 있으실 계획이라면

저보다 더 시눌룩 축제를 재밌게 즐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728x90
반응형

'필리핀 > 세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어학연수 세부 EnglishFella 12주 후기  (0) 2019.01.05